경인여자대학교(총장 대행 이지환) 차이나비지니스과 학생 39명은 중국에서의 현지 학기제 수업을 위해 1일 중국으로 떠났다.

차이나비즈니스과는 한국 최초로 자립형 학과 구축을 목표로 올해 새롭게 신설된 학과로서 파격적인 교육과정으로 인해 신입생 모집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중국어 실력뿐 아니라 중국회계, 국제경영, 국제무역 분야에 대한 중점 교육을 통해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21세기 대중국 비즈니스 전문가’양성을 위해 신설된 학과이다.

차이나비즈니스과 학생들은 1학년 1학기는 본교에서 수업을 하고, 2학기에는 중국에서 현지교육을 통해 어학실력과 비즈니스 실무를 익히며, 2학년 1학기부터는 본교에서 수업을 하면서 편입준비 또는 중국 현지에서 인턴쉽 활동 후 취업하는 등 현장중심의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한편, 대학에서는 표준중국어 자격증을 보유한 원어민교수를 채용하고 중국어 수업은 물론, 중국 명문 4년제 대학과의 공동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한국 및 중국 현지 100% 취업의 길을 열어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자격증과정을 개설하여 재학생 전원 한어수평고시(HSK), 비즈니스 실무전문가, 한중교류문화전문가, 한자 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함으로서 공무원, 무역회사, 유통업, 중국한국상회, 면세점, 항공사, 호텔, 중국어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지 학기제 수업 출국에 앞서 학부모를 대학에 초청하여 설명회를 가졌으며, 인사말을 통해 김형건 교수(학과장)는 “우리 대학은 인천국제공항과 근접하고 있다는 지리적인 장점과 한국보다 96배나 넓은 시장, 16억 인구의 초고속 성장을 이루고 있는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차이나는 학과, 차이나비즈니스과’라는 독특한 캐치프레이로 중국을 넘어 세계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를 만들고자 한다.”며, “국내 또는 중국 현지 100% 취업의 길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혀 참석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환호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