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을 다루는 강동대 치위생과가 인기학과로 떠오르는 요즘, 강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구강보건연구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처럼 치위생과가 인기학과로 자리잡은 이유로는 인구고령화에 따른 밝은 전망, 높은 취업률, 안정적인 업무 등이 있다. 그 중 강동대 치위생과는 철저한 실습관리와 높은 취업률을 경쟁력으로 재학생들을 국민 구강보건 전문 직업인으로 양성하고 있다.

강동대학교 치위생과는 교내에 첨단실습실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이론적인 지식과 실습교육을 실시한 후 산학 연계된 현장실습 기관에서 학교에서 배운 실습을 숙달하게 한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매년 국가시험의 우수한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강동대 치위생과에 활력을 불어넣는 연구소가 바로 강동대 구강보건연구소이다. 구강보건사업 및 구강보건교육 실시로 지역사회 주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주목적으로 하는 구강보건연구소는 구강보건분야의 연구를 통한 학문과 응용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구강보건분야의 연구조직을 활용한 임상 및 보건사업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의 구강보건연구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학의 교육과정과 연계된 국내외 자료수집 및 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구강보건 분야를 연구하는 강동대 구강보건연구소는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을 개발하고 구강보건 분야의 연구를 위한 국내외 자료 수집, 구강보건 인력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및 세미나 개최 등의 사업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그밖에 구강보건 교육매체 연구, 자료 간행,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의 연구용역 등의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강동대 구강보건연구소는 이와 같은 사업을 함으로써 전공 학문과 관련한 실무 연계로 학과를 특성화 시키는 등의 효과를 꾀하고 있다.

강동대 홍익관 5층에 위치하고 있는 구강보건연구소는 치위생과 부교수인 류정숙 교수가 책임교수로 있다. 극동학원 산하 강동대학교 구강보건연구소에 관한 문의는 전화 043-879-341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