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렸던 수련회.

2012 CCC전국대학생여름수련회(대표 박성민 목사)가 6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강원도 평창 한화리조트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여름수련회 주제는 ‘불가능은 없다’(막 10:27)로, 미래의 불확실성으로 살아가는 이 시대 청년들에게 현실의 벽을 뛰어넘고 믿음으로 나아가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름수련회 프로그램은 백문일답의 뜨거운 감동이 있는 저녁집회, CCC 전도와 제자화 전략의 핵심과정인 LTC(새새명훈련)와 성서강해, 각계각층의 전문인들이 참여하는 240여개의 선택특강, 학생들이 비전을 찾도록 돕는 비전박람회, 청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특별활동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예수를 믿지 않는 학생들을 초청해 복음을 제시하는 ‘새친구반 모임’이 올해 10주년을 맞아 삼 일간 더욱 신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복음은 더욱 원색적으로 전할 예정이다.

또한 졸업반 학생들의 사회적 진출을 돕는 ‘졸업반 모임’에서는 정부, 예술, 언론, 비즈니스 등 각 사회 영역을 7도메인으로 나눠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나사렛형제들이 강사로 세워져 후배들을 만날 예정이다. 강사로는 남상옥 대표(한국아브노바 대표, 서울대 나사렛형제들), 권순범 국장(KBS 시사제작국장, 연세대 나사렛형제들), 유종성 본부장(두란노출판본부장, 홍익대 나사렛형제들) 등이 함께한다.

학생들 스스로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비전박람회'는 6월 26일(화)부터 28일(목) 오후에 3일간 진행된다. 선교, NGO, 예술, 미디어 등 27개의 다양한 분야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주는 것 뿐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네트워킹할 수 있게 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매일 저녁집회 때는 박성민 목사의 명쾌하고 통찰력 있는 메시지를 통해 복음의 진리를 들을 수 있으며 마지막 날 밤에는 청년들을 ‘민족 복음화’와 ‘세계 선교’에 도전하는 헌신예배가 있다. 예수비전으로 민족과 세계를 품은 대학생들이 직접 일어서서 결단하고 헌신을 표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련회가 끝나면 참가자들은 전국 각 지역으로 2박 3일간 순례전도를 떠나 전도하게 된다.

박성민 목사(CCC 대표)는 “역사를 볼 때 변화와 변혁의 중심에는 늘 청년들이 있었다. 대학생들이 살아서 움직일 때 세상이 바뀐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준다”며 “모두들 세상이 어렵다고 말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나와 함께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다. 여러분 모두를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장소에 초청한다”고 전했다.

1만여 명의 청년들이 이번 여름수련회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인생의 비전을 발견하고, 지상명령 성취를 위해 헌신을 결단할 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