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다운을 받아 듣는 형식의 팟캐스트 방송인 나꼼수의 인기가 이래저래 높아만 간다. 나꼼수는 매주 1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받을 정도로 젊은 층과 진보 성향의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런데 최근에는 BBK와 관련하여 ‘선거법 위반죄’로 대법원에서 1년 실형을 선고 받아 구속 수감 중인 정봉주 전 의원(나꼼수 진행자 중 한 명)에 대한 ‘여성 비키니 응원 시위’와 관련하여, ‘성희롱’ 문제를 야기 시키면서 그 명성(?)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사건의 발단은 한 여성이 비키니 차림으로 가슴 부위에 ‘가슴이 터지도록 나와라 정봉주’라는 사진과 글을 올린 것에 대하여, 나꼼수를 진행하는 패널 가운데 한 사람인 김용민 씨가 ‘정 전 의원이 독수공방을 이기지 못하고 부끄럽게 성욕 감퇴제를 복용하고 있다. 마음 놓고 수영복 사진을 보내기 바란다’는 성희롱과 음욕을 품은 듯한 발언을 하였다.

또 다른 진행자인 주진우 기자는 ‘가슴 응원사진 대박이다. 코피를 조심하라’는 황당한 내용을 전하여, 여성에 대한 인격 모독과 성희롱 발언을 한 것이다. 이들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면회 희망 여배우 명단 작성하라’ ‘욕정 해결 방안 발표하라’는 등 사회 영향력에 걸맞지 않는 표현을 쏟아내었다. 이에 대하여 진보 성향의 논객인 진중권 씨는 ‘질질 끌 것 없이 나꼼수 멤버들이 사과하는 게 좋다’고 하였고, 나꼼수에 호의적이었던 공지영 작가도 ‘나꼼수의 비키니 가슴 시위 사건 매우 불쾌하며 당연히 사과를 기다립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많은 네티즌들도 나꼼수 진행자들에 대한 비난을 쏟아 붓고 있고, 진보 진영의 도덕성에 대한 의구심마저 주장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나꼼수에서는 자신들의 목적을 위하여 음담패설에 다름없는 ‘성희롱’ 발언을 한 것에 대하여 여러 날이 지난 아직까지 사과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나꼼수는 이제 단순한 인터넷 방송이 아니라 방송 미디어를 통한 권력을 갖게 된 상황이다. 그런데도 우리 사회가 공분을 가지고 있는 ‘성희롱’을 하면서까지 ‘표현의 자유’로만 생각한다면, 이제 ‘꼼수’를 접는 것이 국민 건강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본다.

나꼼수는 특정 최고 권력을 비판하기 위해서라고 하지만, 정권교체를 위한 고도의 정치 행위를 하고 있으며, 심지어 지난 해 10월 24일 25회 방송에서는 찬송가, 사도신경, 성경구절을 패러디하여 기독교를 폄훼하고 모욕을 주고서도 사과는커녕 당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런 정도라면 나꼼수는 안티 기독교라고 할 수밖에 없다.

국민들도 나꼼수가 부리는 저급한 마술에 더 이상 속아 넘어가서는 안 된다. 나꼼수를 지지하는 젊은 남성 층에게 마초(남자다움을 과시하고 우월하게 여기는 남자)를 조장하고, 절반 이상의 여성들에게 ‘성희롱’을 하고서도 이를 진심으로 반성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 책임이 따르지 않는 권리를 누가 인정하겠는가?

참고적으로 한 마술인이 마침 「나꼼수와 마술에 대하여 비교분석」한 내용을 보내와 이를 첨부하니, 나꼼수가 숨기고 있는 ‘꼼수’의 정체성이 무엇인지를 분별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