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차기 대선 주자인 미트 롬니 후보의 몰몬교 신앙에 대해서 개의치 않는다는 뜻을 밝혔다.

그래함 목사는 최근 가진 CBN( Christian Broadcasting Network)과의 인터뷰에서 기독교인이 몰몬교인에게 투표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자 “그렇다. 미트 롬니 후보가 몰몬교인이라는 사실은 내게 신경 쓸 일이 전혀 아니다”고 답했다.

미국에서는 현재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로 미트 롬니와 존 헌츠맨 두 후보가 나와 있다.

그래함 목사는 이어 “유권자들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자질에 따라서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

“기독교인이고 또 정말 좋은 사람이라도 한 나라를 어떻게 이끌어가야 할지 전혀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그건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고 말한 그래함 목사는 유능한 후보들로 뉴트 깅그리치, 미셸 바크먼, 릭 샌터럼 후보 등과 함께 미트 롬니 후보 역시 언급했다.

그래함 목사는 오는 대선에 있어 더 중대한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래함 목사는 이에 대해 “이 나라가 잘못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차기 대선는 내 생애에서 가장 중대한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라와 지도자들을 위한 기도가 필요한 시기라고 그는 강조했다.

한편 미 교계 보수 진영의 대표적 지도자인 그래함 목사가 몰몬교인도 지지할 수 있다는 발언을 한 것은 보수 성향의 목회자인 로버트 제프리스 목사가 기독교인은 절대로 비기독교인에게 투표할 수 없다고 주장한 것과 대조된다.

제프리스 목사는 조엘 오스틴 목사가 몰몬교인뿐 아니라 타 종교인도 정치적으로 지지할 수 있다고 발언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