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총장 채수일)가 올해로 70회째를 맞는 2010학년도 학위수여식을 오는 17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위수여식에는 학부 졸업생 1,099명이 학사학위를 받는다. 석사는 일반대학원 35명, 교육대학원 52명, 사회복지실천대학원 8명, 문예창작대학원 3명, 스포츠재활과학대학원 11명으로 총 109명이 학위를 받게 된다.

특히 올해 학위수여식에는 도올 김용옥(63) 교수가 신학사 명예졸업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도올 김용옥 교수는 지난 1967년 한신대 신학과에 입학해 1년간의 대학시절을 보냈으나 인문주의를 배우기 위해 타 대학 철학과로 진학했다. 도올 김용옥 교수는 한신대를 떠난지 44년 만에 명예졸업증서를 받게 되는 것이다.

이날 명예졸업증서를 받을 도올 김용옥 교수는 졸업생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는 ‘더불어 사는 실천지성을 위하여’라는 기조연설을 통해 한신대와의 인연, 본인이 바라본 한신대 이야기, 졸업생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학위수여식에는 도올 김용옥 교수의 초청특강 이외에도 한신대 주변지역 이웃의 축하영상메시지가 상영된다. 축하 영상메시지에는매년 한신대에 장학금을 기부하는 식당 아주머니, 버스 운전기사 아저씨 등 다양한 이웃의 격려 메시지가 담긴다.

한신대 채수일 총장은 “학위수여식이 의례적인 행사가 아니라 사회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격려와 교훈을 줄 수 있는 행사가 돼야 한다”며 “앞으로 유명인사 특강은 물론 졸업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한신대만의 독특한 졸업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신학대학원(원장 강성영)에서는 올해부터 설립자상을 시상하게 된다. 설립자상은 한국 교회를 이끌어 갈 목회자를 우리나라 자주적으로 양성해야한다는 노석 김대현 장로의 신앙과 정신을 기르기 위해 신설됐다. 올해 수상자인 이수한 씨(65)는 “중환자실에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병원목회를 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