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지도자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I have a dream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

1964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유명한 연설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진정한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리더는 바로 꿈을 만드는 이로, 비전(Vision)을 창출해야 한다. 꿈·비전은 바로 한 사람의 인생을 이끌어가는 동기(Motive)가 되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원동력(Power)이 되기 때문이다.

2009년 경기도 고양시 백석동에 세워진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는 이러한 리더들을 양육하기 위한 곳이다.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 이노일 교장.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 이노일 교장은 “진정한 교육은 단순한 지식전달을 넘어서 삶의 철학과 꿈을 심어주는 것”이라며 “본교는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지도자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한 가치관 교육과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실력을 겸비한 지도자가 되도록 도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는 신실한 원어민 교사진이 각각의 전공과목을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 개개인의 은사를 파악하고 눈높이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규 학습과정에서는 학생들의 능력에 맞춰 지도하고 있으며, 방과 후에는 음악·미술·체육 등 자신의 소질과 은사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하나님이 주신 비전을 구체화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스스로 학습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미국 ‘알파와 오메가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수업은 초·중·고 과정의 정식 학력이 인정돼 학생들의 실력에 따라 조기 졸업도 가능하다.

학교는 학생의 은사와 특성을 고려해 대학 진학을 위한 특별한 관리도 실시하고 있다. 고등학생의 경우 평소 GPA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생이 상담하며 그밖에도 SAT, TOEFL, AP 등을 중심으로 진학 특별 지도가 이뤄져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각자의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비전 캠프(Vision Camp), 리더십 세미나(Leadership Seminar), 리더십 트레이닝(Leadership Training) 등 다양한 캠프 및 세미나를 통해 21세기 크리스천 리더로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는 학생들 개개인의 은사를 파악하고 눈높이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예일크리스천국제학교는 1. AOA 미국 정식학위 취득 및 능력별 조기 졸업 가능 2. 미국 교과과정으로 수업하는 국제학교(전과목 영어수업) 3. 전문화된 진학지도로 명문대학 입학(SAT, TOEFL, GPA, AP등 특별 진학지도) 4. 다양한 장학금 혜택(2011 봄 학기 등록자 600만원 상당의 특별 혜택) 5. 학생의 은사를 발굴하고 키워주는 Gift Class 운영 6. 소수 정예의 Small Group Class 운영 7. 탁월한 교사진 8.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수업방식(토론수업, 발표수업, 자기주도학습) 9.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국제적 리더 양성. 10.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학교라는 10가지 특징으로 압축할 수 있다.

이노일 교장은 “자녀들이 하나님이 주신 꿈을 꾸게 하십시오. 그 꿈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이 될 것입니다”며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한 가치관 교육과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통해 실력을 겸비한 지도자로 키워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yeilcis.com·031-907-6155, 61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