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을 달구는 핫이슈는 뭐니뭐니해도 가수이자 MC인 신정환 도박파문이다. ‘라디오스타’, ‘스타골든벨’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던 신정환은 해외 원정도박에 이은 거짓해명 논란으로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고 있다.

▲신정환은 해외 원정도박 파문이 일자 해명을 했으나 이 또한 거짓 해명이었다는 더 큰 논란을 낳았다. 

신정환 이슈와 함께 또하나의 빅이슈는 가수 MC몽 군기피 논란이다. ‘1박2일’에 출연한 MC몽은 병역을 면제받기 위해 고의로 생니 4개를 뽑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그리고 가수 태진아-이루 부자와 전 여자친구 최희진과의 임신, 낙태를 둘러싼 진실공방은 진흙탕 싸움으로 번지며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 사건은 최희진이 거짓말을 했다는 혐의를 시인하며 종결됐다.

조작방송 논란도 제기되고 있다. 모 케이블방송에 출연했던 ‘4억 명품녀’는 방송의 과장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해 파문이 확산됐다. 4억 명품녀 김모씨는 “작가들이 4천만원짜리 목걸이를 2억원으로, 1억원어치 명품을 3억원어치로, 모델일을 하는데 무직으로, 빌린 자동차를 선물받은 자동차로 부풀려 방송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해당 방송사 측은 “과장 방송이 아니었다”고 주장해 또 한 차례 진실공방이 이어질 전망이다.

‘도덕불감증’에 빠진 연예계의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대다수 시청자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이번 기회에 대한민국 방송이 정화되길 바란다는 목소리도 높다. 특히 MC몽이나 신정환 사태의 경우, 공정한 사회를 병들게 하는 불공정의 주범들이라는 비판들이 주를 이룬다.

이 같은 논란을 접하며 한가지 안타까운 것은 가수 MC몽이나 태진아가 익히 알려진 크리스천 연예인이라는 사실이다. MC몽은 “어머니가 새벽기도를 빠짐없이 출석할 정도로 절실한 크리스천”이라고 방송에서도 소개한 바 있다. 태진아는 아내 옥경이(이옥형 씨)로 인해 예수님을 영접했다.

물론 크리스천이라 해서 무흠무결하고 완벽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MC몽 같은 경우, 아직 조사결과가 발표된 것은 아니고 태진아는 무혐의임이 입증됐다. 하지만 거짓과 도덕불감증이 난무하는 연예계에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구설에 오르기보다 모범을 보이길 기대하는 건 인지상정일 것이다. 크리스천 연예인들은 엔터테인먼트라는 본업에 충실하는 동시에 방송을 통해 이 땅에 그리스도의 계절이 오게 하는 중요한 사명과 임무를 부여받았다.

아직 시간은 남아 있다. 다음 번에는 이들이 정직과 신뢰를 회복하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했다는 아름다운 소식을 들을 수 있기 바란다. 이를 위해서는 교회 또한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대중문화를 정화하는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할 책임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