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신학의 산실인 캘리포니아 신학대학원(Califonia Graduate School of Theology) 전경. 초현대적 캠퍼스와 200대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한 교정은 효과적 학업의 결실을 위해 모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미국 보수신학의 산실인 캘리포니아 신학대학원(Califonia Graduate School of Theology, 이하 Calgrad)가 목회학 박사 과정을 모집하며 한국교회 목회자들에게 관심을 요청하고 나섰다.

Calgrad는 1969년 개교 이래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성공적인 목회자와 신학자들,  5천여 명의 지도자들을 배출시킨 정통 보수신학의 보루다. 졸업생들은 현재 각 교단의 리더, 기독교 상담가, 대학 행정가와 교수, 급성장하는 교회의 목회자, 복음 전도자, 그리고 라디오, TV 방송계의 중요한 위치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전도폭발의 창시자 Dr. James Kennedy, 리버티 대학교 Dr. J.fawell 총장, 세계적 베스트셀러 ‘제자입니까?’의 저자 Dr. carlos, 역사와 전통의 Biola Hour의 Dr. D.hocking, 세계 10대 대형교회 중 하나인 달라스 제일침례교회 Criswell 목사, Jackson Richard 목사, 하와이 대학교 총장 Dr. Walker warren 등을 배출했다.

한국에서는 전 목원대학교 총장 유근종 박사, 침례신학대학교 허긴 총장, 김성곤 총장, 박아론 교수, 박영희 교수, 신복윤 교수, 한기원 목사, 이중표 목사, 침례교 진흥원장 이상대 목사, 충신교회 박종순 목사 등이 이 대학교 출신이다.

본교는 미국 California 주정부 교육청의 공인된 정규 학위(BPPVE)를 수여하며 또한 세계기독대학협의회(ACSI) 정회원으로 있다.

전세계 5천여 지도자 배출한, 정통보수신학의 보루
초현대적 캠퍼스, 효과적 학업 위한 편의시설 완비

▲캘리포니아 신학대학원 2010 목회학 박사 과정 졸업사진.

강의는 1년에 2차례(봄, 가을) 각 2주간씩 단기 집중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미국 본교와 한국에서 각각 5월과 11월에 실시된다. 총 이수학점은 48점(강의 39학점, 논문 9학점)이며, 한 학기당 3과목(총 9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한국에서의 강의는 한국교수가 인도하며 미국 본교에서의 강의는 미국인 현지 교수가 강의한다. 한국 목회자들을 위해 통역에 의한 강의를 실시하도록 배려하고 있다. 또 본 과정은 4학기 2년으로 정규과정을 마침과 동시 논문을 마칠 수 있도록 담당교수가 지도하며 본교에서 마지막 코스시 논문 통과와 아울러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

수업이 진행되기 전 효율적인 수업진행을 위해 담당교수에 따라 미리 정해진 참고 서적을 읽도록 하고 있으며 수업 기간 동안 Term paper나 research paper같은 과제물을 마치도록 지도한다. 학교측은 각 방면에 미국과 영국의 주류 신학기관에서 최종 학위를 마친 유수한 전문교수들의 세미나를 통해 21세기 목회 현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체험케 될 것이라 자부하고 있다.

초현대적 캠퍼스와 200대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한 교정은 효과적 학업의 결실을 위해 모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LA 국제공항에서 35마일 남쪽에 위치한 본 캠퍼스는 근방에 디즈니랜드와 헌팅톤 도서관, 그리고 아름다운 해변 등이 있어 학업과 정서적으로 전인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LA Town과 가든글로브는 타국이지만 고국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목적이 이끄는 삶’의 저자 릭 워렌 목사의 새들백교회, 그리고 로버트 슐러 목사의 수정교회 등 세계적 대형교회가 주변에 위치해 영적성장을 위한 견학장소로도 좋은 환경을 갖추었다. 학교 측은 학생들에게 1주 정도 미국의 대형교회 순방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입학 자격으로는 목회 안수를 받은 전임목회자(부교역자 포함)를 대상으로 하며 입학원서(본교 소정양식) 1통, 3인의 추천서(본교 소정양식), 최종학교 졸업 및 성적증명서(영문), 신앙고백서 1통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학교와 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한국어 제공)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 Office : (135-090)서울 강남구 삼성동 37-7 오피스허브 104호
문의 : 전화 02-3447-0691 H.P 010-6395-0997
홈페이지 : www.cgsot.edu(한국어 제공)
이메일 : sung67@hanmail.net
담당자 : Woo-sung, Hwang(황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