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제7회 기독신입생 OT 중 장경철 목사가 ‘감성적 기도’에 대한 특강을 전하고 있다.

한국외대 기독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다윗의장막 스캇 브래너 목사와 함께 찬양하며 주님을 향해 사랑의 고백을 쏟아놓았다. 한국외대 기독학생연합(이하 외기연)이 주최한 제7회 기독신입생 OT가 1일 동안교회(담임 김형준 목사)에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는 주제로 열렸다.


한국외대 기독신입생OT 찬양집회시간. 스캇 브래너 목사의 뜨거운 인도 속에 외대학생들의 찬양과 기도 소리가 강당을 가득 채웠다.

외기연 대표 박혜전 자매는 이날 OT에 대해 “신입생들이 대학의 첫 출발을 주님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기도로 준비했다”며 “세계와 호흡하는 외대에서 빛과 소금으로서의 삶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도교수들과 OT에 초청된 목회자들은 신입생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조이환 교수(외기연 지도교수)는 “한국외대에는 33개 언어학과, 1만 6천여 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들이 대학으로 부름 받은 목적을 깨달아 한국외대가 세계선교의 진원지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조 교수는 “앞으로 동안교회에 세계선교센터가 마련되면 교회에서는 청년들에게 영적훈련을, 외대 지도교수들은 각 나라에 대한 언어와 문화이해 훈련을 담당해 영성과 지성을 고루 갖춘 선교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