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렐루야!

사랑하는 주의 형제들의 기도에 힘입어 저희가 이곳 우즈고로드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얼마 전 로마니족(집시) 사역지 방문 중 로마니족 청년들에 의해 구타를 당하였으나, 하나님께서 생명을 지켜 주셨고 이제는 그 치료까지 완전케 하시는 하나님을 뵙습니다. 또한 이곳의 여러 현지 교회들의 기도와 격려까지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저를 구타했던 로마니족 청년들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게 되었고 그들을 용서하고자 포옹했을 때 그 청년들은 눈물을 흘리면서 용서를 구했습니다. 조금더 구체적으로 로마니족들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그리고 이 일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속히 오기 원합니다. 모두 주님께서 이끄신 일이라 믿습니다.

특별히 로마니족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아래에 로마니족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중 제가 파악하고 있는 일부를 올렸습니다.

1. 각 지역에서 집시들을 강하게 죄의 종으로 묶고 있는 사단의 세력들에 대해 선포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 세력은 지난 천 년 전부터 현재까지 로마니족들을 종으로 다뤄왔습니다. 즉, 방탕함과 더러움, 술 취함, 중독, 무질서, 거짓, 폭력, 이혼, 자녀 학대, 간음, 술수, 온갖 병 등으로 그들을 노예로 삼은 것입니다.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와 40년간 광야에서 하나님을 어떻게 섬기는지 훈련 받았던 것처럼 그들이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그래서 그들의 삶이 진정 하나님 앞에서 예배 드리는 삶으로 변화되어 진리 안에서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2. 각 지역에 있는 집시 교회들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어느 집시촌에는 교회가 셋 이상 있지만 그 집시촌은 지난날의 모습과 다를 바 없는 모습으로 삽니다. 그들은 단지 주일 예배에만 참석하면서 종교적 행위만을 중요시 합니다. 결국 주일 예배를 마치면 다시 지난날의 삶으로 돌아가는 것이지요.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은 각 교회들의 목회자들을 하나님께서 집시들로 세우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집시들은 추장이 되지 못하면 목회자가 되려는 것이 있어 일부 집시들은 이런 의도로 목회자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꾼이 많이 부족한 상태이나 준비되지 못한 일꾼들이 우후죽순으로 나오게 되어 집시촌의 각 교회들 사이에 심한 분열이 있고 견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로 인해 더욱 영적인 아픔을 당하는 이들은 바로 집시들입니다. 이곳 집시 교회들의 목회자들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들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시며 각 목회자들이 주님 안에서 서로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로마니족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로마니족들이 사는 지역의 추위는 다른 지역의 추위보다 더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곳은 외면 당한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변이 뻥 뚫린 지역이기에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입니다. 더욱 추운 12월, 1월, 2월이 되면 누구보다도 어린이들이 가장 추운 때입니다. 부모들의 성화에 못 견디면서 추운 날 맨발로 거리로 나와 구걸을 해야 하는 어린이들의 모습을 봅니다. 집에서는 제대로 먹지도 입지도 못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도와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보통 한 가정에 아이들이 적게는 두명에서 많으면 다섯 이상 되기도 합니다. 저희 집에 자주 찾아오는 집시여인이 있는데 남편은 형무소에 갔으며 여인 혼자서 네 자녀를 키우고 있답니다. 그런데 일자리가 없어서 늘 쓰레기통을 뒤져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양식을 가져다 준답니다. 제가 추운날 이들에게 주님의 따스한 손길을 펼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이 일들을 위해 지혜를 허락하여 달라고 기도 부탁드립니다. 어떤 집은 도와 주고 어떤 집은 돕지 않게 되면 그들 안에 심한 다툼이 일어납니다. 현지 우크라이나 교회들과 주님의 종들이 고아원에 버려진 많은 집시 아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의 손길을 많이 베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지역 이름들을 읽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몇 번 반복해서 기도하시면 나중에는 가까이 있는 어느 지역 이름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함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앞으로 각 지역의 로마니족 분포를 대략 파악하여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함께 기도에 동참해 주시는 모든 후원자님들께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넘쳐나기를 주님께 간구합니다.

뻬레친/ 벨리끼베레즈니/ 자리초보 /두브린찌/ 씨메르끼/우즈고로드/ 라드반까/ 벨리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