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물망초,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북한은 나라 전체가 철장 없는 감옥”

북한인권단체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일본 중의원 다목적홀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본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나카가와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금 국제 사회에서는 북한의 핵 미사일 문제를 가지고 미국과 북한 간의 교섭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권 문제”라며 “국제 사회가 인권 문제로 북한을 압박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최신기사

북한 주민 위해 쌀과 소식 보내는 ‘만나 어뢰’

북한민주화위원회(허광일 위원장)가 최근 북한 주민을 위한 ‘사랑의 쌀과 소식 보내기’를 진행한 소식을 전했다. 북한민주화위원회의 허광일 위원장은 “썰물을 따라 북한의 황해도 유역으로 발사되는 페트병 ‘만나 어뢰…

“김정은·문재인 불편할까봐 선교 못하면 교회가 아니다”

‘탈북민 출신 1호 목사’ 새터교회의 강철호 목사(전 북한기독교총연합회 회장)가 6일 더크로스교회에서 개최된 자카르 코리아 통일기도회 도중 ‘북한 인권과 한국교회의 사명’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이 민족의 회복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北, 어떻게 핵개발했나

북한 노동당 39호실의 불법적 대북 제재 회피 활동을 취재한 기록영화가 독일에서 제작돼 방영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4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세바스천 바이스(Sebastian Weis) 감독의 영화 ‘39호실’은 …

‘제3국 체류’ 탈북민 가족 3명, 난민 지위 없이 美 입국

제3국에 체류 중이던 탈북민 일가족 3명이 작년 미 외교관들의 도움으로 미국에 입국해 망명 절차를 밟고 있다고 미국의소리(VOA)가 최근 보도했다. 이들은 미국에 먼저 정착한 가족의 신원 보증과 현지 미 외교관들의 신속한 …

“유엔 회원국의 北 노동자 송환 여부, 모니터링 해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최근 “유엔 안보리(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 이행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유엔 안보리는 지난 2017년 대북제재 결의 2397호 8항을 채택…

물망초, 일본 의회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세미나 연다

탈북민과 국군포로 등을 위한 인권단체인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13일 일본의회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한다. 세미나의 한국 정식 명칭은 ‘북한 귀환(북송)사업 60년, IPCNKR과 한일NGO 세미나’이…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 및 사회통합 실태 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6일 『2019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발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NKDB는 이번 보고서를위해 북한이탈주민 전문조사기관 ㈜엔케이소셜리서치와 함께 북한 이탈주민의 경제사회통…

“민노총 무죄, 탈북민 유죄? 눈 뜨고 지켜볼 것”

지난 달, 청와대 앞 시위 도중 경찰에 연행, 구속되었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북한인권운동가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가 징역 위기에 놓였다. 사단법인 물망초 박선영 이사장에 따르면 허광일 위원장과 최정훈 대표는 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