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물망초,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북한은 나라 전체가 철장 없는 감옥”

북한인권단체 사단법인 물망초(이사장 박선영)가 최근 일본 중의원 다목적홀에서 재일교포 북송 6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일본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나카가와 의원은 인사말에서 “지금 국제 사회에서는 북한의 핵 미사일 문제를 가지고 미국과 북한 간의 교섭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인권 문제”라며 “국제 사회가 인권 문제로 북한을 압박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최신기사

휴먼라이츠워치 “북한인권단체 사무검사는 정치적 탄압”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가 최근 북한인권 관련 단체를 겨냥한 한국 정부의 특별 사무검사는 명백한 ‘정치적 탄압’이라며 이 같은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필 …

“강제 송환된 탈북 여성들, 구금 후 성폭력 등 학대 노출”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탈북했다 북한으로 강제 송환된 여성이 경험한 인권 침해 보고서를 최근 발간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28일 보도했다. 이 보고서는 지난 2009년부터 2019년 사이 무역이나 가족과의 만남, 탈북 …

“통일, 준비된 자들에게 순식간에 일어날 것입니다”

이단 대비해 디지털 기기와 컨텐츠 무장해야 주민 주도형 등 北에 특화된 복음 선교전략을 기독교 학교 등 초교파 연합 협동조합 필요해 북한 선교를 위해 설립된 나너셋 선교회가 선교재단 설립을 통해 북한 주민들이 주도…

“대북인권활동 탄압하는 정부, 제재와 감시 요청”

국내 21개 대북인권단체들이 유엔과 유럽연합 등 국제기구에 한국 정부가 대북인권단체 활동을 억제하고 탄압하고 있다며 제재와 감시를 요청하는 공동서한을 발송했다. 북한인권시민연합,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인권단체…

美 한반도 전문가 “韓 정부의 탈북자단체 제재 이해 불가”

통일부가 대북전단을 살포한 탈북자단체 2곳에 대해 비영리법인 설립허가를 취소할 예정인 가운데 미국 내 한반도 전문가들은 이러한 정부의 조치가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최근 보도했다. …

박상학 대표 “문 정부, 北 인권 활동 막아” WP에 기고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가 13일(현지시각) 미국 워싱턴포스트(WP)에 기고문을 내고 문재인 정부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WP는 박 대표를 2013년 ‘바츨라프 하벨상’수상자로 소개했다. 하벨상은 2011년 11월 ‘벨벳 혁명’…

북한 주민들 위한 인권 운동 25년, 그 성과와 과제

시민연합, 구호활동으로 탈북민 1천여명 구출 북한인권, 대북 정책 주류가 되지 못한 한계 현 정부와 시민사회, 북한인권 개선 의지 없어 북한인권시민연합 부설 윤현 연구소 창립 학술세미나가 ‘북한인권 운동 4반세기: 성…

정부·지자체, 대북 성경 보내기 사역 연일 압박

이재명 지사, 에릭 폴리 목사에 ‘간첩행위’ 비난 경찰, 철원서 성경 보내던 에릭 폴리 목사 적발 서울시, 운영 실태 파악 위해 합동 점검 시작해 정부와 지자체가 대북 성경 보내기 선교사역에 대해 연일 압박을 가하고 있…

순교자의소리, 당국 조사 앞두고 외부감사자료 공개

한국순교자의소리(VOM)가 이달 7일로 예정된 성북구 경찰과 서울시 문화정책과의 합동 조사에 앞서, 14쪽 분량의 2019년 외부 회계감사자료와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을 온라인상에 공개했다(https://vomkorea.com/about/financial-accountability…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