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탈북 국군포로들, UN 北인권보고관에 “韓 정부 움직여 달라”

탈북 국군포로들이 지난 주말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을 만나 유엔 보고서에 북한에서 인권 유린을 겪고 있는 국군포로들에 대해 강조해달라고 요청했다. 탈북 국군포로들을 지원하는 한국 내 민간단체 물망초는 21일(현지시각) 유영복, 김성태, 이규일 씨 등 탈북 국…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팀, 진실화해위 의뢰로 보고서 작성

北 인민군, 6.25 당시 기독교인 1,145명 학살·납치

한국전쟁 당시 북한 인민군에 피살, 피랍 등 희생을 당한 기독교인 1,145명의 명단이 공개됐다. 이 가운데 개신교인은 1,026명, 천주교인은 119명이었다. 서울신학대학교 박명수 교수 등 연구진은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의 의뢰를 받아 작성한 ‘한국전쟁 전후 기독교 탄압과 학살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작년 8월부터 12월까지 문헌조사, 관련자 증언 및 연구물 수집, 피해…

최신기사

문재인 정부 대북인권 정책 5년 평가와 윤석열 정부의 과제

北, 탄도미사일 발사 핵실험장 재가동 등 레드라인 文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일장춘몽처럼 종말 고해 文 정부에서 대북인권 정책, 평가할 만한 내용 없어 대북전단 금지법, 탈북민 강제 북송, 공무원 피살만 문재인 정부의 …

美 국무부, 대북전단 살포 재개에 “정보 유입 지지” 입장

최근 한국에서 대북전단 살포가 재개된 가운데, 미 국무부가 대북 정보 유입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3일,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이 대북전단 100만 장을 북한으로 날려보낸 데 대한 …

“대북지원으로 자유케 된 동포가 몇이나 있나”

북한 구원과 복음통일 사역을 해온 에스더기도운동본부의 이용희 교수가, 3일 열린 ‘6.25 복음통일 페스티벌’ 기자회견에서 지난 4년간 한국 정부가 UN의 북한인권결의안 공동발의국에서 빠졌던 것을 비판하고, 새 정부에 억류…

“북한 주민들의 인권 회복과 신앙 자유 위한 기도 절실”

“굶어 죽고 맞아 죽고 얼어 죽는 북한의 우리 동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의 기도를 통해 북한 땅에 다시 교회가 세워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회복의 역사가 일어날 것을 믿습니다.” 북한 정권과 김일성·김정일 …

“20대 북한군인, 체제 충성 현저히 낮고 탈영 잦아”

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북한군인권감시기구가 김정은 집권기 북한 군인권 실태에 관한 특별보고서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북한 군 입대가 주었던 ‘계층 상승의 사다리 역할’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으며, 뇌물‧…

모퉁이돌선교회 “부활절, 탈북 어린이에게 만화 성경을”

모퉁이돌선교회가 부활절 날 탈북 어린이들에게 만화성경 ‘메시야’를 선물할 에정이다. 2010 프랑스 국제 만화 페스티벌 최우수상을 수상한 만화성경 ‘메시야’는 제네시스, 킹스, 메신저, 메시야, 액츠 5권으로 구성된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