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기독교통일포럼 3월 포럼에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목회자들, 일반 국민에 비해 통일에 적극적 태도”

북한 주민들 위한 이타적 관점에서 통일 원해 북한 선교 장애 요인은 ‘교회 내 공감대 부족’ 가장 일반적 통일/북한 선교 활동, ‘지원 사업’ 기독교통일포럼 3월 모임이 13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하충엽 교수(숭실대)는 ‘2020년 한국교회 통일선교사역 실태조사 결…
태영호 의원 “정의용 장관, ‘국제사회 우려’ 고려하길’”

“이번에도?”… 文 정부, UN 北인권결의 불참 유력

대한민국 정부가 이번에도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을 외면했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10일부터 이틀간 열린 유엔(UN) 인권이사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공동제안국에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EU) 등 43개국이 동참했지만 우리 정부는 그렇지 않았다고 14일 밝혔다. 태 의원은 “이와 관련해 외교부에 확인해 보니, 공동제안국에 우리가 빠져 있는 게 맞지만, 23일로 예정되어 있는 채택 전까지 공동제…

최신기사

(사)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인권장학회’ 출범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12일 NKDB 인권장학회를 출범한다. NKDB는 11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2003년 설립 이래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를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 북한인권백서와 북한종교백서 발간, 국…

“탈북민 주요 회심 유형, 하나님과 만남 통해 고난 극복”

회심한 탈북민 20명 대상으로 심층 면담과 관찰 통해 분석 회심 전 과정에서 주변 기독교인들이 주는 영향력 매우 커 주체사상, 회심 걸림돌이지만 하나님으로 대체할 수 있어 기독교통일포럼 10월 월례포럼이 9일 오전 온라…

자유 찾아 탈북한 그녀, 가장 당황스러웠던 질문은?

22살 꽃다운 나이에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홀로 압록강을 건넌 김선영(가명, 38)씨는 올해 추석도 고향에 있는 가족이 걱정이다. 함경북도 회령이 고향인 선영씨의 가족은 모두 10명이다. 2천 달러면 쌀밥은 먹지 못해도 강냉이…

휴먼라이츠워치 “종전선언? 北 인권 문제 다뤄야”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최근 한국전 종전 선언 논의와 관련, “모든 정치적 합의에 ‘인권 문제’가 포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존 시프턴 휴먼라이츠워치 아시아인권옹호국…

<로동신문>으로 본 김정은 시대 북한의 변화

최고지도자에서 인민 중심으로 담론 변화 집단주의 무조건 강조에서 개별 주체 인정 세계 사회와 소통 지향, 주민들 공감 시도 기독교통일포럼 9월 모임이 11일 오전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이날 임수진 박사(보훈교육…

국제인권단체 “北, 강제 노역으로 젊은이들 통제”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가 최근 북한 당국이 사상 통제의 수단으로 북한 젊은이들을 강제 노역에 동원 중이며, 국제 노동기준을 따를 것을 북한 측에 촉구했다. 2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휴먼라…

美 국무부, 북한 여행 금지 조치 1년 더 연장

미 국무부는 미국인의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국무부는 1일 “지난 8월 31일부로 만료된 미국인의 북한 여행금지 조치를 이날부터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휴먼라이츠워치 “아프간 불행, 北에서 재현 막아야”

국제인권감시단체 휴먼라이츠 워치가 북한의 인권 상황을 세계 최악으로 평가하며 아프가니스탄에서 발생한 사건이 북한에서 재현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소리(VOA)의 25일 보도에 따르면, 휴먼라이츠워치 …

순교자의소리 CEO “한국교회, 北 지하교회에게서 배워야”

한국 순교자의 소리(한국 VOM) 에릭 폴리(Eric Foley) 목사가 “한국교회는 북한 지하교회의 개척 방법을 배워서 한국과 북한에 적용하라”고 조언했다. 24일 한국 VOM에 따르면, 최근 북한기독교총연합회(북기총)가 주최한 탈북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