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기독교통일포럼 3월 포럼에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목회자들, 일반 국민에 비해 통일에 적극적 태도”

북한 주민들 위한 이타적 관점에서 통일 원해 북한 선교 장애 요인은 ‘교회 내 공감대 부족’ 가장 일반적 통일/북한 선교 활동, ‘지원 사업’ 기독교통일포럼 3월 모임이 13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하충엽 교수(숭실대)는 ‘2020년 한국교회 통일선교사역 실태조사 결…
태영호 의원 “정의용 장관, ‘국제사회 우려’ 고려하길’”

“이번에도?”… 文 정부, UN 北인권결의 불참 유력

대한민국 정부가 이번에도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을 외면했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10일부터 이틀간 열린 유엔(UN) 인권이사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공동제안국에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EU) 등 43개국이 동참했지만 우리 정부는 그렇지 않았다고 14일 밝혔다. 태 의원은 “이와 관련해 외교부에 확인해 보니, 공동제안국에 우리가 빠져 있는 게 맞지만, 23일로 예정되어 있는 채택 전까지 공동제…

최신기사

유엔 인권보고서 “작년 입국한 탈북민, 229명으로 급감”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가 연례 보고서를 최근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각)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이는 작년 북한을 포함한 전 세계 인권 유린 국가들의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활동 및 진전 상황이 담긴 것으로, 유엔 …

한복협 ‘북한 억류 선교사 석방을 위한 선언문’ 전문

억류 선교사 석방 위해 6월 20일 하루 또는 한끼 금식기도 주보에 송환 촉구 내용 싣고, 예배 시간에 이들 위해 기도 한국교회, 정부와 북한 당국과 국제사회 협조로 송환 준비 한국복음주의협의회는 분단 현실에 대한 아픔을…

“미얀마 투쟁 실패하면 북한, 성공하면 남한 될 것”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이 북한과 미얀마의 공포 통치와 압박 문제를 동시에 비판했다. 8일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VOA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최근 미얀마 군경에서 …

美 국무장관 “북한인권특사 임명할 것”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핵 인권 특사’를 지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소리(VOA)는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7일(현지시각) 하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서 현재 공석인 국무부 인권 특사를 임명하겠다는 뜻을 밝혔…

한국오픈도어, 현장 사역 헌신할 북한 선교사 모집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와 성도들을 돕는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북한 선교에 헌신할 선교사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여성 사역 부분 O명, 일반 사역 부분 O명이며, 주요업무는 선교회에서 진행하는 현장사역 참여(제자훈련, …

“김정은 정권의 우상화 교육, 공허한 메아리 돼”

북한내륙선교회 임현석 목사가 북한이 도당위원회 이후 김정은에 대한 우상화 교육을 실시했지만 오히려 북한주민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다는 최근 보도와 관련, “이제 더 이상 북한 주민들의 눈을 가린 채 거짓을 세뇌하는 역…

[전문] 제2회 북한정의주간 성명서

북한인권개선과 국제사회에서의 북한인권 인식 확산에 노력을 기울여온 대북인권단체 북한정의연대(정베드로대표)는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제2회 북한정의주간을 실시하며 다음과 같이 성명서를 발표했다. 문재인 정부의 …

“文 정부, 北 인권과 억류 선교사 문제 적극 노력해야”

제2회 북한정의주간이 5월 23-29일 진행된 가운데, 북한정의연대(대표 정베드로 목사)가 문재인 정부에게 북한 인권 개선 노력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단체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한미정상회담에서, 지금까지 …

더 브릿지, 탈북민 창업가 이야기 ‘ON 장마당’ 진행

김리아 대표 “사람들에 희망 주는 멘토 되고 싶어” 안명희 대표 “사업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도구” 신뢰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 가치 전달 프로그램 지난 5월 27일 온라인 화상 플랫폼(ZOOM)에서 사단법인 더 브…

美 국무부 “대북전단 여전히 지지”

미 국무부가 대북전단 등 북한으로 정보가 자유롭게 유입되는 것을 여전히 지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최근 미국의소리(VOA)와의 이메일 인터뷰에서 “우리는 북한 안팎으로, 그리고 내부에서 정보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