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기독교통일포럼 3월 포럼에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목회자들, 일반 국민에 비해 통일에 적극적 태도”

북한 주민들 위한 이타적 관점에서 통일 원해 북한 선교 장애 요인은 ‘교회 내 공감대 부족’ 가장 일반적 통일/북한 선교 활동, ‘지원 사업’ 기독교통일포럼 3월 모임이 13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하충엽 교수(숭실대)는 ‘2020년 한국교회 통일선교사역 실태조사 결…
태영호 의원 “정의용 장관, ‘국제사회 우려’ 고려하길’”

“이번에도?”… 文 정부, UN 北인권결의 불참 유력

대한민국 정부가 이번에도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을 외면했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10일부터 이틀간 열린 유엔(UN) 인권이사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공동제안국에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EU) 등 43개국이 동참했지만 우리 정부는 그렇지 않았다고 14일 밝혔다. 태 의원은 “이와 관련해 외교부에 확인해 보니, 공동제안국에 우리가 빠져 있는 게 맞지만, 23일로 예정되어 있는 채택 전까지 공동제…

최신기사

북한민주화네트워크-통일아카데미, 2021 활동 보고

북한인권단체 북한민주화네트워크(권은경 대표)와 통일아카데미(강신삼 대표)가 30일 2021년 활동을 보고했다. 먼저 단체들은 납북 피해자 생사 확인과 반인도범죄 책임규명, 납북자 문제의 유엔 자료로 등재하고자 1960-80년대 …

탈북민 女 인권운동가, 더타임스 선정 ‘올해의 영웅’

영국 일간지 ‘더타임스’가 영국에 정착한 탈북민 출신 인권 운동가 박지현 징검다리 공동대표를 올해 영웅들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자유아시아방송(RFA)은 27일 “지난 5월 탈북민 출신 최초로 영국 지방선거에 출마했던 …

“北 기독교인 여성들,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

한 인권단체에 따르면, 북한의 기독교인 여성들이 공산 정권에 대항하는 요원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인권단체 ‘한미래’(Korea Future)는 최근 ‘북한의 저항 신호로서의 종교적…

“김정은 집권 10년, 생지옥이었다… 북한 인권 더 후퇴”

(사)물망초 전쟁범죄조사위원회 외 9개 단체가 옥인동 옥인교회 앞에서 ‘김정은 집권 10년, 生 지옥이였다’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이한샘(이안방송대표) 손명화(사)6·25국군포로유족회 외 12명과 박선영 물망초 이…

“각 교단 북한·통일선교 사역, 공유하고 교류하자”

위기일수록,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 향해 직진 북한 사역, 보안과 안전을 고려한 단독 사역 위주에서 팀 사역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 얻을 필요성 제기해 한국교회 통일선교포럼이 16일 서울 서초구 사랑의교회(담…

모퉁이돌선교회 남북연합 성탄예배 드린다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가 2021년 성탄절 예배를 12월 14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드린다. 성탄절 예배 주제 성구는 ‘복 받은 사람들은 그 령이 가난하나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마 5:3)’, 주제는 …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 대표 신간 「영웅의 여정」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지난달 30일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의 신간 『영웅의 여정(The Hero’s Journey)』 출간을 발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책에서 저는 10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의 실제적으로 걸어온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