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백성을 가게 하라

내 백성을 가게하라

기독교통일포럼 3월 포럼에서 설문조사 결과 발표

“목회자들, 일반 국민에 비해 통일에 적극적 태도”

북한 주민들 위한 이타적 관점에서 통일 원해 북한 선교 장애 요인은 ‘교회 내 공감대 부족’ 가장 일반적 통일/북한 선교 활동, ‘지원 사업’ 기독교통일포럼 3월 모임이 13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하충엽 교수(숭실대)는 ‘2020년 한국교회 통일선교사역 실태조사 결…
태영호 의원 “정의용 장관, ‘국제사회 우려’ 고려하길’”

“이번에도?”… 文 정부, UN 北인권결의 불참 유력

대한민국 정부가 이번에도 유엔 인권이사회 북한인권결의안을 외면했다.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은 10일부터 이틀간 열린 유엔(UN) 인권이사회에서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공동제안국에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EU) 등 43개국이 동참했지만 우리 정부는 그렇지 않았다고 14일 밝혔다. 태 의원은 “이와 관련해 외교부에 확인해 보니, 공동제안국에 우리가 빠져 있는 게 맞지만, 23일로 예정되어 있는 채택 전까지 공동제…

최신기사

모퉁이돌선교회 남북연합 성탄예배 드린다

지난 37년 동안 북한선교를 감당해온 모퉁이돌선교회가 2021년 성탄절 예배를 12월 14일 오후 7시 온라인으로 드린다. 성탄절 예배 주제 성구는 ‘복 받은 사람들은 그 령이 가난하나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마 5:3)’, 주제는 …

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 대표 신간 「영웅의 여정」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는 지난달 30일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의 신간 『영웅의 여정(The Hero’s Journey)』 출간을 발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 책에서 저는 10명의 북한 기독교인들의 실제적으로 걸어온 ‘…

모퉁이돌선교회, 탈북민에게 남북한 병행성경 배달한다

모퉁이돌선교회(대표 이삭 목사)가 11월 카타콤소식에서 금년 성탄절까지 성탄 선물로 탈북민에게 남북한병행성경을 배달하는 ‘마중물 성경배달’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퉁이돌선교회는 “탈북민은 하나님이…

“北 가장 박해 심한 종교는 기독교”

인권단체 ‘한미래’(Korea Future)가 최근 ‘국제 종교의 자유의 날’을 기념해 ‘종교박해: 북한 내 종교 자유 실태 조사(Persecuting Faith: Documenting religious freedom violations in North Korea)’에 관한 새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서…

주한프랑스대사관, 북한 출신 청년 및 비보호 자녀에 장학금

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최근 주한 프랑스 대사관의 후원으로 북한출신 청년 및 비보호 북한이탈주민 청소년 자녀에게 진로 개발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2일 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

“통일 이루기 위해 탈북민 보듬는 일 먼저”

통일교육 ▲(왼쪽부터) 정이중(통일교육협의회 교육지원팀장), 이윤기(통일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신수식(남북경협국민운동본부 사무처장), 박현철(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사무국장), 구영모(시민분과위원장/통일민주협의회 …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공개… ‘국군 포로’ 최초 언급

지난 6일 공개된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초안에는 최초로 ‘국군포로’가 명시됐다. 지난달 말 유엔 총회가 제3위원회에 제출한 이 결의안에 따르면, 북한 정권은 △정치범수용소를 활용한 자의적 구금과 고문·성폭력 △북…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통일광장기도회, 벌써 10년

저자 오창희 목사 설교 “북한 구원 하나님 역사 열매맺을 것” 전국통일광장기도연합은 11월 1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에스더기도센터에서 ‘서울 통일광장기도회 10주년 기념’ 감사 예배·기도회를 개최…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