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퀴어축제 반대
▲국민대회가 열리고 있다. ⓒ국민연합 제공

서울광장에 동성애자들의 퀴어축제 허용을 반대하는 '건강한 사회·올바른 윤리 실천 국민대회'가 29일 낮 서울광장에서 개최됐다.

217개 단체가 함께한 '건강한 사회 만들기 학부모·교사·시민단체연합'이 주최한 이번 국민대회는, 식전공연, 국민의례와 애국가 제창, 연사들의 강연과 대학생·학부모 강연, 결의문 낭독과 실천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염안섭 원장(수동연세요양병원)은 "최근 동성애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청년들을 상담하고 있다"며 "두 달간 각종 동성애 프로그램과 문화들을 접근하지 못하게 하니 긍정적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했다.

염 원장은 "이들을 통해 동성애가 선천적이기보다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음을 깨달았다"며 "동성애 문화가 '인권'이라는 미명하에 계속 알려진다면 동성애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이 피해를 당할 것이므로, 서울시청 한복판에서 동성애 퀴어축제가 열려선 안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희 대표(바른교육교수연합)는 "전 세계에서 동성애를 합법화한 국가는 21개국에 불과하고, 80여 개국이 반대하고 있다"며 "선진국들의 사례를 볼 때, 우리는 지금 가정과 생명을 지키는 운동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들 외에도 대학생과 학부모 대표가 발언했으며, 이태희 미국변호사(법무법인 산지)가 강연했다.

이후 결의문을 통해 "현재 한국은 낙태율 세계 1위, 음란지수 세계 1위(인터넷 음란물 접속 지출액 2위로 일본의 약 3.5배), 자살률 세계 1위"라며 "뿐만 아니라 높은 이혼율을 기록하고 있고 동성애가 급속하게 사회적으로 번지고 있다. 건전한 성(性) 윤리, 생명 윤리의 확립과 가정의 회복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이들은 "그러나 우리 사회 윤리를 지탱하는 마지막 방어선인 법(法)이라는 장치마저 심하게 흔들리고 있다"며 "성적 방종과 타락을 개인의 자유와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여 합법화하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구체적으로는 "지난해 헌법재판소의 위헌 판결로 간통죄가 폐지됐고, 성매매 합법화와 군대 내 항문성교의 허용을 요구하는 위헌심판 소송이 판결을 기다리고 있다"며 "일부 시·도에서는 학생인권조례와 시·도 자치조례에 성적지향(性的志向)이라는 이름으로 동성애 옹호 조항을 슬그머니 끼워넣었고, 2014년 서울시는 서울시민인권헌장에 동성애 옹호 조항을 넣어 제정하려다 시민들의 거센 반발로 철회했다"고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추구해야 할 정부기관들, 특히 국가인권위원회와 국회의원들, 각 정당들이 동성애를 반대하면 처벌받게 하는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 한다"며 "교과서와 잡지, 언론과 방송, 인터넷에서는 동성애의 위험성을 말하지 않고, 동성애는 단지 사랑이자 취향이고 인권일 뿐이라 청소년들을 속이면서 동성애를 미화·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후 "미국 질병관리본부는 남자 동성애자들의 항문성교가 에이즈 유발 또는 전염의 가장 위험한 행동이라 경고하고 있다"며 "동성애자들은 에이즈를 비롯한 각종 질병에 감염되기 쉽고, 자살률이 3배 이상 높으며, 평균 수명이 비동성애자들보다 25-30년 짧다. 동성애는 개인의 삶뿐 아니라 행복의 보금자리인 '가정'까지 무너뜨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우리나라는 2013년 에이즈 감염자 수가 1만 명이 넘으면서 '에이즈 확산 위험국가'로 지정됐는데, 특히 10-20대 에이즈 감염자가 급증하고 있다"며 "2011년 미국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의하면, 13-19세 청소년 에이즈 감염 경로의 93%는 동성 간 성 접촉이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그런데도 서울시는 작년 6월 동성애 축제를 위해 서울광장을 내주었고, 그 결과 시민들의 우려대로 반(半)나체 차림의 음란 축제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다니는 광장에서 진행됐다"며 "결국 검찰은 이를 '경범죄처벌법 위반'으로 규정했고, 알몸 차림으로 거리를 행진하다 고발된 신원 미상의 사람들을 일단 기소유예 처분한 뒤 검거되는 대로 기소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서울광장 사용조례 제1조는 서울광장을 '시민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문화활동, 공익적 행사 및 집회를 위한 공간'이라고, 조례 시행규칙 제2조7에서는 '시민의 자유로운 통행을 방해하거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각각 규정하고 있다"며 "그러나 동성애 축제는 현행법 위반 수준을 넘어섰고, 특히 여성 성기 모양의 과자를 판매하는 등 시민들에게 많은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서슴 없이 자행했다"고 폭로했다.

성명서는 "만약 올해에도 서울 중심부에서 또 다시 음란 축제가 열리도록 한다면, 서울시장은 다수 시민의 의견과 정서를 무시하고 동성애를 확산 조장한다는 지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며 "박원순 시장은 불건전하고 청소년들을 위험에 빠뜨리며, 다수 시민들이 반대하는 동성애 축제가 서울광장에서 열리지 않도록 올바르고 현명한 결정을 내려달라"고 촉구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우리 어린이, 청소년들이 건강한 가정과 사회 환경에서 살아가도록,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의 수장으로서 권한과 책임을 잘 이행해 주길 바란다"며 "여기 모인 학부모와 교사, 시민들은 올바른 성윤리와 생명윤리를 실천할 것을 다짐하고, 음란과 낙태, 동성애로 가정과 사회가 무너지는 것을 막아내 밝고 건강한 대한민국을 이루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