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최병호 목사, PCUSA 한인교회 총회장 선출돼

미국장로교단(PCUSA) 한인교회(NCKPC) 제48회 총회가 현지시간 지난 21~24일 올랜도 로젠플라자호텔에서 300여 명의 총대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총회에서는 베다니장로교회 최병호 목사가 총회장으로, 휴스톤장로교회 이재호 목사가 차기 총회장으로 선출됐다.…
박동운

[박동운의 경제와 기독교: 법치] 법치 국가 로마

‘기독교는 어떻게 세계종교가 되었는가?’를 놓고, 기독교의 우수성을 떠나 법치 국가 로마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다. 말라기 선지자의 사역을 끝으로 구약시대가 막을 내리고 ‘신구약 중간시대’가 시작했다. 신구약 중간시대는 기원전 약 400년부터 예수가 …
사랑

[산마루서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꿰뚫어 안다는 것은 전체를 안다는 것이고 이는 통달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성경 전체를 꿰뚫어 안다면 한 마디로 무엇이라 할까요? 이미 예수께서 이에 대하여 말씀하셨습니다. 34 예수께서 사두개인들로 대답할 수 없게 하셨다 함을 바리새인…
청기캠 2019

위아처치, ‘대 은혜의 세대여 일어나라’ 캠프

미자립교회 자립운동과 청소년 기름부음 사역을 진행해 온 빛가온교회(구 상계교회,서길원 목사) 위아처치(we are church)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대 은혜의 세대여 일어나라’ 라는 주제를 가지고 목원대학교에서 열리는 ‘제9회 청소년 기름부음 캠프’…
김영한 박사

“올해는 개혁교회 종교개혁 500주년… 츠빙글리 중요”

제20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및 제46차 한국개혁신학회 공동학술대회가 25일 백석아트홀에서 개최됐다. 개혁주의생명신학회, 한국개혁신학회, 개혁장로교회종교개혁500주년기념대회가 주최한 이날 대회는 ‘개혁교회 종교개혁과 한국교회 신학교육’을 주제로 개…
가족 어머니 자녀

[오늘의 기도문-5월 27일] 화목한 가정

채소만 먹고도 화목하다면 고기를 먹고도 사우는 것보다 더 행복하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한 화목한 가정을 원합니다. 주여, 가난해도 화목한 것이 부유하고도 다투는 것보다 나으니 많은 재물을 쌓아 두기보다 화목한 가정을 이루게 하소서. 행복은 많은 재물…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