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관악구 반지하 침수 피해

관악구 반지하 침수 주민들 “교회 구호팀이 첫 방문”

한사람교회, 한국기독교연합봉사단과 파트너 사역 반지하 집 전체 물 가득차 가전제품도 둥둥 떠다녀 피해복구 시작 단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상황 지난 8월 8-9일 이틀간 수도권 지역 집중 호우로 서울 관악구 반지하 거주지에서 사망 사건이 발생하는 등 …
임신 결혼 출산 유아 자녀

美 인디애나주, ‘낙태금지법’과 ‘친가족법’ 동시 통과

미 인디애나주가 ‘낙태금지법’과 ‘친가족법’(pro-family law)을 동시에 통과시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9일(현지시각) 공화당 소속 에릭 홀컴(Eric Holocomb) 인디애나 주지사는 지난 5일 상원 등록법안 1호와 2호에 각각 서명했다. 1호 법안은 주에서…
미국연방대법원, 로대웨이드 판결

“美 49년 만에 낙태 합법화 폐기, 그 뒤에는 교회의 기도가”

바른여성선교회(대표 이기복 목사)가 오는 25일 오전 온누리교회 순형홀에서, 낙태법 개정을 앞두고 올바른 입법을 위해 교회의 사명과 역할을 위한 <생명을 살리는 기도>를 개최한다. ‘미국 돕스 판결의 의의와 교회의 사명’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1…
토비 영

“기독교의 후퇴, 검열적·세속적 ‘공중 도덕’에 길 내줘”

언론 자유 운동가인 토비 영(Toby Young)은 “기독교의 후퇴로 생긴 ‘하나님의 구멍’에 검열적·권위주의적인 세속의 공중 도덕이 자리를 잡았다”고 비판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영은 10일(현지시각) 공개된 기독교연구소(Christian Institute)와의 인…
이정일

“벼랑 끝에 서 보기 전까지는, 내가 누군지 모르는 법”

교회든 사회든 힘든 삶 속, 문학 숨 고를 여유 줘 자기계발서는 남의 답, 소설은 내가 찾아내는 답 덜 유명 작품? 매일 먹는 밥에서 느끼는 맛 있어 “제가 그리스도인에게 굳이 문학을 일 년이라도 읽으라고 권유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교회도 시대의 …
김명혁 목사

“고난과 슬픔과 아픔을 주신 하나님께 무한 감사드립니다”

장소: 수원 동문교회 일시: 2022년 8월 14일 본문: 시 119:67; 71, 막 8:31-35 오늘 여기 스무 번째로 와서 여러분들과 함께 예배 드리면서 설교를 하게 되어서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저를 불러 주신 오에녹 목사님과 성도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무슨 제…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