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월드비전

전 세계 식량위기 심각… ‘영양실조 팬데믹’ 직면

지난해 5월, 전 세계 식량 가격 10년만에 최고 수준 코로나19보다 기아로 인한 사망자가 더 많은 상황 팬데믹 관련 영양실조 매일 250명 어린이 사망 우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식량 가격 상승…
신임 총회장 황규식 목사(왼쪽)가 직전 총회장 양일호 목사(오른쪽)에게 의사봉을 건네받고 있다. ⓒ백석대신 제공

예장 백석대신, 새 총회장에 황규식 목사 추대

예장 백석대신이 18일 양산 온누리교회(담임 허남길 목사)에서 ‘제44회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총회장으로 황규식 목사(수지산성교회)를 추대했다. 황 총회장은 “총회의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직영 신학교를 세워 사명감 있는 훌륭한 목회자들을 배출하고, 또…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보장된 축복

타락한 어둠의 세력(용, 뱀, 사단, 마귀, 귀신)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넘어지게 하고 지옥 길동무로 삼아 함께 멸망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 감추사(시 17:8)”, 하나님의 자녀가 짐승과 싸워 결…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기독 지도자 선출과 악법 저지에 힘쓸 것”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가 18일 저녁 부산 해운대 온리조트에서 이사회 및 임원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 정근 장로(대한기독교평신도협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사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전한 이사장 임영문 …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한국인들이 모르는 것 3가지

얼마 전 조선일보의 김대중 논설위원이 쓴 명품 글이 있습니다. 제목이 한국인들이 모르는 것 3가지란 제목의 글입니다. 한국인들이 모르는 것의 첫째는 한국인들이 얼마나 잘사는지를 스스로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한국인들은 삶의 질에 있어서는 미국…
300년 전 최초의 흑인교회가 발굴되고 있다.

美 버지니아서 ‘최초의 흑인교회’ 유적지 발견돼

미국 버지니아에서 1818년 경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최초의 흑인 교회의 잔해들이 발견됐다고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7일 버지니아 고고학팀은 1년 간의 탐사 끝에, 윌리엄스버그 시에서 ‘퍼스트 뱁티스트 교회’ 건물의 일부를 발견했다고 발…
생명나눔 점자 음성 교재

시각장애 초등학생 위한 생명나눔 점자 및 음성 교재 제작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가 15일 “SK증권(대표 김신)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국내 최초로 전국 맹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명존중 및 나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지난 2019년부터 전국에 있…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자살 예방

생명존중정책 민관협 “지난해 자살사망자 다소 감소”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공동위원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김희중 천주교 대주교)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지난 15일 오후 3시 중소기업중앙회 케이비즈홀(서울 영등포구)에서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 제4차 대표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 3천여 명 참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대표 김병삼 목사)가 ‘제9회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랜선 걷기축제’를 성료 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차별받는 다문화 가족의 아픔에 공감하기 위해 시작한 걷기축제는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
다니엘 린데만

다니엘 린데만 “나눔 꿈꿔 왔는데… 뜻깊은 일 영광”

하트-하트재단이 18일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을 최근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독일 출신 방송인 겸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다니엘 린데만은 발달장애인연주자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기획 공연 <2021 마스터즈 시리즈(MAS…
KWMA

KWMA,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 논의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14일 오전 KWMA 운영이사로 섬기는 황덕영 목사가 시무하는 평촌 새중앙교회에서 ‘평신도 선교자원 동원 운동(Mission Minded Christian)을 위한 모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2개 교단(합동, 통합, 기감, 기성, 기침, 예성, 백석, 백석대신, 합…
주드림치과, 이상수 원장, 성민지 원장

고령화 시대에 통합적 치과진료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의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65세 이상 인구비중이 2017년 14%로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으며, 2060년에는 약 40%에 도달할 것이라는 고령인구 비중 추이를 내놓았다. 이처럼 현대사회에서 고령화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만큼 건강에 대한 정보 요구와 관심이 급격히 늘어나고 …
김명혁 목사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과 원수 사랑의 귀중한 삶

장소: 일원동 일원교회 일시: 2021년 10월 17일 본문: 마 5:43-45, 22:37-40 성자 예수님께서 구약 성경의 가르침을 두 마디로 요약한다면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라고 지적하셨습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