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감정 다스리기

“노시보 효과”라는 것이 있다. 사람들에게 집단으로 아무 약효가 없는 약을 투여하면서 두통을 일으키는 약이라 했더니 실제로 70%가 두통을 일으켰다고 한다. 우리 속에는 신기하게도 부정적인 감정과 사고를 갖게 되면 뇌가 부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그…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유엔 “北 인권 관련 보고서, 매년 10~12건 한국어로 번역”

유엔이 북한 인권과 관련 해마다 10~12건의 보고서를 한국어로 번역해 발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유엔인권사무소는 최근 VOA와의 인터뷰에서 “유엔 사무총장이 매년 유엔총회에 제출하는 북한 인권 상황 보고서와 유엔 인권최고대표가 유엔 인권이사회에 제…
GVCS 글로벌선진학교

기독 대안학교 교사 1인당 학생 6.8명… “여전히 경쟁력 있어”

수업료 연 500~750만원 사이 가장 많아 교원 자격증 소지 비율 상대적으로 낮아 기독교 대안학교의 정교사 1인당 학생 수가 6.8명 수준으로 나타났다. 학급당 학생수는 12.2명으로 공교육에 비교했을 때 여전히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 우리나라 전체 초중…
북한인권정보센터

(사)북한인권정보센터 ‘NKDB 인권장학회’ 출범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가 12일 NKDB 인권장학회를 출범한다. NKDB는 11일 “(사)북한인권정보센터(이하 NKDB)는 2003년 설립 이래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를 중심으로 보고서 발간, 북한인권백서와 북한종교백서 발간, 국내외 세미나 개최 등의 연구‧ 학술 활…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장애인식개선 위한 대화합의 콘서트… “장기려 박사 정신 기억”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이하 블루크로스)이 9일 “2021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토크콘서트 릴레이가 ‘장애·비장애연주자들이 함께 만드는 대화합의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장애인식개선 토크콘서트 릴…
오티즘

<오티즘 토크쇼> 발달장애인 연사들의 세상을 바꾸는 시간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은 서울특별시의 지원으로 29일까지 발달장애인 연사들의 온택트 강연회 <오티즘 토크쇼>를 개최한다. 본 강연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강연회로 하트-하트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재단에 따르면 오티즘 …
워싱턴DC에 있는 워싱턴 국립 대성당.

미국성공회, 1년 새 교인 6만 명 급감

미국성공회에서 교인수가 지난해 61,760명 감소했으며, 코로나 대유행 전에도 예배 참석률이 감소했었다는 보고서가 발표됐다. 8일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성공회 총회는 2019년과 비교한 2020년 교인 통계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보고에 따르면, 교단…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사립학교법 개정안, 독소조항 폐기해야”

비리 근절 취지로 자율성 전문성 침해 안돼 교원채용권‧교직원징계권 과잉금지원칙 위배 필기시험 위탁, 전면적 공권력 개입 합법화 비리 척결은 기존 법안으로도 충분히 가능해 지난 8월 여당의 강행으로 통과된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대해 샬롬을 꿈꾸는 나…
생명을 위한 행진, 마치 포 라이프, march for life, 낙태 반대

美 텍사스 낙태금지법, 법원에 제동 걸려

미국 법원이 임신 6주 후부터 낙태를 금지하는 텍사스주의 생명보호법 시행을 잠정 중단시켰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서부지방법원은 “주법이 헌법을 위반하고 광범위한 효력을 가지고 있다”는 이유로 생명보호법 …
조셉 하키메과 그의 카페, 오픈도어,

내전 겪은 고향 시리아에 카페 연 기독교인

내전으로 대부분의 주민들이 떠난 시리아 다마스쿠스 동부 외곽 지역에 한 기독교인이 카페를 열고 주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조셉 하키메(42)는 반군이 얼빈을 장악하자 지난 2017년 7월 마을을 탈출했었다. 보안…
아넌딜라이트

아넌딜라이트 ‘쇼미더머니 10’ 올패스… “비와이님 고마운 분”

‘크리스천 쌍쁨 래퍼’ 아넌딜라이트(홍윤태)가 8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 10’ 2차 미션 방송에서 ‘올 패스’를 받아 화제가 됐다. 이날 방송에서 프로듀서 그레이는 아넌딜라이트에게 “1차 때 제가 합격 드리긴 했는데, 크리스천 관련 내용을 쓰셔 가지고.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30th 역사의 무게, 역사의 힘을 느끼는가?

삶은 흘러가고, 만남과 관계와 마음과 표정, 그리고 피부의 주름조차 흘러갑니다. 그 흐름 속에 남긴 흔적의 자취를, 우리는 역사라 부릅니다. 그리고 우리는 언제나 그 역사 앞에 서게 됩니다. 가리울 아무 것 준비되지 않아, 시려운 마음과 몸 노출된 채로 삭풍…
두레마을 산지농장

[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마을 배추와 고춧가루 (2)

가을 김장철에 맞추어 두레마을에서는 배추와 고춧가루를 보급합니다. 배추에 대하여는 어제 글에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두레마을이 자랑하는 고춧가루에 대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두레마을은 여러 해 동안 연구하고 경험한 결과 한국에서 최상질의 고춧가루…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