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예장 통합 106회

예장 통합, 부총회장에 이순창 목사 당선

이순창 목사, 895표로 577표 정헌교 목사 제쳐 “현장 예배 회복 위해, 생명을 다해 헌신하겠다” 단독 출마 이월식 장로, 1,249표 부총회장 선출 예장 통합 제106회 총회가 본격적으로 개막했다. 오전 회무 시간에는 임원 선거가 진행됐다. 총회장에는 지난 회기 …
영국 대법원

英 웨일스 항소법원 “이성부부에게만 위탁하지 말라”

잉글랜드와 웨일스 항소법원은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각) 기독교 위탁기관이 이성 부부 가정에만 위탁해서는 안 된다는 판결을 내렸다. 항소법원은 ‘코너스톤 유케이(UK)’로 알려진 ‘코너스톤 입양·양육 서비스’ 업체에 대해 “함께 일하는 가정들은 복음주…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온 참석자 마리오가 25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순교자를 위한 행진에 참석했다.

美 기독교인들, 워싱턴DC서 ‘박해받는 교회’ 지지 행진

전 세계 박해받는 교회와 기독교인에 대한 보호를 촉구하는 연대 행진이 25일 워싱턴DC에서 개최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올해로 2회째인 ‘순교자를 위한 거리 행진’은 캘리포니아에 본부를 둔 비영리단체 ‘포더마터스’(For the Martyrs)가 주최했…
 ‘주디스 버틀러’

“EBS가 방영한 버틀러의 젠더이론, 폐기돼 가는 헛된 망상”

학부모들과 시민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EBS가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5회에 걸쳐 대표적인 퀴어‧페미니즘 이론가 주디스 버틀러의 강연을 방영한 데 대해 비판의 목소리가 계속돼고 있다. 바른인권여성연합과 성차별교육폐지시민연대는 28일 성명을 발표하고 “…
발언 중인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

태영호 의원 “대선용 남북정상회담과 종전선언 시도 당장 멈춰야”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이 “문재인 정부는 우리 국민을 영원히 북한의 핵인질로 만드는 대선용 남북정상회담, 종전선언 채택 시도를 당장 멈추라”고 촉구했다. 태 의원은 28일 성명에서 “북한이 동해상으로 미상 발사체를 발사했다. 열차에서 동해상으로 단거…
영국 런던

英 거리서 동성애·낙태 반대 설교했더니 경찰 제재

영국의 웨스트 런던의 한 거리 설교자가 “동성애 혐오 언어”를 사용했다는 혐의를 받아, 14명의 경찰관들이 출동해 설교를 중단시키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버킹엄셔에 위치한 펜 자유 감리교회의 피터 심슨 목사는 최근 ‘The Con…
지구촌교회

지구촌교회, 침신대에 발전기금·장학금 1억 전달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지난 9월 10일 대전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김선배 교수)를 찾아, 대학발전기금과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는 지난해에도 성도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 학교발전을 위해 1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작년에 …
 ‘주디스 버틀러’

[민성길 칼럼] 주디스 버틀러의 젠더이론 비판

최근 EBS에서 젠더이론의 철학자 주디스 버틀러를 소개한다하여 사회적으로 물의가 빚어지고 있다. 그녀는 레스비언이자 페미니스트이며, 전통적 성적 규범을 해체하려는 퀴어이론가이다. 버틀러의 이론은 난해하기로 유명하다. 이를 일반인들에게 설명하려 한다…
중국, 교회, 십자가, 기독교, 박해,

中 당국, 망명 신청자의 부모까지 억류

중국에서 19세 망명 신청자의 부모가 당국에 의해 억류됐다. 미주 기독일보 영문판에 따르면, 왕징위(19) 씨는 중국 공산당을 공개적으로 반대해 온 인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홍콩에서 벌어진 대규모 시위를 지지하는 발언을 한 2019년 7월 이후부터 망명을 요청해…
예장 통합 106회

“코로나 극한 위기, 본질로 돌아가자는 하나님 음성”

복음의 능력으로 교회가 먼저 벌떡 일어난다 복음의 공공성 회복되면 세상이 복을 받는다 우리는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복음,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 하는 능력 예장 통합 제106회 총회가 28일 오전 10시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파주 한소망교회에서 12…
기획재정부 홍남기

[칼럼] 차별하는 재난지원금, 부끄러워지는 25만원

두 번째 재난지원금을 받았습니다. 필자를 비롯하여 재난을 당하지도 않은 많은 사람들이 재난지원금을 수령했지만, 필자가 가장 친하고 아끼는 친구는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이유는, 받는 분들보다 건강보험료나 각종 세…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박목월의 가을의 시

듣기로는 박목월 시인이 젊은 날 어느 여인과 뜨겁게 연애를 하였다 합니다. 그러나 어쩌지 못할 사연이 있어 헤어지게 되었습니다. 멀리 제주서 헤어지게 되었다 합니다. 사랑하는 여인과 헤어지고 나서 발길을 돌리는 때에 그 마음을 읊은 시가 있습니다. 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