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에드 리튼 목사. ⓒ리뎀선교회 홈페이지

美 남침례회 총회장 “교단이 신뢰성 위기 겪고 있다”

미국 남침례회(SBC) 에드 리튼(Ed Litton) 총회장이 “우리 교단이 성적 학대 및 인종 화합 등의 문제를 다루는 방식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며 교단 구성원 간의 적대감, 무례함, 의혹에 대해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리튼 회장은 최근 앨라…
장헌일 목사

[장헌일 칼럼] 차기 대통령은 2030이 결정한다

한국경제연구원 보고에 따르면 지난 9일 현재 우리나라 15~29세 청년체감실업률이 25.1%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곧 청년층 4명중 1명이 사실상 실업상태인 것이다. 국회 예산처에 따르면 2020년 청년구직단념자가 지난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증…
동반연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 전광판 광고 시작

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이하 동반연)이 서울 지역 곳곳에서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 반대 이유를 알리는 전광판 광고를 시작했다. 동반연은 광화문 코리아나호텔 옆, 명동 고려빌딩, 강남대로 삼흥빌딩,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부산 서면 등 사람들이 많이 오가…
예장 대신 56회 총회

예장 대신 제56회 총회장에 이정현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 제56회 총회가 ‘회복 그리고 성장(요 4:24, 마 13:31-32)’이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오후 충남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하루 동안 임원과 실행위원, 부서장 등 66명만 참석한 가운데 축소 총회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 신임 총회장에는 지난…
예장 대신 56회 총회

예장 대신 제56회 총회 이모저모

대한예수교장로회(대신) 제56회 총회가 ‘회복 그리고 성장(요 4:24, 마 13:31-32)’이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오후 충남 서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 하루 동안 임원과 실행위원, 부서장 등 66명만 참석한 가운데 축소 총회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 신임 총회장에는 지난 …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 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 숭실대 기독교학대학원 설립원장)

샬롬나비 “언론중재법은 문재인 보호법”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 개정안이 27일 본회 상정을 앞두고 있다. 여야가 ‘8인 협의체’를 구성했지만 핵심 쟁점에 이견을 좁히지 못하는 상황이다.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은 23일 논평을 통해 …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전략가 이승만 (6) 맥아더 장군

이승만이 프린스턴 대학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을 때입니다. 유학 중에도 백인들과 조선독립후원회를 조직하여 기부금을 모아 상해에 있는 임시정부에 보내곤 하였습니다. 하루는 후원회 회장이 육군 소령인 자기 사위를 소개하였습니다. “미스터 리, 최근 딸…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