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기빙플러스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1억 7천만 원 상당 생계지원 키트 전달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운영하는 기빙플러스가 최근 추석을 맞아 1억 7천만 원 상당의 긴급생계지원 키트 ‘자상 한 상자’를 취약계층 가정 500곳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자상 한 상자’는 서울, 경기, 대구 지역의 구청과 주민센터를 통해 지원이 …
이장식 이상규

이상규 교수 “내가 만난 이장식 박사”

이장식 박사 학문 여정, 한국교회 향한 하나님 사랑 ‘토착화는 다름 아닌 복음화’ 주장, 급진 아닌 성서적 깊은 식견 바탕으로 한국교회사에 원근법적 통찰력 ‘중국 아닌 일본 지배 받은 것 그나마 다행’ 견해도 한 세기 살면서 하나님과 한국교회, 이웃 섬긴…
위기관리재단 워크숍

“코로나 이후 선교 3대 키워드: 비대면·본질성·전문성”

비대면은 일상, 언택트 기술 이용해 새로운 전략과 방법을 하나님과 컨택트, 성경과 하나님 나라 위한 개혁주의 선교 일방적 전달방식 지양하고, 함께 소통하며 관계성 회복을 투명성, 공정성, 합리성, 효율성, 생산성, 가성비 극대화를 한국위기관리재단(KCMS, …
오요한 코스모스 가을 꽃 Cosmos Autumn Fall Landscape Flower

가장 아름다운 장미를 꺾듯, 가장 사랑하는 자를 데려가십니다

시편 116편 강해 요절: “내게 주신 모든 은혜를 내가 여호와께 무엇으로 보답할까”(12절) 이스라엘 사람의 표제시에는 감사의 시로 되어 있습니다. 다윗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다윗은 환난 날에 기도합니다. 기도 응답을 받은 후에는 감사의 제사를 드립니…
김형태 총장

[김형태 칼럼] MBTI? 체액론? 인간의 유형 분류

언뜻 보기에 인간이 비슷한 것 같지만, 사실 이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없다. 나는 70억 인류 중 단 하나밖에 없는 유일무이한 존재다. 나와 똑같은 사람이 있으면 둘 중 하나가 없어져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니 모든 사람이 중요한 것이다. 내가 아니면 영원히 미…
이영훈

이영훈 목사 “조용기 목사 이어 한 마음 충성하자”

조용기 목사님 뜻 잘 받들어 계승해 나가야 요한삼서 본문 삼박자 구원, 삼중축복으로 영혼이 잘 되고,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해져 조용기 목사가 소천받은 후 첫 주일인 19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십자가에서 이루신 일’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소강석 2021년 9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故 조용기 목사님 사진에 투영된 내 얼굴”

“故 조용기 목사님의 사진에 투영된 내 얼굴”. 저는 총회가 끝나고 하루이틀이라도 쉬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총회가 끝난 바로 다음 날, 조용기 목사님의 소천 소식을 들었습니다. 조용기 목사님은 가난하고 외로운 신학생 시절 저의 희망의 아이콘이고 아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