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트랜스젠더 주교인 메간 로러 목사.

美 복음주의루터회, 사상 첫 트랜스젠더 주교 취임

미국복음주의루터회(The Evangelical Lutheran Church in America, ELCA) 메간 로러 목사가 논란 속에 트렌스젠더로서는 교단 역사상 최초로 주교직에 공식 취임했다. 로러 목사는 앞으로 6년 동안 캘리포니아에 본부를 둔 ECLA 시에라 퍼시픽 시노드(Synod)를 이끌며, 북부 캘리포…
기독교학술원 88회 월례포럼

“은사중지론에 반대하는 개혁신학자 웨인 그루뎀”

칼빈주의, 복음주의, 은사주의 연결하는 중요 변증가요 대변자인 침례교 신학자 책임있는 사회적 책임과 행동도 강조해 ‘웨인 그루뎀의 영성’을 주제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88회 월례 기도회 및 발표회가 지난 10일 진행됐다. 이날 발표회에서…
영 김 연방 하원의원,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대북전단금지법

영김 미 연방 하원의원, 조용기 목사 추모 영상 보내

한국 출신 미국 정치인으로 현재 캘리포니아 제39선거구 영김 공화당 연방하원의원 (Young O, Kim, 최영옥)이 조용기 목사 소천 소식을 접하고 추모 메시지를 영상으로 보내왔다. 영김 의원은 “조용기 목사님은 하나님의 말씀과 능력으로 국민들을 깨우치고 예수 그…
요안 사우카 Ioan Sauca

WCC “예수 증거하는 삶 사셨던 조용기 목사 애도”

세계교회협의회(WCC)가 15일 요안 사우카 총무대행 명의로 故 조용기 목사에 대한 추도사를 발표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WCC는 “조용기 목사님의 별세 소식에 매우 슬프고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유족들과 여의도순복음교회 …
동두천 두레마을 둘레길

[김진홍의 아침묵상] 전략가 이승만 (1)

우리 역사에서 탁월하였던 전략가 넷을 뽑자면 고구려의 주몽, 신라의 김유신, 조선의 이순신, 그리고 대한민국의 이승만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승만 건국 대통령에 대하여 너무 과소평가합니다. 그의 경륜이 아니었더라면 우리는 지금 공산치하에서 ‘김정은 장…
최강희 월드비전

배우 최강희 홍보대사, 후원 희망자의 ‘선택’ 받아 후원 시작

“아이들 선택으로 시작되는 만남, 경험해 보세요” ‘초즌 캠페인’ 통해 케냐 후원 아동의 ‘선택’ 받아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영상 통해 느낀 감동 전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 ‘초즌(Chosen): 아이의 선택(이하 초즌 캠페인)’ 캠페인에 최강…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