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미국 연방 대법원

미 대법원, 종교 사학에 “신앙에 따른 해고 정당”

미국 대법원이 가톨릭 학교들이 종교적인 사유로 교사를 해고할 수 있다는 판결을 내렸다고 8일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대법원이 8일 오전 발표한 판결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두 가톨릭 학교는 교사를 단순히 ‘세속적인 전문직 종사자(secular prof…
황선우 작가 (전 세종대 트루스포럼 대표)

[트루스 칼럼] 윤서인·김세의 씨에 내린 징역 구형을 바라보며

2016년 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에게 역사의식 논란이 일었다. 그들이 안중근 의사 사진을 보고 우스꽝스럽게 표현한 것 때문이었다. 이에 JTBC의 손석희 앵커는 시 <어느 날 고궁을 나오면서>의 구절, ‘왜 나는 조그마한 일에만 분개하는가’를 인용하며 논평했다. …
정세균

정세균 총리, “마음 무겁다”면서도 여전히 교회만 지목

국민 안전이라는 대의 위한 것 철저히 지켜지는 곳 제한 해제 교회 소모임 등 금지 조치를 내린 정세균 국무총리가 10일 정부서울청사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번 주말부터 교회에서 핵심 방역수칙이 의무화된다”고 밝혔다. 정세균 총리…
박원순 시장

박원순 시장 사망, 뉴욕타임즈·BBC 등 외신들도 일제 보도

10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망이 확인되자 주요 외신도 일제히 관련 소식을 보도했다. AP 통신,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WSJ), BBC 등 외신은 이날 오전 0시 44분 경 실종됐던 박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는 뉴스를 속보로 내보냈다. 뉴욕타임즈(NYT)는 “한국에서…
박원순 시장 사망, 서울시청 앞

박원순 시장 사망, 서울시청 앞 몰려든 취재진…분향소 설치 예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10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경찰은 박 시장이 10일 새벽 0시 1분 경 서울 북악산 성곽길 인근 산속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타살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의 사망 소식에 서울시청 앞에 몰려든 취재진이 사건을 실시간으…
동두천 두레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보배가 묻힌 책 성경(2): 스불론 지파와 석유

“스불론에 대하여는 일렀으되 스불론이여 너는 밖으로 나감을 기뻐하라 … 바다의 풍부한 것과 모래에 감추어진 것을 흡수하리로다(신명기 33장 18-19절)”. 이스라엘이란 나라는 석유가 펑펑 쏟아지는 중동 나라들에 둘러싸여 있으면서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원 교인 모임? ‘방역 모범’을 ‘교회 감염’으로 왜곡

정부가 ‘교회 모임 금지’ 행정조치를 가하는 과정에서 ‘방역 우수 사례’조차 ‘교회 집단 감염’으로 왜곡하는 등, 교회를 향한 편협한 시각을 그대로 드러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8일 교회를 상대로 행정조치를 발표하며 ‘수원시 교인 모임 관련 확진자 …
정세균 규탄

감염자 신천지 39%, 각종 센터 7%, 병원 6%, 교회 4%인데… 교회만 금지?

한국교회수호결사대, 옳은가치시민연합 등이 9일 오후2시 정부종합청사 정문 앞에서 “한국교회 탄압 정세균 총리 규탄 긴급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주요셉 목사는 “어제 어처구니없는 행정 명령 조치가 내렸다. 대한민국이 마치 기독교를 적대시하는 북…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중대본

성경공부나 식사, ‘교회 이름으로’ 모여선 안 돼?!

정규예배, 정기적으로 특정 장소에서 목회자 진행 성가대 연습 모임 금지, 따로 모여 하지 말라는 뜻 금지 조치 해제, 방역 상황 고려해 별도 해제 예정 명확하지 않은데다 과도한 지침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 관련 ‘교회 모임·행사 및 단체 식사 …
송경진

故 송경진 교사 “명예회복 촉구”… 순직 확정

한국교원단체총연합(교총)과 범시민사회단체연합(250여개 단체 연합),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전북기독언론협회,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 등 80여개 단체가 최근 전북교육청에서 전북교육청 및 김승환 교육감을 규탄하고 송경진 교사의 명예 회복을 촉구하는 기자회견…
김강훈

김강훈, 만성신부전증 ‘기극이’ 사연 듣고 재능기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 아들 필구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아역배우 김강훈이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EBS가 함께 진행하는 특집방송 <나눔0700>의 내레이션을 맡으며 목소리 재능기부에 나섰다. 11일(토) 오후 2시 20분에 방영되는 EBS <나눔0700>은…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