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목사

“교회가 전염병 진원지처럼… 정부 태도는 배신”

모임 참여자 벌금 부과 겁박, 교회 대한 위협 교회 협력 대상 인정할 때, 코로나 조기 종식 미래목회포럼(대표 고명진 목사, 이사장 오정호 목사)에서 ‘국무총리와 중대본의 행정조치를 강력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을 9일 발표했다. 포럼 측은 “물론 총리…
페이스북, SNS, 구글,

페이스북·구글 등 “홍콩에 이용자 정보 제공 중단”

페이스북, 구글, 트위터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들이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에 맞서, 홍콩 정부와 경찰에 이용자 정보 제공을 중단하고 협조하지 않기로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최근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발표한 성명을 통해 “홍콩 정…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예수를 ‘가장’ 사랑할 때 애국심 완벽해져”

미국 복음주의 지도자 존 파이퍼 목사가 예수 그리스도보다 조국에 더 충성하는 지나친 애국심을 경계하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르면, 존 파이퍼 목사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팟캐스트의 ‘존 파이퍼 목사에게 물어보세요’ 코너에서 한 청취자에게 “기독…
강원도조찬기도회

소강석 목사 “성가대는 되는데, 성가대 연습은 안 돼?”

방역 철저 준수, 마스크 쓰고 연습하면 문제 없어 ‘연합된 리더십, 연합된 한 목소리’ 필요성도 강조 예장 합동 부총회장인 소강석 목사는 8일에 이어 9일 SNS를 통해 “청와대와 정부는 오히려 진정 국면이 되도록, 하루속히 모든 조치를 해제해 주시기 바란다…
복음주의조직신학회

샬롬나비 “윤미향 의원은 사퇴하고 검찰은 신속 수사하라”

관제 민족주의, 좌파 포퓰리즘, 희생자 이데올로기 경계해야 정의연 잘못된 활동 비판 금기시한 태도는 비판받아 마땅해 반일종족주의 이데올로기 벗어나 미래지향적 일본관계 개선 윤미향 의원을 둘러싼 정의기역연대(정의연) 재정 운영 의혹에 대해 ‘샬롬…
정세균

‘교회 소모임 금지’ 조치에 목사·성도들 ‘폭발 직전’

조치 취소 청와대 국민청원, 27만명 돌파해 문재인 대통령 지지 목회자·성도들, 분노 중 “손해보고 희생할 때” “자성해야” 목소리도 정부의 ‘교회 정규예배 외 모임·행사 금지’ 발표를 놓고,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몸부림쳐온 목회자와 성도들의 불만과 …
예배 외 모든 모임 금지

정세균 총리의 교회 예배 외 모임 전면금지 규탄 청원 24만 돌파

정세균 국무총리가 교회의 정규 예배 외 모든 모임을 금지한 것을 규탄하며 취하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게시된 지 하루 만에 청원 참여자가 24만 명을 넘어섰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
마르크스 동상, 맑시즘, 마르크시즘,

“미국 청년들, 지금도 마르크스주의에 속고 있다”

“마르크스주의자들은 여전히 (미국의) 주와 세속적 고등 교육기관에서 우리의 젊은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미국은 4일(현지 시간) 번져가는 코로나 바이러스 악재와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이 촉발한 시위 열기 한복판에서, 244번째 독립기념일을 맞았다. 이 가…
제12회 한국장로교의날 기념예배

‘교회 정규예배 외 각종 모임 금지’ 조치, 혼란 가중

정규예배와 소모임 명확한 구분 마련하지 않아 이용자들도 벌금 300만원 부과하는 것은 문제 기장 총회, 정규예배 외의 제한 기준 마련 발표 예배 명칭 문제보다, 다양한 소모임 절제 의미 정세균 국무총리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서 발표한 ‘교회 …
분당 지구촌교회 선교사

분당 지구촌교회, 해외 선교사 746명에 재난지원금 전달

전원에게 1인당 30만원씩 총 2억 2,380만원 국가 재난지원금 받지 못한 선교사들에 혜택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독교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FMB) 소속 선교사 746명 전원에게 총 2억 2,380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
정의당 중심으로 차별금지법 발의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부당한 9가지 이유

바른문화운동국민연합(바문연)에서 ‘정치권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걷어 치워라’는 제목의 성명을 5일 발표했다. 이들은 “대한민국은 군 형법을 제외하고 건국 이래 법률로 동성애를 금지하거나 형사처벌한 사례가 없고, 성전환자와 트랜스젠더에 대한 차별 …
동두천 두레자연마을

[김진홍의 아침묵상] 보배가 묻힌 책 성경(1)

이스라엘이란 나라는 산유국들에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석유가 한 방울도 나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한 고통이 말할 나위 없었습니다. 이스라엘을 미워하는 주변의 아랍 산유국들이 이스라엘에게는 석유 공급을 금하는 탓이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오히려 석유…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