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영화 로마서 8:37

그리스도인들, 밤마다 스스로에게 물어야 할 질문

질문하고 답하면서 사람도 세상도 알아간다 나이가 들면서 사람들은 왜 질문을 멈출까 질문? 목적지 설정 위해 가장 중요한 과정 태어난 아기는 울음소리로 이 세상의 삶을 시작한다. 울음으로 시작된 사람의 인생은 점점 물음표의 인생으로 변한다. 세상의 모…
신천지 이만희

“신천지 우한 신도 국내 출입 은폐”… 검찰, 간부 5명 영장 청구

검찰이 신천지가 코로나19 방역 활동을 방해했다며 5명의 간부들에 대해 구속 영장을 청구했다. 수원지검 형사6부(박승대 부장검사)는 감염병 예방법 위반, 증거인멸교사,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등의 혐의로 과천 신천지 본부 소속 간부 5명에 대한 구속영장…
홍콩 자유의 여신상.

“홍콩보안법, 일국양제 흔들고 종교·정치적 자유 쇠퇴”

1. 지난 5월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전인대) 전체회의에서 홍콩국가보안법에 대한 표결을 강행하여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되었다. 이 법은 홍콩에 정보기관을 세워 반(反)중국 세력의 홍콩 내정 개입과 국가 분열, 국가 정권 전복, 테러리즘 활동 등을 금지•처벌…
예장 고신 총회 차별금지법 반대 서명

고신, 차별금지법 반대운동 돌입… “상상 못할 수난 올 것”

예장 고신 총회(총회장 신수인 목사)가 교단 차원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운동에 돌입했다. 고신 총회는 4일 <전국 교회 목사님들에게 긴급으로 드리는 글>이라는 총회장 명의의 공문을 통해 교단 산하 교회와 목회자들이 차별금지법 발의 반대 서명 운동에 …
씨앗, 믿음, 신앙,

믿음, 우리 삶의 어떠함에도 변함없이 하나님 찾는 것

인생을 살다 죽으면 끝인가? 아니면 또다른 삶의 시작인가? 시편 71편은 다윗이 노년에 지은 시편입니다. 9절에서 ‘늙을 때에도’라는 표현과 18절에 ‘늙어 백발이 될 때에도’라는 표현이 구체적으로 이를 말해줍니다. 마치 다윗의 아들 솔로몬이 노년에 전도서…
패스브레이킹 워크숍

“포스트 코로나? 예수님 한 분이면 충분합니다”

제21차 패스브레이킹 목회 워크숍이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충만한 교회로의 길 찾기’를 주제로 양평 소노문 리조트에서 개최됐다. 패스브레이킹 기도연구소(소장 김석년 목사)가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작은 교회(개척교회) 목회자 부부 30쌍을 초청해 강의…
학교폭력

아이를 과격하고 충동적이게 만든 장본인, 결국 부모인가?

폭력성이 많은 아이들이 있다. 아이답지 않게 저항이 많고 충동적인 아동이다. 이들은 좀처럼 참지 못하고 쉽게 화를 내는가 하면, 안정감 없이 늘 불안해한다. 이런 아동은 이미 심리 상태에 문제를 보이는 것이므로, 신경을 기울여 양육해야 한다. 이런 난폭성은…
세포 구성 창조 DNA 생물 화학 진화 Cells Human Medical Biology Health Anatomy

생명체 저절로 생겨났다는 화학 진화 불가능하다면…

화학 진화, 진화론 여러 분야 중 가장 취약한 부분 화학 진화 불가능하면, 생물진화론은 개연성 없어 생명체 탄생, 초자연과학적 창조가 논리적인 설명 지구에서 생명체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1861년 루이 파스퇴르가 생물은 자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그…
동두천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시편은 구약 시대의 찬송가이자 기도서입니다. 종교개혁자 존 칼빈은 시편을 일컬어 <인간 영혼의 해부학>이라 하였습니다. 150편의 시들 속에 인간사의 슬픔과 기쁨, 탄식과 감격, 감사와 찬양이 골고루 녹아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시편은 예수께서 가장 애송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