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코로나19

코로나19 사망자 7명… 확진자 763명 중 569명 신천지 직·간접적 영향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 이하 방역 당국)가 24일 오전 9시 기준 “전일 대비 확진환자 161명이 추가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763명(격리해제 18명, 격리중 738명, 사망 7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고, 전일 16시…
사랑의교회 코로나19

사랑의교회, 코로나19 대비 ‘신천지 출입금지’ 스티커 부착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23일 주일예배시 열화상 카메라 5대를 교회 주요 출입구에 설치, 성도들의 출입 시 체온을 측정했다. 교회 측은 교회 곳곳에 손소독제를 다량 비치해 놓았으며, 성도들의 교회 예배당 출입시 마스크 착용…
지구, 우주, 태양계, 별, 과학자, 진화론, 창조론,

창세기 1장, 과학기술 발달한 오늘날 시각으로 해석한다면

창세기 제 1장부터 11장까지는 보통 원역사(Urgeschichte)라 불려진다(여기에 대해서는 Claus Westermann의 Genesis, Biblischer Kommentar.; Translated by John J. Scullion S. J. 《Genesis 1-11》 A Continental Commentary, Fortress Press/ Minneapolis를 참조할 것). 그런데 창세기 전반부는 창조주 하나님의 …
전광훈 목사 대국민 담화

전광훈 목사 “제가 구속돼도 대한민국 지켜 달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 실질 심사를 위해 24일 법원에 출석한 전광훈 목사가, 그 직전 대국민 담화를 전했다. 전 목사는 “전쟁은 무기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하는 것인데 대한민국은 이미 정신적으로 무너졌다”며 “제가 구속이 되더라도 대한민…
교시협 2020

박원순 서울시장 “광화문 집회, 공권력으로라도 막는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광화문 집회를 막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러나 그는 중국인 입국 금지에 대해서는 부정적 태도를 보였다. 박 시장은 24일 오전 KBS1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 전광훈 목사와 범투본을 향해 “(코…
손봉호

기윤실 “손봉호 교수 사임 철회… 이념 우선시하면 우상숭배”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 백종국 교수, 이하 기윤실)에서 ‘홍정길 목사님께 드리는 공개 서신과 손봉호 자문위원장 사임 보도 관련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의 입장’을 발표했다. 기윤실은 “‘말씀과 순명’ 기도회에서 홍정길 목사님이 전한 말씀의 한 부분이 …
이찬수 분당우리교회

분당우리교회 이찬수 목사 “코로나19, 전화위복 기회로”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서현 드림센터에서만 예배드린 22일 주일예배 후 ‘질서 정연한 예배에 감사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홈페이지에 23일 게재했다. 이 목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가는 현실에서 드려지는 예배라서 염려가 많았다”며 …
두레수도원

[김진홍의 아침묵상] 제4의 불: 내가 불을 던지러 왔노라

세상에는 3가지 불이 있습니다. 첫째는 장작불, 담뱃불 같은 우리가 일상에 사용하는 불입니다. 인류가 불을 사용할 수 있게 된 후부터 문명을 건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는 전깃불입니다. 전기를 연구하기 시작하기는 16세기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 시대…
민성길

“47만명 조사 결과, 동성애 유발 단일 유전자는 없었다”

민성길 교수(연세대 명예교수)가 22일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성개념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한국성과학연구협회 정기모임에서 발표했다. ‘동성애의 선천성?-인간행동의 원리와 동성애’를 제목으로 발표한 민성길 교수는 “동성애자들과 그 옹호자들은 동물…
대구 범어교회

온천·수영로·부전·동신·범어… 대구·부산 교회들 ‘영상 예배’

목회자들, 영상 설교에서도 같은 은혜 강조 코로나19 재앙 속 하나님의 뜻 찾도록 권면 온천교회, ‘심려 끼쳐 송구’ 홈페이지 게재 대구 동신교회 ▲권성수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홈페이지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대구를 비롯한 영남 지역 주요 교회들은 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