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다음 사역 준비 세미나 포스터

“비자발적 철수 선교사, 다음 사역 잘 준비하고 있나?”

비자발적 철수 선교사들의 다음 사역 준비를 돕는 세미나가 오는 3월 19일 오전 9시 서울 남대문교회 알렌기념관에서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네팔선교연구원(김한성 교수) 주관, 한국위기관리재단(김진대 사무총장) 주최로 열린다. 안드레 선교사(GBT), 김한성 교수…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제17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 사전제작지원 3월 16일부터 접수

제17회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사전제작 지원 공모를 시작한다. 기독교 영화제인 서울국제사랑영화제(Seoul International Agape Film Festival: SIAFF)가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3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17회 째 개최되는 서울국제사랑영화제(Seoul International Agape Film Festival: SI…
예람워십

구전되던 CCM ‘Because of you’ 드디어 번안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동래중앙교회(정성훈 위임목사)의 청년 찬양팀 예람워십(Yeram Worship)이 ‘Because of you’ 공식 한국어 번안 앨범을 발매했다. ‘살아 있다고 느낄 수 있네’로 시작하는 가사로 잘 알려진 Jared Ming의 ‘Because of you’는 그간 공식 번안 없이 교회 …
마커스워십

마커스워십, 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목요예배 재개 미뤄

마커스워십이 21일, 지난 3일에 이어 목요예배 재개 기간을 더 미룬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마커스워십측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우한 폐렴)의 추가 확산 방지 및 예배자들의 안정을 위해 “목요예배를 3주간 쉰다”고 밝혔다. 본래 계획대로라면 …
기생충

영화 <기생충>, 진심으로 환호할 수 없었던 이유

오랜 해외 체류를 끝내고 돌아온 송영옥 박사님이 다시 기독문학세계를 연재해 주십니다. -편집자 주 첫 번째 에피소드: 막연한 불안, 그 우울과 공포의 실체는 무엇일까 영화 <기생충> 개봉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는 그 영화를 관람하였다. 휴일 아침에 비가 …
자카르코리아

자카르코리아, ‘통일선교 기도학교’ 공개 개강

북한의 인권문제 개선과 신앙의 자유를 촉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북한의 박해받는 사람들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모임 ‘자카르 코리아’가 <통일선교 기도학교(이하 통선학)>를 개강한다. 자카르 코리아와 히즈코리아(이호목사)와 공동주관으로 9명의 강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수칙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하는 크리스천들의 10가지 자세’

청년사역연구소 소장이자 <바이블 정신>, <결국, 말씀이다> 등의 저자인 이상갑 목사(산본교회)가 쓴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하는 10가지’라는 글이 기독교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 목사는 SNS를 통해 “바이러스보다 더 무서운 것은 거짓과 미혹”이라며 “대…
두레교회

[김진홍의 아침묵상] 호치민과 김일성

베트남의 호치민과 북한의 김일성은 같은 공산국가의 지도자였지만, 수준에 있어서는 격이 다릅니다. 호치민은 남월남 국민들까지 존경하는 지도자였습니다. 월남전이 진행 중일 때도 호치민의 생일이 되면 남월남에서조차 상인들이 가게 문을 닫는 정도로 그를…
제이어스

제이어스 녹음집회 결국 취소 “코로나19 급속 확산에 따라 변동”

CCM그룹 제이어스가 오는 25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제일교회에서 예정된 제이어스 라이브워십 녹음집회 ‘BREAKTHROUGH’를 피치 못하게 취소했다. 21일, 제이어스 측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이 전국적으로 급속하게 확산됨에 따라, 변동 공지를 드리게 됐다…
한교연, 코로나 확산에도 어김없이 연탄나눔

한교연, 코로나 확산에도 어김없이 연탄나눔 진행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에도 불구하고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매년 진행해왔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나눔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한다. 한교연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연탄교회에서 연탄 26,250장을 지원하고 배…
유턴콰이어

‘너목보’ 김건,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 맞아 ‘장부가’ 커버

유턴콰이어 김건 단장이 다가오는 3.1절과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을 맞이해 뮤지컬 ‘영웅’의 넘버 ‘장부가’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유턴콰이어는 지난 5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 뮤지컬 ‘영웅’ 커버 티저영상과 연습영상을 공개했다. 이어 유튜브에 풀…
김정화 유별

배우 김정화 아들 유별, 소아암 환자 위해 모발 기부

배우 김정화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들 유별 군의 모발 기부 소식을 전했다. 김정화는 “저희가 너무 사랑하는 예지라는 아이가 있다. 그 아이는 의료 사고로 7대 장기가 없이 살아가고 있지만 삶 가운데 항상 더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고 자신의 머리…
미국인들과 종교,

복음주의자들, 대부분 북미·유럽 이외 지역에 거주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북미 이외 지역인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에 주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 연구가인 세바스찬 파스(Sebastian Fath)는 최근 전 세계에 약 6억 6천만 명의 복음주의…
전광훈 목사(우)가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에 출마했을 당시 선관위원장이던 이영훈 목사(좌)와 함께한 모습. ⓒ크리스천투데이 DB

“이영훈 목사 70만 동원설”, 전광훈 목사 주장 얼마나 믿을 수 있나?

“이영훈 목사가 여의도순복음교회 70만 성도를 다 데리고 나오기로 했다”. 요즘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가 집회 때마다 하는 이야기다. 전광훈 목사는 지난 1월 16일 부산에서의 애국집회를 시작으로 거의 매 집회 때마다 이영훈 목사를 거론하면서, “이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