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연세대 철학 김형석 교수

“우리 목사님은 세상을 너무 몰라요” 진짜 의미는?

세계적으로 인문학 열풍이 불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인문학 열풍에 대한 기대와 우려의 목소리가 함께 나오고 있다. 민주화 시대를 지내온 우리나라는 선진국 대열에 들어가느냐 마느냐의 기로에 서 있다. 선진국 대열로 들어가는 단계에 필요한 학…
코로나19

대구 31번째 확진자 방문 대구교회, 신천지 소속

대구에서 31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대구에사는 61세 여성으로 해외 여행이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31번째 환자는 이전 확진자의 접촉자도 아닌것으로 밝혀져 지역사회 감염의 우려가 현실로 드러나고 있다. 31번째 확진자 동선 이동경로는 6일 대…
이찬수

이찬수 목사 “‘예수 정신’은 ‘교단 키우기’가 아니다”

이찬수 목사(분당우리교회)가 제2회 고신포럼에서 ‘고신교회를 향한 한국교회의 기대와 역할’을 주제로 강연했다. 17일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에 이어 강연한 그는 “최 교수님이 고신 교단이라는 큰 틀에서 정리해 주셨다면, 이 시간에는 목회자들 개…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한국 순교자의 소리] 금주의 중보기도(2/17~2/23)

02/17 부탄: 이 나라에서 새로운 목회자들이 더 많이 나오도록. 02/18 모리타니: 이슬람을 떠나는 것이 불법인 상황에서 새 신자들을 보호해주시도록. 02/19 네팔: 압박이 거세져도 기독교인들의 믿음이 계속 성장하도록. 02/20 에티오피아: 자칭 예수님을 따른다고 …
필름포럼, 문화선교연구원 '기생충' 시네토크 개최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사회와 한국교회를 말한다

아카데미 4관왕으로 전 세계를 들썩거리게 만든 영화 <기생충>이 한국교회에 시사하는 바를 꼼꼼히 되짚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필름포럼과 문화선교연구원은 오는 25일 오후 7시 신촌 필름포럼 1관에서 ‘<기생충> 한국사회와 교회에 말한다’ 씨네토크를 진행…
크리스천리더십포럼

‘갓플렉스’ 신현준, 신애라 등 간증과 비와이 공연

새문안교회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0220 오픈 크리스천 리더스포럼 갓플렉스(GOD FLEX)’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기됐다. 연기된 날짜는 4월 16일 오후 7~10시로 알려졌다. 1부는 정신호 목사가 이끄는 이커브워십이 찬양을 인도하고 새문안교회 목사가 말씀을…
백두산 천지

하나님의 창조의 영광을 드러내는 10가지 성구

하나님의 창조의 영광을 드러내는 10가지 성구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의 창조의 영광을 드러내는 10가지 성구’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다음은 칼럼에서 소개한 10가지 성구이다. 1. 시편 19편 1편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
쁜교육에 분노한 전국학부모연합

“문재인 홍보물, 이슬람 포교, 포르노 책 같은 교과서”

전국학부모단체연합을 비롯해 50여 단체가 참여한 ‘나쁜교육에 분노한 전국학부모연합(이하 분학연)’이 17일 오후 세종시 교육부 정문 앞에서 교육부 규탄 집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교육기본법 위반하고 이념편향적 교과서로 교육 파괴하는 교…
제2회 고신포럼

“장로교회 분열이 고신 때문? 자학적 사관 탈피를”

제2회 고신포럼(대표회장 김현규 목사)이 ‘왜 고신인가? 전환기의 한국교회와 고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17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고신교회의 계승과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최덕성 박사(브니엘신학교 총장)가 강의했다. 최덕…
최경화

“다이아보다 귀하게 주신 性… 태아 때부터 성교육해야”

“성경적 성교육은 ‘거룩’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죄를 지으면서 거룩한 자로 살 수 없습니다.” 카도쉬아카데미의 최경화 공동대표가 17일 ‘교회 교육부서 성경적 성교육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교회 자녀세대(유아~청소년)부모가 어떻게 성교육해야 …
중국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의 공포… 그래도 선교사들이 우한을 못 떠나는 이유

“오히려 현지 지체들이 저희를 돕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시에서만 관련 사망자가 1200명을 넘어서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우한폐렴) 집단 감염소를 방불케 함에도 불구하고 현지를 지키는 선교사들의 소식들이 많은 이들을 숙연하게 하고 있다. 현재…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