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김두현 목사

“한국교회, 세계의 ‘변두리’ 아닌 ‘센터처치’ 되어야”

21C목회연구소(소장 김두현 목사)가 10일 경기도 용인 새에덴교회(담임 소강석 목사)에서 '한국교회 미래 10년 교회세움&새 교회세움'이라는 주제로 '2020 목회계획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주강사로 나선 김두현 목사는 21세기 새로운 교회의 패러다임인 ‘교회…
더원 미니스트리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제5회 청년 컨퍼런스 ‘청년, 있다’

더원 미니스트리 주최 ‘2019 제5회 청년 컨퍼런스’가 ‘청년, 있다’를 주제로 오는 10월 26일 오후 1시부터 부산 수영로교회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년 컨퍼런스’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매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고 있다. 이번 …
뉴미니스트리

나라와 민족을 위한 애국기도회 ‘CRY FOR KOREA’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인 ‘Cry for Korea’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 하늘과땅이만나는교회 본당에서 열린다. 뉴미니스트리(New Ministry)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한 뜻으로 모여 기도하는 모임의 필요…
왕국 베드로와 안드레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말씀에 순종하는 법

본문: 누가복음 5장 3-6절 본문은 시몬 베드로가 처음 부르심을 받던 때의 신앙고백입니다. 주님은 간밤의 철야 투망작업에서 지친 베드로에게 찾아오셨습니다. 실로 그 자리는 성공한 자리가 아니라, 실패한 자리이기도 합니다. 베드로가 실패하여 낙심 좌절한 …
평양 밖 북조선 32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우리식 사회주의를 더욱 빛내이자”

“우리나라 사회주의 제도를 소중히 여기고 끝없이 빛내여가자” 사람의 눈길이 닿는 어느 곳이나 빨간색 선전판이 내걸렸다. 가르고 막아서 어디나 함부로 다니면 안 된다는 무언의 억압마냥, 족히 수십 미터는 됨직한 콘크리이트 선전판이 압록강 강둑에 얼룩…
김철영 전용태 김종준 이명운 박영종

국가인권위원회법의 ‘성적지향’ 삭제 위한 협의 진행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전남성시화운동본부 상임회장 박영종 장로, 예장합동 목포서노회 인권위원장 이명운 목사(목포하당제일교회)등이 지난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예장합동 총회회관…
소강석 목사

사람들 사이로 퍼지는 난향(蘭香)

내 사무실 창가 한쪽에는 크고 작은 난(蘭)들이 따사로운 가을 햇살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청정해지는 화분들은 대부분 다른 사람들에게 선물로 받은 소중한 식물들이다. 그동안 나는 대통령을 비롯하여 수많은 저명인사들로부터 난…
윤보환 목사

윤보환 감독회장 직무대행 “오직 기도하기 위해 모인 행사”

특정 언론, ‘기도의 날’과 한기총 행사를 교묘히 편집 민감한 시기에 오해 우려 행사 참석한 것엔 유감 표명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직무대행 윤보환 감독이 지난 10월 3일 ‘한국교회 기도의 날’ 행사 참석과 관련된 입장을 밝혔다. ‘왜곡된 언론 보도…
다시 복음 앞에 복음기도동맹

‘2019 다시 복음 앞에’ 금식기도성회 ‘십자가 복음’

‘2019 다시 복음 앞에 금식기도성회’가 오는 10월 31일 성남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개최된다. 일일 금식성회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십자가 복음 외에 우리가 붙들고 있는 다른 복음이 있는지를 돌아보고, 회개하면서 오직 십자가만 자랑하는 시간…
계시 철학

“특별 계시 믿는 것, 기독교 신학 시작점이자 근본 토대”

“계시 철학(Philosophy of Revelation)은 계시에서 발견 가능한 지혜와 세상 속에서 발견 가능한 지혜를 서로 연결시킨다. 이전의 기독교 신학은 특별 계시와 일반 계시 사이를 구별했다. 그러나 특별 계시와 일반 계시 사이의 구별이라는 관점 속에서 모든 것을 다 사고할…
윤성빈

스켈레톤 ‘아이언맨’ 윤성빈, 학대아동위해 2천만 원 쾌척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최초로 썰매 종목 금메달을 거머쥔 스켈레톤 국가대표 ‘아이언맨’ 윤성빈 선수가 학대피해아동과 태풍 피해지역 아동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윤성빈 선수가 작년에 1천만 원을 기…
생리대 지원

블루밍스 농구단, 국내 여성청소년 생리대 후원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 농구단(이하 블루밍스 농구단)이 지난 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삼성트레이닝센터에서 후원금 전달식에서 국내 여성청소년을 위해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 6백만 원을 후원했다. 지파운데이션은 블루밍스 농구단이 후원한 6백만 원…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강원도, 자살예방 위한 2일간의 여정

한국생명의전화(이사장 이성희 목사)가 지난 5일 강릉 경포호수공원에서 강릉지역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개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자살예방 캠페인으로 강릉…
한국생명의전화

“안타까운 죽음의 행렬을 멈추어야”

한국생명의전화(이성희 이사장)가 지난 5일 강릉 경포호수공원에서 강릉지역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생명사랑밤길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개최하는 국내 대표적인 자살예방 캠페인으로 강릉지…
토론회

“퇴거위기가정 등 위해 긴급지원주택 운영해야”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지난 7일 ‘세계 주거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시 NPO 지원센터에서 긴급한 개입이 필요한 위기가정의 주거지원을 위한 방안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장에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봉양순 시의원, 서울시 관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