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복음주의조직신학회

3·1운동과 한국교회, 개혁신학적 성찰(VIII)

3·1독립만세 운동은 오늘날의 군중 시위와는 달리 일제의 강압적 무단 정치 속에서 일본 헌병경찰들이 반일 민중들에 대하여 강력한 박해, 체포, 구금, 고문, 심지어 살해까지 감행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행해졌다. 이러한 위태로운 처지에서 우리 선조들과 민족…
산마루서신

[산마루서신]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본지 만 1년이 되었습니다. 산마루예수공동체의 터를 처음 본 것은 2018년 5월 21일이었습니다. 그날 나는 이 터에 와서 주의 임재하심을 경험하였습니다. 경외심과 고요함이 밀려오며 전율하는 감동에 말을 잊었었습니다. 주…
오승택

“동성애를 죄라 말할 수 있는 자유, 지켜야”

카도쉬(Kadosh)는 '거룩'이라는 뜻의 히브리어입니다. 지난 2016년, 성경의 진리와 개혁주의 정체성 수호를 목적으로 탄생한 총신대 공식 학술동아리입니다. 동성애와 동성애 차별금지법을 비롯해 이슬람, 낙태 등 기독교 가치에 반하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바른 성경…
교회법학회

한국교회법학회, ‘한국교회 표준정관’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교회법학회 주최 ‘한국교회 표준정관을 위한 간담회’가 오는 5월 28일 오후 2시부터 신촌성결교회 성봉채플 채움2에서 개최된다. 한국교회법학회 한국교회 표준정관 제정 준비위원회 위원장 서헌제 교수는 “한국교회의 기본 규범 교회 정관은 교회가 법적…
조희완

CBS에 ‘허위 보도 유감’ 받아낸 조희완 목사

‘허위 미투’ 보도로 피해를 입었던 마산 산창교회 조희완 목사가 최근 CBS와의 합의조정안을 받아들였다. 이 사건에 대해 1심 재판부인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2018년 11월 조희완 목사에 대한 성추행 의혹 보도를 감행한 CBS와 송주열·이승규 기자에 대해 기사 삭제…
아들을 경배함

관념과 추상 아닌, 지금 여기서 역사하시는 예수님 경배

로마 시대와 초대교회에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예배하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로마는 다양한 신들과 그들이 거하는 신전이 있고 식민지의 신들도 인정하는 포용정책을 펼쳤다. 어느 지역을 장악하더라도 그 지역의 신을 섬기도록 허용하였다. 그렇…
나의 갈길 다 가도록

사역자의 자서전은 후배와 자녀의 디딤돌이다

사역자는 말하기와 글쓰기에 능해야 한다. 사역자는 자기 인생에 대해 자서전(自敍傳, autobiography)을 쓸 충분한 능력이 있어야 하고, 삶을 정리하며 자기 일생을 기록해 주는 것은 매우 좋은 귀감이 된다. 후진들이 평전(評傳, critical biography)을 기록할 수 있겠지만, …
부산 경남 미션 웨이브 청년 Mission Wave

청년 기도운동 ‘미션 웨이브’

부산 경남 지역 청년들의 선교연합 기도운동인 ‘미션 웨이브(Mission Wave)’ 제1차 집회가 지난 5월 18일 오후 해운대 신일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첫 집회 강사로는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단)가 나섰고, 찬양은 윤주형 목사가 인도하는 R3 찬양팀이 맡았다. 기도 …
grow growing plant hand nature

[오늘의 기도문-5월 23일] 더욱 자라나게 하소서

5월이 점점 깊어갑니다. 계절은 맑고 온화합니다. 만물은 생기 가득하고 동식물도 잘 자랍니다. 주님은 생명의 주인입니다. 약동하는 이 계절에 나의 육신도 활기차게 하시고 나의 영혼도 생기 있게 하소서. 나를 괴롭히던 어둠에서 벗어나 생명의 빛을 한껏 받…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