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레베카 황

‘밤이나 낮이나’ 레베카 황, 새 싱글 ‘You are good’ 발매

R45의 메인 워십리더 레베카황(Rebecca Hwang, 황정경)이 ‘밤이나 낮이나’, ‘은혜의 문 여소서’에 이어 세 번째 싱글 앨범 ‘You are good’을 발매했다. ‘You are good’은 시편23편을 바탕으로 지어진 곡으로, ‘고난과 어려움의 시간 속에서도 하나님의 약속, 우리를 …
[기독교 명언] 팀 켈러

[기독교 명언] 팀 켈러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는 것은 무엇보다 자신의 지혜를 지나치게 신뢰하기 때문이다. _ 팀 켈러 Timothy J. Keller
[오늘의 묵상] 알았더라면

[오늘의 묵상] 알았더라면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If you knew the gift of God and who it is that asks you for a drink, you would have asked him and he would have given you living water. - 요 4:10
우크라이나 교회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고 있는 종교의 자유 침해

우크라이나 리비프주 리비프(Lviv)에 있는 우크라이나 카톨릭 대학교(Ukrainian Catholic University)의 마이클 체렌코프(Michael Cherenkov)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우크라이나 지역 복음주의 교회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기고했다. 다음은…
3기 통일사회복지 아카데미

북한인권정보센터, 통일사회복지 아카데미 3기 시작

(사)북한인권정보센터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이 통일대비 시민사회역량 결집과 저변확대를 위해 ‘3기 통일사회복지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남북사회통합교육원과 통일사회복지연구회가 공동주관하는 ‘통일사회복지 아카데미’는 남북사회통합과정에서 발생…
모자이크 종교 믿음 타일 아트 교회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베드로 바울 교회 앵무새

기적 체험하며 살아가는 기적의 주인공들 되시길

오늘 본문은 가버나움에서 주님께서 백부장의 하인을 고쳐주신 기적이 일어난 사건입니다. 가버나움은 주님의 갈릴리 전도의 본거지이면서 공생애의 중심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가버나움은 주님의 메시지 선포에 무감각하고, 복음을 잘 받아들이지 …
낙태죄 폐지 반대

“방어 능력 없는 태아, 어른의 손에 희생되어선 안돼”

생명대행진 코리아 조직위원회가 오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청계 광장에서 생명대행진 코리아 2019 ‘청년 생명대회’를 개최한다. 생명대행진 코리아 조직위원회 측은 “헌법재판소의 낙태법 존폐에 대한 판결을 앞두고 있다. 만약 이번 …
교회법학회 학술세미나 23회

한국교회법학회, ‘종교의 자유와 기독교’ 주제 학술세미나

(사)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회장 서헌제 교수)가 제23회 학술세미나를 오는 19일 오후 2시 30분부터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종교의 자유와 기독교’를 주제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김일수 박사(고려대 명예교수)의 기조발제 후 서헌제 교수(…
십자가 교회 기도

사순절... 기독교인은 왜 금식을 해야 하는가?

사순절에 주로 했던 금식 훈련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많은 기독교인들이 그것이 왜 필요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고 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해 11월 조지아 아틀란타에 위치한 리폼드 신학대학원 가…
자살예방캠페인

한국생명의전화, 서울경제인협회 자살예방 캠페인 진행

서울경제인협회가 지난13일, 서울경제인협회 회의실 및 인근 거리일대에서 자살예방교육 및 활동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교육은 한국생명의전화의 생명존중 가치구현을 위한 자살예방캠페인 프로그램인 ‘C.A.R.E Program'을 통해 실시되었다. 한국생명의전화 하상…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태양광랜턴 체험하고 빈곤지역에 ‘희망의 빛’ 선물하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새학기를 맞아 오는 4월 19일까지 수도권 지역의 어린이 이용시설과 대학교에서 태양광랜턴 체험교실을 연다. 여전히 전 세계 13억 명이 넘는 인구가 에너지 빈곤을 겪고 있다. 최빈국 중 하나인 아프리카 말라위의 경우 전기보급률…
에티오피아 항공기 추락

에티오피아 사고기에 기독교 구호단체 직원들 탑승 뒤늦게 알려져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발생한 에티오피아 항공기 추락사고 희생자 157명 중 기독교 구호단체 직원 4명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구호단체 가톨릭 릴리프 서비스(Catholic Relief Services, CRS) 소속 직원인 사라 칼라츄, 제…
배우 강균성

‘노을’ 강균성 “하나님을 만난 지금이 세상보다 더 소중해”

발라드 그룹가수로써 오랜시간 사랑을 받아온 ‘노을’의 맴버 강균성이 지난 1월 종영된‘두번째 서른’에서 든든한 막내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는 방송에서 함께 출연한 맴버들을 살뜰하게 챙기며 힐링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본인 또…
아픈만큼 사랑한다 (박누가 선교사)

인간극장 ‘아픈 만큼 사랑한다’ 영화 메인포스터&예고편 공개

‘인간극장’을 통해 여러 차례 소개됐던 故 박누가 선교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아픈 만큼 사랑한다’(KBS미디어 제작, 감독 임준현)가 개봉일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 및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아픈 만큼 사랑하게 하고… 아니 아플수록 더 사랑하게 하…
한서 남궁억 보리울의 달

남궁억 선생 “얼이 살아 있으면 희망도 있습니다”

가을바람에 떨어진 나뭇잎들이 교정 여기저기 쓸쓸히 굴러다니고 있었다. 남궁억은 처음엔 영어 교사로 배화학당에 초빙되었지만 차츰 조선 역사, 한글 붓글씨, 가정교육 등을 가르쳤다. 그만큼 학교 측에서 그의 인품과 교육 능력을 인정한다는 증거였으며 또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