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진영

마커스워십, 소진영의 ‘나의 한숨을 바꾸셨네’ 어쿠스틱 버전 공개

마커스워십이 11일 소진영의 첫 솔로 앨범의 타이틀 ‘나의 한숨을 바꾸셨네’ 어쿠스틱 라이브 풀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나의 한숨을 바꾸셨네(He Changed My Sigh)’는 2019년 마커스워십의 첫 번째 프로젝트이자 예배 인도자 소진영의 첫 번째 솔로앨범의 타이틀…
리얼러브

기아대책-GS SHOP,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10기 모집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이 GS샵과 함께 대학생 봉사단 ‘리얼러브’ 10기를 모집한다. 리얼러브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GS샵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단이다. 전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위한 놀이프로그램을 …
에티오피아 여객기 추락

WCC, 에티오피아 항공기 사고로 사망한 루터교 목사 애도

세계교회협의회(World Council of Churches)는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간) 아디스아바바에서 이륙 직후 추락한 에티오피아 항공 사고로 인해 사망한 157명 가운데 한 명인 노먼 텐디스 목사(Norman Tendis)의 죽음을 애도했다. 11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WCC '생명을 위…
권태진 목사

“통합 논의 계속하되 변승우 목사 문제는 해결해야”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교연)이 12일 오전 제8-3차 임원회의를 갖고,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 이하 한기총)와의 통합 문제를 논의했다. 앞서 양 기관 대표회장들의 선언으로 통합이 급물살을 타는 듯 했으나, 한기총 임원회…
문동환 목사(1921년생, 故 문익환 목사 동생) 장례예배

“민주화와 통일운동의 거목이셨던 故 문동환 목사님”

문동환 목사(1921년생, 故 문익환 목사 동생)의 장례예배가 12일 오전 한신대학교 채플실에서 드려졌다. 故 문동환 목사는 ‘독립신문’기자였던 부친 문재린과 여성운동가였던 김신묵 여사의 3남 2녀 중 차남이다. 시인 故 윤동주와 한 동네에서 자랐고, 독립운동…
[오늘의 묵상] 계명

[오늘의 묵상] 계명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If you love me, you will obey what I command. - 요 14:15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 안이숙 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

[사설] ‘신사참배 반대운동’ 재평가해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100년 전 과거부터 일제시대를 돌아보는 다양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항일여성독립운동 신앙인 최덕지·안이숙·조수옥 재조명 학술세미나’도 그 중 하나였다. 이는 일제 말기 신사참배 정책에 반대한 여성 신…
성누가회, 제7회 대한기독의료인리더십세미나

성누가회, 제7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 개최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가 오는 5월 11일(토) 오후 6시 서울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에서 제7회 ‘대한기독의료인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독의료인의 소진(burnout)관리’를 주제로 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오원웅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아이앤유 상담코칭 연…
3.1절 100주년 기념 인천연합 기도회

“복음 들어온 인천에 성령의 바람 일어나길”

'3.1절 100주년 기념 인천연합기도회'가 지난 5일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 인천 등 수도권 직장선교회원과 기도협력 단체 회원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도회는 인천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인직선)를 비롯하여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
기도

[칼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를 드릴 때, 여러분은 기도가 점점 개인적으로 변하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를 시작하면 오래 지나지 않아서 막연하게 혹은 일반적으로 추수할 일꾼을 위하여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나의 가족과 …
맷 챈들러

“사순절, 예수님의 십자가 묵상하며 금식하자”

미국빌리지교회 맷 챈들러(Matt Chandler) 목사가 사순절 기간 금식을 통해 이 땅의 즐거움보다 예수 그리스도의 고통에 마음을 두고 살라”고 권면했다. 최근 공개된 영상 속에서 챈들러 목사는 “전통적으로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사순절에 금식을 했다”면서 “전…
허정윤 박사

기독교 창조론의 개혁 방안(3)

그렇다면 '라키아'는 무엇을 말하는가? 물과 물을 나눈 '라키아'의 어원은 '두드려 펴서 얇게 늘린 판'이라는 의미의 명사이다. 그러므로 '라키아'는 결국 실체적으로 '얇은 막 또는 판'이라고 이해된다. ''마브딜'이라는 말은 히브리어 나누다는 뜻의 '바달' 동사 앞에…
카이캄

카이캄 제39회 목사안수 지원자 대상 면접 진행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송용필 목사, 카이캄) 제39회 목사고시가 진행 중인 가운데 11일 서울 양재동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면접고사가 진행됐다. 이날 목사고시에 응시했던 210명 중 168명만이 면접의 기회를 얻어 최종 2명이…
기도, 신앙, 노을,

[산마루서신] 사랑과 기다림의 미학

행복과 성공은 외로움과 괴로움 고통이 없을 때 오는 것입니까? 삶의 현실이란 외로움과 괴로움과 고통이 없는 경우는 없습니다. 외로움과 괴로움과 고통을 어떻게 해석하고 극복하느냐에 의하여 행복과 성공이 찾아 드는 것이며 믿음의 그 신실함을 가지…
안양대 우일학원 김광태

안양대 타종교 이사 선임 반대가 기득권 지키기?

안양대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우일학원 김광태 이사장이 11일 또 다시 일반 언론들과 인터뷰를 갖고, 타종교 측 신규이사 선임 문제와 관련, “안양대는 기독교대학이 아니”라고 해 논란이 예상된다. 김 이사장은 학교 안팎의 비판 여론에 대한 질문에 이 같…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