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권영세 통일부 장관.

7년 만에 공개된 북한인권보고서… 인권 유린 실상 참혹

김정은이 북한 정권을 잡은 이후 공권력에 의한 생명 박탈 사례들이 지속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년 만에 발간된 ‘2023 북한 인권 보고서’에는 북한의 인권 유린 실상이 그대로 담겼다. 통일부(권영세 장관)가 30일 공개 발간한 이번 보고서는 2016…
구례군 사성암 대불상

‘예산 40억 투입’ 구례군 25m 대불상 건립 추진 철회

도비·군비 20억 씩 지원 계획 취소 구례군기독교연합회 적극 반대해 구례군 오산권역 관광레저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관련, 25m 대불상 건립에 국가 예산 총 40억 원을 지원하려던 계획이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15일 구례군기독교연합회 …
사마리안퍼스

사마리안퍼스 전 세계 봉사단 한자리에

OCC 선물상자 사역 위한 제3회 글로벌 커넥트 컨퍼런스 개최 기독교 국제구호단체 사마리안퍼스가 OCC 선물상자 사역을 위한 전 세계 봉사단이 모이는 ‘글로벌 커넥트 컨퍼런스(Global Connect Conference)’를 3월 30일부터 4월 2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한…
부천체육관

<나는 신이다> 논란 만민중앙교회, 부천체육관 대관 취소돼

경기 부천도시공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방송으로 논란이 된 만민중앙교회의 부천체육관 사용승인을 철회했다. 만민중앙교회는 부활절 즈음인 오는 4월 7-9일 3일간 부천도시공사에서 부천체육관 사용 대관을 승인받았으나, 사회적 논…
한기총 실행위원회

한기총 징계 교단 복귀 절차 간소화… ‘분열 종식’ 속도 내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산하 총무협의회(이하 총무협)와 그 회장 김경만 목사에 대한 징계를 해벌했다. 또 2012년 한국교회연합(이하 한교연) 창립으로 징계를 받아 이탈한 교단과 단체에 한해 간소화된 복귀 절차 규정도 마련했…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농어촌선교위원회

농어촌 교회, ‘출석교인 30명 이하’가 60.9%… 女가 男 2배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농어촌선교위원회가 30일 오후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에서 ‘감리교 농산어촌 및 교회 실태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재영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종교사회학)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토마스 모어 소사이어티, 교실, 학교, 학생, 수업,

美 메인주 교회, 기독교 학교 등록금 혜택 금지한 정부 상대 소송

미국 메인주의 한 교회가 신앙을 기반을 세워진 사립학교가 주의 성소수자(LGBT) 차별금지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한 정부의 등록금 혜택을 받을 수 없도록 한 주법에 이의를 제기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뱅거기독학교(Bangor Christian Schools, 이하 BCS)…
농어촌교회인데 ‘평균연령 29세’? ‘돌봄’이 낳은 ‘출산’의 기적! [당진동일교회 이수훈 목사 인터뷰①]

[영상] 농어촌교회인데 ‘평균연령 29세’?

대한민국에서 출산율이 급락함에 따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비법을 공개하는 ‘2023 대한민국 출산 돌봄 컨퍼런스’가 4월 17-19일 2박 3일간 다음 세대 운동의 살아 있는 현장인 당진동일교회에서 개최된다. 이수훈 담임목사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는 촘촘한 도움이 …
10개 교단 이단대책위원장

“<나는 신이다> JMS·만민중앙·아가동산, 사회서 퇴출돼야”

‘10개교단 이단대책위원장 협의회’에서 30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관련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된 사이비 이단 JMS·만민중앙·아가동산·오대양 등은 기…
사랑의동산

‘섬김과 봉사’ 정신 배우는 ‘사랑의동산’ 영성훈련, 5월 재개

섬김과 봉사의 정신을 체득하게 하는 영성훈련인 ‘사랑의동산’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잠정 중단됐던 프로그램을 재가동한다. 사랑의동산이 오는 149기는 5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150기는 8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151기는 1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
최정수 박사

최정수 박사의 최정수박사한자속독 및 집중력영어속독 강사 대모집

최정수 박사가 이끄는 ‘강사 지망생 및 내 아이 영재로 육성시킬 어머니 역할 세미나’가 오는 4월에 진행된다. 해당 세미나는 4월 9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0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경기대 평생교육원에서 열리며, 7일(금) 오전 10시부터 오…
세기총 10주년 기념대회

“예수의 부활은 승리, 내 안의 성전부터 정결해지자”

부활 능력으로 예배 거룩성 회복할 때 전쟁, 폭력, 계층 대립으로 한숨 늘어나 강도 만난 이웃에 평화가 넘치길 소망 한국교회 영적 깊은 잠에서 깨어나야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이 부활절 메시…
진실화해위

6.25 때 인민군의 기독교인 학살, 131명 추가로 밝혀내

6.25 당시 북한 인민군이 인천상륙작전 이후 남한에서 후퇴하며 학살한 기독교인들만 최소 1,157명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서울신대 박명수 교수 팀이 진실 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진실화해위) 의뢰를 받아 연구한 ‘6.25 전쟁 전후 적대 세력에 의…
(주)동국성신 강국창 회장

“생의 마지막 날 모르는 건, 오늘 최선 다해 살라는 것”

청년보다 젊은 81세 회장 “우리 인생은 마지막 날이 언제인지 알지 못하도록 창조됐다. 아마도 하나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오늘이 생의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며 살게 하시려는 뜻이 아닐까.” 맨손으로 시작해 한국 가전산업의 전설로 평가받는 (주)동국성신 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