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인도네시아 지도

인도네시아 교회, 무슬림의 방해 불구 끝까지 예배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주의 한 교회가 무슬림들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예배를 드린 것으로 알려졌다. 모닝스타뉴스에 따르면, 지난 19일(이하 현지시각) 자카르타에서 남동쪽으로 약 60마일 떨어진 푸르와케르타에 있는 시말룽군개신교교회(GKPS)에 무슬림 2…
한동대

한동대,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 인증대학 선정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인증 대학에 선정됐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6년 2월까지 3년 간이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이 높은 대학을 ‘인증’함으…
cgn

CGNTV, 개국 18주년 맞아 사명 교체

CGNTV가 오는 3월 29일 개국 18주년을 맞아, 기존 이름에서 TV를 뺀 ‘CGN’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지난 2005년 한인 선교사와 디아스포라를 위한 위성방송으로 시작한 CGNTV의 새로운 사명 CGN은 자유로운 확장성을 의미한다. 플랫폼과 국경을 넘어 복음이 필요한 곳 ‘어…
Again Korea 2023 ‘회복한국’

“멸망 치닫는 대한민국, 지금 회개치 않으면 기회 없어”

영적인 타락의 길을 걷고 있는 대한민국의 회복과 자유 수호를 소망하며 시작된 Again Korea 2023 ‘회복한국’이 첫 걸음을 내디뎠다. ‘회복한국’ 3월 집회가 나라사랑전국기독인연합(대표회장 이상민 목사, 사무총장 주요셉 목사, 이하 나사연) 주최로 27일(월) 오…
그렉 로크 목사

美 테네시주 교회, “과도한 소음 및 구역 설정 위반”으로 피소

미국 테네시주 윌슨 카운티의 마운트 줄리엣(Mt. Juliet)에 위치한 ‘글로벌 비전 바이블 처치’(Global Vision Bible Church)의 그렉 로크(Greg Locke) 목사가 교회 내 구역 설정 위반과 과도한 소음으로 카운티에 의해 고소당한 후 맞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크리스천리…
손열음

피아니스트 손열음 “하나님 모르는 사람들 빨리 알게 되길”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최근 CTS ‘내가 매일 기쁘게’에 출연해 간증했다. 손열음은 1997년 초등학교 5학년 당시, 러시아 영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를 최연소로 입상하고,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영재 콘서트 첫 주자로 발탁되며 데뷔…
결혼

英 하원 성공회 대표 “의회는 ‘결혼에 대한 교리’에 관여 말라”

영국 하원의 성공회 대표는 “결혼에 관한 교리는 교회가 결정해야 하며, 의회는 이에 관여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사우스웨스트 베드퍼드셔(South West Bedfordshire)의 앤드류 셀루스(Andrew Selous) 보수당 하원의원은 벤 브래드쇼(Ben Bradshaw) 노동당 하원의원이 도입한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기독교 선교 범죄화하는 법안 반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기독교 전도를 범죄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키지 않겠다고 밝혔다. 당초 이 법안은 미국 복음주의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왔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22일(이하 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에 “유대…
미국장로교(PCUSA) 총회 서기인 J. 허버트 넬슨 2세 목사가 2020년 6월 8일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영상에서 발언하고 있다.

美 장로교 지도자 “미성년자 성전환 금지법 반대”

미국장로교(PCUSA)의 한 지도자가 켄터키주지사에게 미성년자의 성전환 수술을 금지하는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PCUSA 총회 서기인 허버트 J. 넬슨 목사는 23일 성명을 통해 앤디 베셔 켄터키 주지사에게 “…
청년, 예배, 교회, 신앙, 기도

‘예배 모임이 줄어드는 교회’ 향한 5가지 질문

미국의 교회 성장 전문가인 톰 레이너(Thom S. Rainer) 박사가 기독교 커뮤니티 사이트 '처치앤서즈'(churchanswers)에 ‘예배 모임 축소에 따른, 교회를 향한 5가지 질문’이란 칼럼을 실었다. 레이너는 칼럼에서 “대유행 이전에는 소규모 모임의 추세를 느리지만 감지할…
에스더기도운동

에스더기도운동,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에서 오는 3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20주간 ‘북한 전문인 선교사 6기 훈련학교’를 개설한다. 2020년 9월 제1기로 시작된 이 훈련은 봄·가을로 1년에 두 번씩 진행되고 있으며, 북한의 문이 열릴 때 전문 직업을 가지고 북한에 들어가 …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기독교 사립학교 커버넌트스쿨

美 내슈빌 기독교 학교서 총기난사 사건… 학생 등 7명 사망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소재의 기독교 사립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학생 3명과 범인을 포함한 성인 4명이 사망했다. 27일 크리스천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범인은 내슈빌에 거주하는 백인 여성 오드리 헤일(28)이며 경찰에 의해 현장에서 사살됐다. 사…
대법원

대법원 ‘대체복무도 거부’ 여호와의증인 신도에 “병역법 위반”

여호와의증인 신도가 사회복무요원 제도조차 거부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종교적 병역거부’로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를 시행 중인데, 이마저 거부하는 행태는 소위 ‘양심적 병역거부’가 아니라는 것. 대법원 3부(주심 오석…
토드 래퍼티 박사

“선교사에 가장 큰 위험, 자연 재해나 정치적 격변 아닌…”

“우리는 보통 선교사들에게 위험과 죽음의 가능성에 대해 상기시키지 않는다. 제자들의 삶에 닥칠 가장 큰 위험은 자연 재해나 정치적 격변이 아니다. 가장 큰 대가는 모든 족속을 제자로 삼으라는 지상 명령을 수행하는 데서 비롯된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동족…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