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북한 철조망

北, 美 국무부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에 21년 연속 지정돼

미 국무부가 종교 자유를 심각히 침해하는 국가를 지정하는 ‘종교자유 특별우려국’(CPC) 명단에 북한을 21년째 포함시켰다.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2일(현지시각) 성명을 통해 버마, 중국, 쿠바, 에리트데아, 이란, 니카라과, …
인도 커버넌트신학교(총장 빈구 목사)에서 우리교회(한양훈 목사), 실로암세계선교회 주최로 영성 포럼

한양훈 목사, 인도 커버넌트신학교 영성포럼 및 영적답사

한양훈 목사(실로암세계선교회 대표, 우리교회 담임)가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인도 커버넌트신학교(총장 빈구 목사)에서 영성 포럼을 여는 한편, 인도 현지 영적 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에서 27명, 인도에서 60여 명이 참석했다. 힌두교가 대…
(재)한국기독교기념관

‘92m 예수상’ 한국기독교기념관, 착공 감사예배

브라질의 예수상보다 더 큰 규모로 기획돼 주목받은 (재)한국기독교기념관 홍보관 및 예수 조형물 착공 감사예배가 5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종로구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 아가페홀에서 진행됐다. 1부 예배에서는 최귀수 목사(한교연 사무총장)의 사회…
이지혜 김정화

김정화-이지혜, 라디오 콘셉트로 도움 필요한 아이들 소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과 MBC드라마넷이 희소병과 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5일(월) 밤 12시 MBC드라마넷을 통해 방영되는 <나누는 라디오쇼 온에어>는 라디오 콘셉트를 빌려 지구촌 아이들과 봉사자, 후원자들의 사연을 전하는 …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80] 성혁명과 싸이키델리즘

60년대 성혁명은 히피운동과 마약사용과 싸이키델리즘(psychedelism 굳이 번역하면 “환각제 문화”라 할 수 있다)에 의해 조장되었다. 여기서 환각제(hallucinogen)란 LSD, 메스칼린(peyote라는 선인장의 한 성분), 환각작용 “버섯”(실로사이빈), 등등이다. 이들을 복용하면 …
노벨상 2022 nobel prize

[김형태 칼럼] 폭탄 제조로 노벨상을 만들다

2022년에도 6개 분야에서 14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발표되었다. 생리의학상 1명, 물리학상 3명, 화학상 3명, 문학상 1명, 평화상 1인 2단체, 경제학상 3명이다. 노벨상은 스웨덴 알프레드 노벨(Alfred Nobel, 1833-1896)이 제정한 상이다. 노벨은 네 살 때 온 가족이 핀란드로 이…
월드컵 우리나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16강에 오른 손흥민 등 태극전사들처럼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마태복음 3:8)”. 세계 곳곳에서 전쟁이 일어나고 세계 경제가 파국을 향해 치닫는 가운데, 우리 대한민국 안에는 화물연대, 철도노조, 지하철노조 등이 총파업에 나섰습니다. 가뜩이나 국내 경제 사정이 어렵지만, 자신들의…
배우 박진영

배우 박진영, 중증장애아동시설에 5,000만 원 기부

배우 박진영이 연말연시를 맞아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황영기)의 중증장애아동시설인 한사랑마을에 5,000만 원을 기부했다. 그는 이번 한사랑마을 기부에 대해 "추운 겨울을 앞두고 아동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정성 어…
힐링슈즈에 날개달기

‘맨발 월드컵’ 중인 라오스 아이 위한 ‘힐링 슈즈’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이사장 손봉호, 총단장 장여구)은 오는 10일 “맨발로 월드컵 중인 라오스 아이들을 위한 ‘힐링슈즈, 지구촌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이 포럼은 성산장기려기념사업회 블루크로스…
인피니스 추천 앨범

인피니스, 6가지 크리스마스 CCM 앨범 추천

인피니스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12월의 CCM 추천 앨범 주제를 ‘예수님의 나심을 축하 드립니다!’로 정했다. ‘이 날은 일년에 단 하루지만 매일 우리의 마음 속에서 태어나시는 예수님으로 인해 날마다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예수님은 바로 오늘, …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안주하지 맙시다

편하게 하는 것도 좋겠지만, 안주하지 맙시다. “행복하지만 편하지는 않았다가, 편했지만 행복하지는 않았다” 보다 더 낫다고 믿는다면, 그냥 오늘도 아침 일찍 일어나고, 밥 잘 먹고, 힘내서 열심히 살아봅시다. 이 세상 사는 길지 않은 삶의 동안, 혹은 짧은 …
장희영

‘위몽드’ 장희영, 만삭 사진 공개… “생명은 다 축복”

가비엔제이 메인 보컬 출신으로 그룹 위몽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수 장희영(본명 장다원)이 최근 출산을 앞두고 만삭 사진을 공개했다. 장희영은 지난 2018년 교회에서 처음 만난 일반인과 3년 열애 끝에 결혼했다. 결혼식은 Charies Yi 목사의 주례 아래 양가 가족, …
대장장이 척

뮤지컬 ‘대장장이 척’ 장애·비장애·나이의 경계 초월해 완성

한국밀알선교단이 최근 강남구민회관 대극장에서 뮤지컬 ‘대장장이 척’을 공연했다. 이 공연은 서울특별시의 「2022 종교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장애인을 대상으로 각 장애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애 정체성을 알아가며 장애를 인정하고 …
신길교회

신길역 성탄트리, 이 동네 포토존

서울 지하철 1·5호선이 지나는 영등포구 신길역 주변을 밝힐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이 지난 11월 30일 신길역 광장에서 개최됐다. 신길역 광장 일대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는 신길교회(담임 이기용 목사)에서 설치했다. 마치 루미나리에 행사 같은 화려한 조명을…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