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동성결혼, 동성애

“‘결혼존중법’, 기독교 사업자들에게 파멸 의미”

동성 및 인종 간 결혼의 권리를 성문화한 이른바 ‘결혼존중법’이 미국 상원을 통과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 상원은 29일(이하 현지시각) 동성 및 인종 간 결혼 권리를 보장하는 내용의 결혼존중법을 찬성 61표, 반대 36표로 가결했다. 민주당 의…
몰디브 단파 라디오

순교자의소리, ‘공포의 그늘’ 관통하는 몰디브 라디오 방송 사역

순교자의 소리(Voice of the Martyrs Korea, 한국 VOM)는 29일 몰디브에 단파 기독교 라디오 방송을 송출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후 8개월 만에 모든 목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 1년 간의 단파 라디오 송출 계약을 다시 갱신하고 2023년에도 몰디브에 기독교 단파 라디오 …
다산문화진흥원

다산문화예술진흥원, 나태주 시인 초청 강연

지난 11월 28일 다산 정약용도서관에서는 다산문화예술진흥원(원장 이효상, 이하 진흥원) 주최로 나태주 시인 초청 특별강연과 시낭송회가 개최됐다. ‘낭만의 계절’에 펼쳐진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로 지역을 디자인해온 다산문화예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
크리스마스 성탄 주인공 예수 그리스도

크리스마스 이브, 서울 강남에서 성탄의 참된 의미 전한다

그안에진리교회 ‘Christmas in Gangnam’ 12월 한 달 각지에서 복음전도 운동도 전개 서울 서초구 그안에진리교회(담임 이태희 목사)에서 성탄절을 맞아 오는 12월 24일 토요일 오후 3시 강남역 1번 출구 강남스퀘어에서 크리스마스의 참된 의미를 전하는 ‘Christmas in Gan…
세기총 신화석‧신광수 목사, 조지아주 명예시민증 수여

세기총 신화석·신광수 목사, 조지아주 명예시민 됐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신화석 목사와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미국 조지아주 명예시민이 됐다. 세기총은 28일 제10-3차 임원회에서 이 사실을 알렸으며, 미국남북평화재단 회장 송지성 목사가 이들에게 명예시민증서를 전달…
지구촌교회

최성은 목사 “어려운 이웃들과 김치 나눌 수 있어 감사”

분당 지구촌교회(담임 최성은 목사)는 지난 11월 24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기관들에 김장 김치를 전하는 ‘사랑의 김장 축제’ 사역을 진행했다. ‘사랑의 김장 축제’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18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진행된 행사로, 매년 12-…
은혜제일교회

은혜제일교회, 자살예방 위한 생명사랑센터 지정

서울 중랑구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가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센터’로 지정돼 운영을 시작했다.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위원장 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 김희중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대주교)는 자살예방을 위해 개신교, 불교, 원불교, 유교, 성…
수단 교회 파괴

어머니 치유 위해 기도한 수단 목회자, ‘주술’ 혐의로 체포·투옥돼

수단에서 병든 어머니를 위해 기도회를 인도한 교회 지도자를 당국이 지난 28일(현지시각) ‘주술’ 혐의로 체포하고 투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압달라 하론 술리에만(Abdalla Haron Sulieman) 목사는 알 자지라주 엘 하샤이사 마을의 수단 장로교복음…
한국장로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정서영 목사(예장 합동개혁 총회장)

“장로교 신앙 회복과 보수 연합기관 통합 노력할 것”

교회 존재 위협받는 실정… 정신 차리고 수습할 때 개혁주의 신학 체계화시키고 성도들에게 교육해야 분열은 지도자들 잘못… 빨리 하나돼 영향력 발휘를 국내 최대의 교파인 장로교를 대표하는 연합기관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의 새 대표회장에 정서영 …
김영훈

김영훈 교회법연구원장, 국회 앞 1인 피켓 시위 동참

지난 11월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 차별금지법 1인 피켓 시위에는 교회법연구원 원장 김영훈 박사가 참가했다. 이날 김영훈 박사는 피켓 시위를 진행하면서 “10여 년 전부터 차별금지법안의 헌법상 문제점 등에 대한 글을 쓰고 포럼에서 발표를 해왔다”며 …
성별정정

한교총 “미성년 자녀 둔 성전환자 성별정정 허가, 심각히 우려”

남여 정체성의 인위적 변경, 성경적 원리에 반해 사회적 약자 미성년 자녀 복리 외면 불공정 판단 미성년 자녀 동성애 노출, 부모 기본 책무 도외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류영모 목사)에서 ‘대법원의 미성년 자녀를 둔 성전환자의 성별정정 허가결정을 심…
리비아 토시치-볼트

英 낙태 시술소 밖에서 기도하던 여성, 경찰에 제지당해

낙태 시술소 밖에서 기도하던 영국의 한 기독교인 여성이 당국으로부터 제지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영국의 종교 자유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영국 본머스에 거주하는 리비아 토시치-볼트(Livia Tossici-Bolt)…
이재흔 목사

[칼럼] 한국교회는 지금 영성을 회복해야 할 때다

한국교회는 지금까지 하나가 되어 도약해야 할 때 분열의 아픔을 겪으며 자라 왔다. 지금 또 그 아픔이 닥쳐오고 있는데 무엇을 또, 어디를 바라보고 가고 있나? 한국교회를 넘어, 온 세상에 구주 예수를 따라 하나님을 창조주 즉 아버지로 믿는 사람들은, 사람의 …
2022 개정 교육과정(교과서) 및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NAP) 전면폐기 기도회 및 국민대회

“윤 정부 성공 바라지만… ‘개정 교육과정’ 강행 참담”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수기총),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정상화를바라는전국네트워크(교정넷) 등 기독교계와 시민단체들이 12월 1일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2022개정 교육과정’과 관련해 책임자들에 대한 처벌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들은 집회…
하품 꿈 잠 피 게으름 피로 피곤 졸음 각성 수면

부지런한 한국인… 그래서 설교 청중은 피곤하다

학교부터 직장, 사회생활까지 뭐든 줄세우는 문화 비인간적 문화 속 열등감 겪거나 우월감 맛보기도 자신도 모르게 뿌리 깊은 만성적 피로 시달리기도 설교자들, ‘피로사회’ 기억해야, 강요나 선동 피해 설교의 목표를 삶의 변화, 다시 말해 설교자와 청중의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