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더 북 3927

렉시오 개발자, 성경보드게임 ‘THE BOOK 3927’ 출시

오리지널 성경게임이 와디즈에 출시됐다. 와디즈는 신제품을 정식 출시하기에 앞서 소비자들로부터 선주문 을 받는 대신 저렴하게 판매하는 크라우드 펀딩 싸이트다. 이번에 출시되는 ‘THE BOOK 3927’(더 북 3927)은 성경이나 보드게임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즐길 …
성경책, 성경

“기독교인들, 종말 너무 집착하거나 회피해선 안 돼”

미국 텍사스에서 사역 중인 한 목사가 마지막 때를 언급하며 “기독교인들이 구체적인 종말의 때와 시기에 집착해선 안 되지만, 깨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텍사스주 더 우드랜즈에 있는 우드랜즈감리교회(Woodlands Methodist Church)의 다니엘 룸피(Dainel Lumpee) 목…
낙태 반대 시위, 프로라이프,

“근거 없는 낙태권에 제동 건 美, 낙태 천국 돼 버린 韓”

한국교회법학회(이사장 소강석 목사, 회장 서헌제 교수) 제30회 학술세미나가 ‘생명윤리와 기독교 : 낙태와 존엄사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24일 오후 2시 서울시 서초동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 시무)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1부 예배는 황영복 목사(학회 상임이…
시험, 임용고시, 테스트, 수능

결국 ‘임용고시로 강제 위탁’ 시행, 대다수 기독사학들 ‘보이콧’

오는 26일(토) 서울시를 비롯해 경기도, 인천시, 강원도 등에서 2023 임용고시 1차 필기시험이 일제히 열린다. 올해 3월 25일 사립학교법 일부 개정안법률안이 시행되며 전국의 모든 사립학교들의 필기시험 교육청 위탁이 의무화된 이후 첫 번째다. 1차 시험 위탁을 …
“미성년 자녀 둔 부모 성별정정, 서구의 잘못된 인권 좇지 말라”

대법원, 미성년 자녀 둔 부모의 성별 변경 허용

대법원이 미성년 자녀가 있거나 배우자가 있는 성전환자에 대해서도 성별 정정을 허가해야 한다는 판단을 내렸다.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박정화 대법관)는 24일 한 성전환자의 가족관계등록부 성별란 정정 신청을 기각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가정법원으로 …
한동대

한동대 국제ISD화해중재원,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과 협약

한동대학교 국제ISD화해중재원(원장 신은주)과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원장 이영복)이 지난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로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사단법인 한국기독교화해중재원은 많은 갈등과 분쟁이 교회 안에서 해결되지 않고 법정에서 소송으로 …
영국 거리전도자

‘전도자 체포’ 英 검찰 “성경 일부, 현대사회와 맞지 않아”

영국 검찰청(The Crown Prosecution Service, CPS)이 복음을 전하다 체포된 거리 전도자를 변호하는 이들에게 “성경의 일부는 현대사회에 더 이상 맞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CPS는 동성애를 반대하는 발언으로 체포된 존 던(Joh…
세이브더칠드런

박경림-김형규, 세이브더칠드런 기후위기 영상에 참여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어린이날 100주년의 해를 기념해 아동권리 인식개선 및 보호를 위한 ‘Save 더 Children’ 캠페인(이하 더 캠페인)을 펼친다.. 세이브더칠드런은 1919년 창립 이래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뛰어넘어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120여 …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107회 강연홍 목사

NCCK “대북 훈련과 한미일 군사협력, 북한 핵무장 강화시켜”

NCCK, 제71회 총회 열고 선언문 발표 신임 회장에 기장 강연홍 총회장 선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이하 NCCK)가 지난 21일 서울 강북구 한신대 신대원에서 제71회 총회를 갖고 선언문을 발표했다. NCCK 제71회 총회선언문에서는 “지구생명 공동체…
J-SEE

음성인식 인공지능 예배플랫폼 ‘J-SEE’, 성도들 신앙 견인차 역할

무료 예배플랫폼 ‘J-SEE’는 음성인식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성경과 찬송가를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말씀과 찬양을 듣고 부를 수 있는 세계 유일의 서비스 예배 플랫폼이다. 예배플랫폼 J-SEE는 담임 목사님이나 혹은 신학교 교수님, 교회 리더, 모임의 리더들…
바리스타 커피 에스프레소 라떼 카페 카푸치노 카페인 부업 이중직 일하는 목회자 목사

일터와 삶터에서 선교적 삶 추구하는 ‘마이크로 미션’

만인 제사장론 넘어, 이제 만인 선교사론으로 모든 그리스도인들, 부름받고 보냄받은 선교사 우리 파송하신 땅끝, 가족과 이웃, 일터와 도시 은사와 재능, 경험과 지혜, 지식과 물질 활용을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
53회 국가조찬기도회

‘아시아 최초 시작’ 대통령과 함께 나라 위해 기도하는 자리

국가조찬기도회는 디모데전서 2장 말씀을 근거로 하여 기도회가 이어져 왔다. 신앙인의 직분과 사명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무엇보다 할 수 있는 한 모든 사람을 위해 간구와 기도, 도고(중보기도)를 드리는 것이 신앙인의 자세임을 강조하여 왔다. 대한민국 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