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한세대학교.

“성령충만으로 세상 이길 다음 세대 양성할 것”

복음 담대히 전하도록 성령충만 체질 목표로 훈련 학교-교단-교회 연계돼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최근 여의도순복음 20억 기부로 전원 전액 장학금 영적 거장 조용기·이영훈 목사와의 호흡, 매우 중요 코로나로 다양한 방식 접목… 온라인 학위도 마련 오늘날…
태국 힐사이드CC

섭리와 믿음으로 이루어진, 예기치 못한 기쁨

2012년, 그해 겨울 두 달을 우리 부부는 타이 힐사이드CC에서 보내게 되었다. 이곳 공식 명칭은 Hillside Country Golf & Resort이다.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두어 시간 정도 거리 동북쪽에 위치한다. 타이 최초 국립공원인 까오야이 기슭 해발 450미터 청정 고원에 자리잡은 …
샘물 옹달샘 산 약수 물 낙수 흐름 우물 생수 생명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본문: 요한복음 7장 37-39절 초막절이 끝나는 장면입니다. 초막절 축제가 끝날 때, 마지막 상징적인 예식을 거행합니다. 이때 물을 퍼서 제단에 붓는 것은 중요한 예식입니다. 광야에서 물이 없어 고통받던 시기를 떠올리는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이 행사는 제사장…
인천 예일교회 천환 목사 은퇴 및 원로목사 추대, 김억수 목사 담임목사 위임 감사 예배

인천 예일교회 천환 목사 은퇴 및 원로목사 추대 예배

“바울이 달려갈 길 마치고 로마 입성하듯…” 김억수 목사 담임목사 위임 예식도 진행돼 “주어진 사명과 부르신 초청에 충실, 감사” 인천예일교회 천환 목사 은퇴 및 원로목사 추대, 김억수 목사 담임목사 위임 감사 예배가 11월 19일 오후 인천 간석동 예일교…
우크라이나

전쟁 8개월 만 헤르손 탈환… 모처럼 기쁜 우크라이나

러시아, 계속 패배하자 민간인들 공격 나서 발전소에 미사일 발사해 통신 중단, 복구 중 헤르손 주민들 자유 되찾아, 행복해 하는 중 우크라이나가 최근 러시아에 점령당했던 헤르손 시를 되찾았습니다. 체코 곽용화 선교사님을 통해 헤르손 인근 자포리자 현지 …
기독교학술원

“이승만이 기본 이념으로 내세운 자유의 3가지 의미”

이승만 건국 이념과 자유 정신, 무장하는 결단을 영역주권 사상 확산, 자율적 역량 갖도록 도와야 하나님 말씀 지키되, 그 외에는 참으로 자유함을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38회 영성포럼이 ‘대한민국의 자유 이념과 기독교’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18…
소강석 2022년 11월 셋째 주

소강석 목사 “수능생을 위해 기도하는 아름다운 모습들”

“수능생을 위해 기도하는 아름다운 모습들”. 해마다 수능이 임박해 오면 저희 교회는 100일 전부터 금요일마다 수험생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청지기로서 어떻게 자녀들을 양육하고 기도해야 할지 훈련받는 시간을 갖고 특별기도회를 합니다. 특히 지난 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