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소말리아, 기독교인

가족에겐 ‘위협’, 교인들에겐 ‘의심’받는 소말리아 성도들

소말리에서 수 년간의 가뭄과 내전 이후, 나라 밖으로 내몰리는 이들의 수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 소말리아는 1,200만 인구 중 99% 이상이 무슬림이고, 이곳에서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기독교인들은 알-샤바브와 같은 테러리스트나 그들의 동조자, …
성경구절, 성구, 말씀, 성경책,

말씀 묵상에 어려움 겪는 기독교인들을 위한 격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미국 루이지애나 출신의 기독교 보수 운동가이자 인플루언서인 레이건 스콧(Reagan Scott)이 말씀 안에 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기독교인들을 위해 남긴 격려의 글을 소개했다. 기고글에서 스콧은 “믿는 성도들에게 말씀 안에 거하…
중국 박해

中 공산당, 국가 승인받은 교회에도 단속 강화

중국 정부가 지하교회뿐 아니라 ‘국가의 승인을 받은 교회’에 대한 단속도 강화하면서, 기독교인을 위한 ‘안전한 장소’를 남기지 않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ICC(국제기독연대)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중국 내 …
유엔 총회

유엔, 러시아의 우크라 점령지 불법 병합 시도 규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점령지 불법 병합 시도를 규탄하는 결의안이 12일(현지시각) 유엔 총회에서 압도적 지지로 통과됐다. 이날 유엔 회원국들은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진행된 긴급총회에서 찬성 143표, 반대 5표, 기권 35표로 결의안을 가결했다. 결의안에는 …
바른인권여성연합

“인권위, ‘비혼 시험관 시술’ 권고… 편협한 인권의식 드러내”

(사)바른인권여성연합은 13일 오전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 앞에서 대한산부인과학회의 비혼여성에 대한 시험관 시술 거부를 지지하는 한편, 대한산부인과학회에 부당한 압력을 주며 권고한 인권위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앞…
포항 지하주차장 침수 김은숙 집사

포항 주차장 침수 생존자 “왜 아들 데려가셨느냐 기도했더니…”

경북 포항시 남구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벌어진 침수 사고로 중학생 아들을 잃은 어머니 김은숙 집사(52)가 지난 주일 오천제일교회에서 간증을 전했다. 김 집사는 태풍 ‘힌남노’가 동반한 집중호우로 침수된 경북 포항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빼…
사학법인  미션네트워크

한교총·미션네트워크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면 수정을”

1. 편향된 이념 근거, 특히 性 관련 내용 전면 수정을 2. 고교학점제 전면 재검토, 전제 교육과정도 수정을 3. 사립학교 특수성·자주성 고려 교육과정 재구성을 교계 및 시민단체들이 공청회 등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나선 가운데, 한…
탈북어민 강제북송

“탈북어민 강제북송, 유엔 고문방지협약 위반입니다”

“너는 말 못하는 자와 모든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잠 31:8)”. 최근 통일부는 지난 2019년 11월 발생한 2명의 ‘탈북어민 북송’ 조치에 잘못된 점이 있었다는 입장을 밝히고, 판문점에서 북송되던 당시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경찰특…
지저스아미 10월

‘함께하는교회’ 연합 통해 하나님의 소원 복음통일을!

‘함께하는교회’들의 아름다운 연합 매년 겨울과 여름에 열렸던 북한구원 금식성회(지저스아미 컨퍼런스, 최근에는 복음통일 컨퍼런스라는 이름으로 통칭함)가 코로나19 때문에 2020년 여름부터는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021년 여름 성회…
한국기독언론협회

충남기총, 한국기독언론협회와 협약 체결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이하 충남기총, 총회장 안준호 목사)와 한국기독언론협회(회장 노곤채 목사)가 한국교회의 선한 사역과 활동을 위해 지난 9월 29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금산장로교회(담임 홍용춘 목사)에서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 소속 15개 시·…
미국 친생명 운동가

‘낙태 클리닉 앞 기도’ 중 체포된 美 생명운동가들 최종 승소

한 낙태 클리닉 앞에서 기도하다 체포된 미국 생명수호운동가들이 지방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최종 승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글로벌 임팩트 미니스트리스’(Global Impact Ministries)로도 알려진 친생명 단체 ‘러브라이프’(Love Life) 회…
중동 및 북아프리카 복음주의 국가 자문위원회

박해받는 중동 기독교인들, 일부 국가선 크게 부흥

중동에서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무슬림 등의 압력에 직면해 있지만, 일부 아랍 국가에서는 그 숫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중동·북아프리카 복음주의 국가 자문위원회’(MENA Evangel…
인앤아웃 로고.

美 유명 버거 체인점 ‘인앤아웃’ 포장지에 새겨진 성경구절들

미국의 유명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인 ‘인앤아웃’(In-N-Out)은 단지 패스트푸드일 뿐 아니라 부끄럽지 않은 복음의 전파자이기도 하다. 1990년대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한 인앤아웃은 음료수 컵을 포함한 여러 메뉴의 포장지에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
권태진 한국기독인총연합회

“‘2022 개정 교육과정’, 정치적 의도로 역사 바꾸는 망국 행위”

한국기독인총연합회(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이하 한기연)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반대하는 성명서를 ‘새로운 교과서, 이대로는 안 된다’는 제목으로 12일 발표했다. 한기연은 “동방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은 수많은 외세의 침략과 맞서 싸워왔고, 일제강…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