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10.10 자유문화대회

“대한민국 하부구조, 좌파이념에 장악될 위험 처해”

자유민주주의 질서를 무너뜨리는 이데올로기에 대항하는 10.10 자유문화대회가 10일 오후 2시 삼각지 용산 대통령실 인근에서 개최됐다. 전국시민사회단체연합, 33인나라사랑기독인, 자유민주교육국민연합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국민주권행동 등 50여 시민학부모…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72] 실존주의, 싸르트르 그리고 다자연애

실존주의는 19세기에 등장하여 이차대전 후 서구 세계를 풍미한 철학 사조였다. 20세기에 이르러서는 실존주의 철학자들은 기독교를 비판하며 하나님을 떠나고 있었다. 지금 우리의 관심사는 성혁명과 관련하여 실존주의와 인간 섹슈얼리티와의 관계는 어떠했는가 …
세계오순절대회

전 세계 성도 모이는 제26차 세계오순절대회, 12-14일

한국 개최, 아시아 최대 기독교 국가 위상 확인돼 전세계 오순절 지도자들 함께 교류하며 전략 논의 본 회의 5회, 워크샵 주제 11개 선택, 토크쇼 진행 ‘다음 세대 오순절 부흥’을 주제로 제26차 세계오순절대회(Pentecostal World Conference, 이하 PWC)가 12일부터 14일까지…
이란 히잡

이란 ‘히잡 미착용 女 의문사’로 촉발된 시위서 185명 사망

이란에서 히잡 미착용 여성 의문사로 촉발된 반정부 시위로 최소 185명이 숨졌다. 노르웨이에 본부를 둔 이란인권(IHR)은 대규모 시위로 어린이 19명을 포함해 185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했다고 9일(현지시각) 밝혔다. 사망자는 이란 31개 주 가운데 17개 주에서 발생…
소형모듈원자로(SMR)

“소형모듈원자로, 한국이 최초 개발… ‘탄소중립’에 필수”

프랑스 원자력 대규모 투자, 국가 이익의 냉철한 결론 유럽 10국 경제-에너지장관, 원전 필요성 기고문 발표 SMR, 대한민국이 최초 개발… 가장 앞선 기술력 확보 신재생 혁신 기술 축적 이전까지 합리적 선택이 될 것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대표 김영한 박사…
북한 미사일

에스더기도운동 10월 2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HRW “주민 재원 전용한 북한 무기 개발은 범죄… 자국민 인권 공격” ▶ 기사요약 세계 100여 개 나라의 인권상황을 감시하는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RW)는 “북한 정부가 재원을 식량, 의약품, 교육, 기타 기본적인 사회복지 사업으로부…
정성수 전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 본부장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18] 인내와 끈기의 열매

우리 민족을 흔히들 빨리 빨리 민족이라고 합니다. 워낙 성격이 급하고 빠르게 일처리 하는걸 선호해서 생겨난 말이지요. 하지만 우리 민족만큼 어려움과 고난속에서 스스로를 인내하고 끈기있게 이겨낸 민족도 없습니다. 과거 수백 차례가 넘는 외세의 침략에도 …
이혜리

[신앙 에세이: 삶과 사랑] 은혜

어김없이 해가 뜨고 하루를 맞이함이 주의 은혜. 혹여나 그렇지 못하는 생의 끝자락마저 주의 은혜. 사나 죽으나 내 영혼 인도하시는 주님의 은혜. 이혜리 작가 이름처럼 은혜롭고 이로운 사람이길 소망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삶의 단상들을 글…
“아빠가 엄마로 성별 정정, 허락한 대법관들의 이름 역사는 기억” -조영길 변호사(2022/09/20 동반연·진평연 등, 대법원 앞 기자회견)

[영상] “아빠가 엄마로? 허락한 대법관들의 이름 역사는 기억”

진평연, 동반연, 복음법률가회, 복음언론인회 등은 최근 서울 서초동 대법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조영길 변호사는 “대법원이 전원합의체를 통해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의 성별 정정을 허용하려는 시도에 강력히 반대한다”며 “우리나라의 건강한 가…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박해, 보코하람

메신저 대화 때문에 체포·수감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재판 회부돼

신성모독 혐의로 4개월 이상 수감 중이던 나이지리아 북동부 지역 한 기독교인 여성이 재판에 회부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로마 야우 자타우(Rhoda Ya'u Jatau·45)는 5월 바우치주에서 가나(Ghana)로부터 한 왓츠앱 메시지를 받은 후 체포됐다. 이 메세…
스쿠비두

美 유명 만화, ‘레즈비언 여주인공’ 등장 논란

미국의 유명한 만화 시리즈 ‘스쿠비-두’(Scooby-Doo)가 동성애자를 등장시켜 논란이 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4일(현지시각) 디지털 플랫폼에서 공개된 ‘스쿠비-두’ 새 시리즈인 ‘트릭 오어 트릿 스쿠비-두’(Trick or Treat Scooby-Doo)에서 5…
Logos 10

“성경 연구 소프트웨어에 혁신을 더하다”… ‘Logos 10’ 출시!

연구의 언어 장벽 낮춰 주는 실시간 자동 번역 기능 종이책도 전자책처럼 검색 가능한 종이책 서재 기능 어휘 연구, 설교 매니저, 캔버스 기능 성경을 연구하는 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방대한 신학 도서와 깊이 있는 연구, 이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키는 획기적인 …
고난을 넘다 이기용

“신앙이란 고난 안 만나는 것 아닌, 이길 힘 공급받는 것”

조부모 슬하 방황한 경험, 청소년들 이해 폭 넓혀 고난 넘어서면서 주신 갈증과 은혜, 오늘 있게 해 하나님 말씀, 인생 내면과 가치관, 관점과 삶 바꿔 “신앙은 고난을 만나지 않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고난을 이길 힘을 하나님께 공급받는 것이다. 우리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