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엘비스 프레슬리, 빌리 스탠리

‘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신앙, 이복형제가 말하다

‘로큰롤(Rock'n Roll)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의 이복형제가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프레슬리의 신앙에 관한 책을 펴내 화제가 되고 있다.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인 빌리 스탠리(Billy Stanley)는 최근 ‘엘비스의 신앙: 형제만이 말해 줄 수 …
북한인권토론회

美 하원의원 “대북 정책, 핵·인권 함께 다뤄야”

미 하원 중진의원이 북한의 심각한 인권 문제를 대북 정책에 통합해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하원 ‘톰 랜토스 인권위원회’ 공동의장인 공화당 크리스 스미스 의원이 북한의 핵과 인권을 함께 다뤄야 한다고 촉구했다. 스미스 의…
웨신대

제1회 웨신대 가을문화축제, 10월 22일 칠보체육관에서 개최

제1회 웨신대 가을문화축제가 10월 22일 (토) 오전10시 칠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가을문화축제는 ‘지역 사회의 리더, 웨신대 일반학부 원우회’를 주제로 지역 사회를 리드하는 웨신대 원우의 진최적 활동을 고취하고 코로나19 시기를 벗어나 상호간 대면 교류…
미국 친생명 지지자들.

美 생명수호단체, 지지자 압수수색·체포한 법무장관 탄핵 촉구

미국 펜실베이니아 동부지방검찰청이 생명수호운동가인 마크 후크(Mark Houck)의 집을 압수수색하고 체포하자, 생명수호단체가 법무장관의 탄핵을 요구하고 나섰다. 테리사 부코비낙(Terrisa Bukovinac)이 이끄는 생명수호운동가들은 지난 10월 5일 법무부 앞에서 기자회…
김정욱 김국기 최춘길

美 국무부, 北에 “한국인 6명 억류, 조속 해결해야”

미 국무부가 일본인 납북자와 더불어 한국인 6명의 억류 문제를 지적하며 북한 측에 조속한 해결을 촉구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미 국무부 대변인실은 6일(현지시각) 북한에 억류된 한국인 문제 해결에 대한 VOA의 서면 질의에 “미국은 외국인에 대한 자의…
대통령 비서실 시민사회 수석실(사회공감비서관실) 전선영 비서관 내방

대통령실 전선영 비서관, 한교연 내방해 현안 논의

대통령 비서실 시민사회 수석실(사회공감비서관실) 전선영 비서관이 지난 7일 한국교회연합을 내방해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등 임원들과 환담했다. 전 비서관은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성도들의 기도의 힘으로 국난을 극복하곤 했다”며 …
이영훈

이영훈 목사,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총재 추대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故 조용기 목사에 이어 국제교회성장연구원(CGI) 총재로 만장일치 추대됐다. 이에 따라 이영훈 목사는 전 세계 25개국 목회자와 교회성장학자 등으로 구성된 CGI를 이끌게 된다. CGI는 6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힐튼서울 그랜드볼룸…
1인 시위 나선 이재훈 목사

[포토] 국회 앞에서 피켓 든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평소 대사회적 목소리를 아끼지 않았던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담임)가 6일 오전 8시 국회의사당 6문 앞에서 1인 시위자로 나섰다.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과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의 문제점을 한국교회에 알리고 국회의원들의 입법 저지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빌리그래함 복음주의협회,

자연재해가 닥쳤을 때 기억할 5가지 성경 진리

미국 크리스헤드라인스는 베스 엔 바우스(Beth Ann Baus)가 기고한 “하나님이여 왜? 자연재해가 닥쳤을 때 기억해야 할 5가지”를 소개했다. 베스 앤 바우스는 기독교인 작가이자 블로거이며 학대, 불안, 우울증, 강박장애의 경험을 딛고 젊은 엄마들의 멘토로 헌신…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

디즈니·구글, 美 대학생 낙태 홍보 영화 지원 논란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과 협력 관계에 있는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등 일부 대기업들이 낙태 권리를 옹호하는 학생 영화 프로젝트를 위한 후원금을 제공한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8월 17일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USC) 산하의 …
김재성 박사

[크리스천투데이 지령 1천 호 발행 감사예배] 김재성 박사 축사 전문

먼저 오늘 지령 1천 호를 발간하는 크리스천투데이 신문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초창기에 임성수 사장이 이 사옥을 마련하느라고 비가 쏟아져 들어오는 날에 눈물로 밤을 지새우면서 건물을 지켰다고 하던 이야기를 들은 바 있습니다. 후속 대…
밀 시리얼 보리밭 보리 작물 경작지 농업 농장 유월절 초실절 절기 이스라엘 수확

‘가나안’은 물질적으로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었나?

자연환경, 고대인 문화 형성에 절대적 영향 끼쳐 생존에 도움 주지만 위협도, 적응해야 살 수 있어 ‘문명 형성’ 위해선 유목 아닌 정착 생활 필요해 1. 들어가는 말 1) 자연환경이 문화 형성에 끼치는 영향 자연환경은 문화 형성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