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존 파이퍼 목사

존 파이퍼 목사 “불신자 남편 위해 이렇게 기도하라”

신학자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는 최근 믿지 않는 배우자를 위해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묻는 성도에게 “그의 마음에 할례를 받도록 기도하라”고 조언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파이퍼 목사는 자신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디자이어링갓’의 팟…
김대응 목사

[김대응 칼럼] “김일성 아버지 감사합니다?”

북한에서는 "김일성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고 가르치고 행하게 한다. 이 문장은 북한에서 요람에서 무덤까지 부모가 자식에게 가르치는 것이고, 북한 정권이 명령하는 것이다. 김일성에게 감사하지 않는 것은 용납되지 않는다. 북한 주민들은 위대한 수령과 친애…
미래목회포럼

위태로운 ‘다음세대’, 주요 교단들의 대응 전략은?

신앙의 본질 알기도 전, 부정적 인식 각인 미닝아웃·플렉스·인플루언서·욜로 등 특징 개별성·특수성 추구… ‘왜’란 질문에 적극 보여주기식 콘텐츠, 실효성 거두기 힘들어 아이들 삶으로 들어가 소통·공감·동행해야 다음세대의 위기는 코로나19를 거치며 …
이른비언약교회, 중국,

中 교회 성도, 집주인에게 느닷없이 퇴거 요청 받아

중국 이른비언약교회 일부 성도들이 집주인으로부터 별다른 이유 없이 쫓겨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청두에 위치한 이른비언약교회에 속한 성도인 슈기옹(Shu Qiong)과 그 남편이 추…
김정화 유은성

김정화 “활동 그만두고 가장 먼저 한 일은 성경공부”

배우 김정화와 CCM 가수 유은성이 최근 미국의 프라미스교회 나눔축제 ‘The Calling Concer’에서 간증을 전했다. 콘서트에서 찬양을 인도한 유은성은 “아프리카 우간다의 아이들 중 20%는 에이즈에 걸려 있다. 그러다 보니 엄마 아빠가 에이즈로 돌아가시고 형제들이…
서정희

서정희 “평생 중보기도만 하다… 나를 위한 기도 시작”

방송인 서정희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도 유채밭에서 찍은 사진을 게시하며 장문의 간증을 게시했다. 사진은 그녀의 딸 서동주가 찍은 것이라고 밝혔다. 서정희는 “주님을 만난 것은 외로움 때문이었다”며 “결혼 후 철저하게 혼자였다. 친정 가족은 …
이수영

가수 이수영 15년 만의 콘서트… “영육 간에 강건해요”

가수 이수영 집사(우리들교회)가 15년 만에 단독콘서트 ‘SORY’를 개최했다. 라라라, 휠릴리, 덩그러니, Grace, 스치듯 안녕, I Believe, 그리고 사랑해, 얼마나 좋을까 등 2000년대 수많은 발라드 곡을 발표해 사랑받았던 이수영 집사는 올해 정규 10집 발매와 함께 신한pL…
배다해

배다해, CCM채널 ‘갓쏭’ 출연해 러빔의 ‘하나님의 열심’ 커버

배다해가 최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CCM 유튜브 채널 ‘갓쏭’ 등에서 꾸준히 CCM 곡을 커버하고 있다. 바닐라루시로 데뷔한 배다해는 ‘남자의 자격’에서 ‘천상의 목소리’를 가진 소프라노로 이름을 알린 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불후의명곡’에서 폴…
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 목사 차별금지법 반대 1인 릴레이 시위

1인 시위 나선 이재훈 목사 “동성애자들, 혐오라 오해 말라”

지난주 김운성 영락교회 목사 이어 릴레이 시위 사회 지탱하는 기준 바꾸는 일, 신중히 검토해야 서구 잘못된 흐름, 맹목적으로 받아들여선 안 돼 동성애자 긍휼히 여기고 그들의 선택·자유 존중 ‘옳음’ 기준을 자녀에게 교육하는 것, 금지 안 돼 설교 가능해…
성 마하르 대성당

500년 된 스코틀랜드 교회 유산, 정부 지원으로 복원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버딘시에 위치한 500년 된 교회 유산이 정부 지원금을 받아 복원 작업을 끝마쳤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이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인 성마하르대성당(St Machar's Cathedral)은 200만 파운드(32억 5천만원)에 달하는 영국국립복권유…
목회자

목회자가 교회에서 멈춰야 할 10가지 나쁜 습관

미국 처치앤서즈(Church Answers) 회장인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모든 목회자가 피해야 할 10가지 나쁜 교회 사역 습관’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실린 칼럼의 요약이다. 1. 미루는 버릇 이것은 어느 수준에서나 해롭지만, 이 나쁜 습…
김재성 박사

참된 교회와 예배의 본질

4. 참된 교회와 예배의 본질 칼빈의 예배 신학은 교회론의 중심 부분이기에, 먼저 칼빈이 교회의 개혁을 어떻게 규정하고 있는가를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공적인 예배는 눈에 보이는 교회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은혜의 수단들이 작동하는 곳이다. 말씀의 명령 …
비전케어

비전케어, 국제 실명구호 캠페인 ‘보다 The 아름다운, 우리’

국내 유일 안보건 전문 NGO ‘국제실명구호NGO 비전케어(이사장 김동해, 이하 비전케어)’는 아름다움을 볼 수 없는 이웃들에게 ‘볼 수 있는 희망’과 ‘우리’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국제 실명구호 캠페인 ‘보다 The 아름다운, 우리’를 진행한다. 비전케어는 전 …
우크라이나 난민 곽용화 자포리자 회복교회

우크라 전쟁 8개월째, 점령지 자포리자와 멜리토폴은

러시아군 정보 듣고 전투 위해 접근했을 때 이미 러시아군 도주, 현장에 탱크와 무기들, 식량 그대로 남아 있었다는 간증 세 번 들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고향을 떠난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는 사역을 8개월째 이어가고 있는 체코 프라하 생명나무교…
우크라이나 전쟁 희생자

우크라이나 군인들이 전한 하나님의 역사, 그리고 전쟁의 참상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돕고 사역지인 체코 프라하로 돌아온 생명나무교회 곽용화 선교사는 “슬로바키아 브라노브에서 만난 난민들은 우크라이나를 위한 기도, 특히 군인들을 위한 기도에 하나님께서 어떻게 응답하시는지를 고백했다”고 소개했다. 난민들은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