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정명석 씨. ⓒ기독교복음선교회 홈페이지

JMS 정명석 씨, 출소 4년 만에 또 성폭행 혐의 ‘구속’

JMS(기독교복음선교회)의 정명석 씨가 출소된 지 4년 만에 또다시 여신도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 대전지법은 4일 오후 정 씨에 대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정 씨는 이날 영장실질심사가 끝난 뒤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
세기총 10주년 기념대회

[포토] 세기총 창립 10주년 기념 선교대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이하 세기총) 10주년 기념 선교대회가 4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렸다.
보수 기독교계와 시민사회 단체들이 4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성평등기본조례일부개정안 폐지를 촉구했다.

“‘혈세 낭비’ ‘반헌법’ 서울시 성평등기본조례 폐지하라”

보수 기독교계와 시민사회 단체들이 4일 오전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 성평등기본조례일부개정안 폐지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발표한 “시민혈세 낭비하며 헌법·모법에 반하는 서울시 성평등기본조례 폐지하라!”는 제목의 성명에서 “기존 …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좋은 약은 입에 쓰다

“좋은 약은 입에 쓰다”란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바른 행동을 하는 데 이롭고, 양약은 입에 쓴 반면에 병을 고치는 데 이롭다”는 말입니다. 사람은 이 땅에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무언가를 섭취합니다. 그 섭취에 따라서 건강이 좋아질 수도 나빠질 수도 있습…
세기총 10주년 기념대회

“교회 4.0은 ‘교회 전성시대’ 되도록, 초대교회 원형 회복을”

소강석 목사 “사도성과 주님의 임재를 회복하자” 황의춘 목사 “역동적 청년 20년 도약하려는 자리” 신화석 목사 “지구촌 곳곳서 모인 사역자들 환영” 송태섭 목사 “지난 10년 귀한 사역, 장족의 발전”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신화석 목사, …
서울시 교시협의회

서울시와 교회, ‘약자와의 동행’에 동행한다

서울시청과교회협의회, 오세훈 시장과 간담회 복지 수요와 위기가구 돌봄 등에 협력하기로 코로나19와 폭우·폭염 등 각종 재난으로 인해 사회적 돌봄의 손길이 필요해진 가운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진중인 복지 사각지대에 방치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해 돕…
고독, 외로움, 고립,

스스로 불행해지는 3가지 확실한 방법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는 기독교 변증가이자 소프트웨어 경영자인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박사가 쓴 “불행해지는 3가지 확실한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칼럼의 주요 내용. 1. 이것이 나를 행복하게 할 것이다. 슬픔으로 가는 길의 첫 번째 표지판은 무언가…
민성길 한국성과학연구협회 회장(연세의대 명예교수)

[크리스천이 보는 성혁명사 71] 68 좌파 학생혁명과 성혁명

이차대전후 서구사회는 정부의 실정, 경제적 곤란, 냉전과 핵위협과 월남전 등등으로 인한 긴장상태에 있었다. 불만에 찬 학생들은 대학교육을 개혁하라는 발언으로 시위를 시작하였는데, 유럽에서는 노동자들과, 미국에서는 흑인 인권운동과 합세하여, 거대한 반…
다일천사병원

다일천사병원, 개원 20주년 감사예배 및 후원의 밤

‘하나님은 고치시고, 우리들은 봉사한다’는 모토로 설립된 기독교 최초 무료병원 ‘다일천사병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아 감사예배 및 후원의 밤 행사를 4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청량리 밥퍼나눔운동본부 2층에서 개최한다. 이날 20주년 기념행사에는 그동안 의…
‘Again 1907’, 뜨거운 부흥의 열기

[배본철 칼럼] 성령세례를 받은 한국교회 대부흥의 시대

한국교회의 역사 속에서 일어난 성령운동의 특성은 어떤 것인가? 또 이에 근거하여 앞으로 복음적 성령론의 바람직한 방향은 어떻게 전망할 수 있을 것인가? 필자는 한국교회 성령운동의 시기를 사회적 변화의 큰 격동을 따라 크게 해방 이전 시대, 근대화 시대, 세…
원숭이두창 코로나 에이즈

에스더기도운동 10월 1주차 북한 및 국가 기도제목

◈북한기도 1. RFA “북한 코로나 등 질병으로 올해 35만명 이상 사망” ▶ 기사요약 지난 16일 도당위원회가 조직한 간부 학습에서 북한이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코로나와 수인성 질병, 독감, 결핵 등 각종 질병으로 사망한 사람이 35만명이 넘는다고 밝혔다. 소…
최상일 목사

홀리위크, ‘처음’ 기억하며 부산역 광장서 ‘버스킹 예배’

서울기독청년연합회(회장 김지혜 청년, 이하 서기청)가 주관하는 제13회 2022 홀리위크가 3일 부산역 광장에서 버스킹예배를 드리며 그 시작을 알렸다. ‘비긴 어게인(Begin Again), 거리와 광장에서 다시 시작하는 예배와 부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홀리위크…
두란노해외선교회(TIM) 본부장 한충희 목사

“단일 교회 최다 선교사 파송, 故 하용조 목사의 선교 DNA”

故 하 목사, 온누리교회 창립 7년 만에 TIM 설립 30년간 ‘지속 가능한 선교’ 이뤄낸 전략의 핵심 교회(모달리티)·선교단체(소달리티) 유기적 관계 대만 등 해외교회·선교단체에도 신선한 충격 줘 융합·네트워크·플랫폼 사역 등 현대 선교 이끌어 1,450명. 국내의…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