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리차드 스캇 박사.

英 국민보건서비스, 환자와 기도했다가 해고된 의사와 합의키로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는 환자에게 함께 기도하자고 제안했다는 이유로 징계 조치를 받은 기독교인 의사와 합의하기로 했다. 35년 동안 지역보건의(GP)로 일해온 리처드 스콧(Richard Scott) 박사는 1,800파운드(약 276만 원)를 지불하는 ‘전문적 경계’ 과정을 수강하…
휴스턴 기독교 대학교(Houston Christian University).

美 휴스턴침례대, ‘침례’ → ‘기독교’ 교명 변경

미국 휴스턴에 위치한 사립 기독교 대학이 교명에서 ‘침례(Baptist)’를 ‘기독교(Christian)’로 대체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휴스턴침례대학교(Houston Baptist University, HBU)는 기독교 교육 브랜드의 확장을 위해 교명을 ‘휴스턴기독교대학교(Houston Chri…
이어령

이어령 교수, 청년들 마지막 7가지 인생질문에 답하다

지난 2월 영면한 故 이어령 교수가 청년들의 질문에 답했던 생전 인터뷰가 공개됐다. 9월 27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과학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2 베리타스포럼 고려대’에서다. 베리타스포럼 고려대 측은 코로나19가 한창일 당시 故 이어령 교수와의 인터…
뉴젠

바인, 주일학교 관리에 최적화된 통합 플랫폼 ‘뉴젠’ 앱 출시

바인(대표 김태우)는 모바일과 PC로 주일학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앱 ‘뉴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합동측 여러교회에서 교육디렉터로 사역하면서 개발한 ‘뉴젠’은 부서 관리를 위한 통합 플랫폼으로, 교적부, 반관리, …
이선 목사

이선 목사, 대전 국제중도교회 담임 목사 위임받아

미국유나이티드신학대학교 아세아 총장 이선 목사가 대전에 위치한 국제중도교회 담임목사로 위임했다. 지난 9월 25일 주일에 거행된 위임식의 1부 감사예배는 홍경선 목사(독노회 서기)의 인도로 찬송을 부르고, 배대동 목사(대기총 대표회장, 독노회 증경노회장…
엘리자베스 그로프의 어린시절

[간증문] 불우했던 우크라 출신 소녀, 복음의 전달자로

하나의 선물 상자를 통해 한 명의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 어린이전도 작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의 산증인이 29일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샵에서 간증을 전했다.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나 불우했던 어린시절을 보내고, 이제는 복음의 전…
17주년 맞은 누가선교회…소공동 롯데호텔에 치과 본점 개원

‘17주년 누가선교회’, 소공동 롯데호텔에 치과 본점 개원

사단법인 누가선교회(대표이사 김성만 목사) 누가치과 롯데호텔 본점치과 확장예배가 29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6층에서 열렸다. 1부 감사예배에서는 김성만 목사의 인도로 이종득 장로(국제선교회 대표회장)가 대표기도, 박춘희 권사(누가선…
이란, 히잡, 여성, 시위

이란, ‘히잡 의문사’ 항의 시위 확산… 강경 대응에 사망자 속출

이란 여성 아마 아미니(22)가 히잡을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종교 경찰에 구금됐다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 반정부 시위가 계속 확산 중이다. 정부가 시위대를 진압하는 가운데 75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 피해가 발생하자, 한 인권단체는 폭력적인 진압을 멈추라고 촉…
엘리자베스 그로프

“30년간 약 2억 명 아이들에게 ‘선물과 함께 복음을’”

사마리안퍼스(국제본사 대표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이하 OCC) 프로젝트 리더 워크숍이 29일 예한교회에서 개최됐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30년간 진행돼 온 해외 선교 사역 OCC 선물상자의 핵심 가치와 노하우 등을 소개하고, 선물 …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 목사)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조광한 시장)와 다산예정교회(담임 설동욱 목사)가 후원한 제1회 남양주 어린이 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어린이들의 행복한 함성이 쏟아진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남양주 어린이 위한 축제 한마당 ‘꿈을 먹고 살지요’

남양주어린이미래재단(대표 설동욱)이 주최하고 남양주시(주광덕 시장)와 남양주시기독교총연합회(총회장 설동욱 목사)가 후원하는 제2회 남양주어린이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가 열린다. 지난 5월 5일(어린이날) 제1회에 이어 오는 10월 3일(월) 개천절에 남양주…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의인 열 명이 필요하다

우리는 살면서 가끔 “그 사람은 의인이었다”라는 말을 듣게 된다. 자신의 목숨을 담보로 다른 사람을 구한 사람에게 붙이는 말이다. 의인이란 사전적으로는 ‘올바른 사람’, ‘경건한 사람’을 의미하지만, 성경에서 의인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고 말씀대로 …
장기기증

9월 전국 7교회 568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최근 9월 한 달간 전국 7개 교회에서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568명의 성도가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통해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소재한 남서울중…
이선영

이선영 아나운서, 김혜은-윤도현 등 이어 고액후원자로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28일 KBS 이선영 아나운서를 고액후원자 모임 ‘필란트로피클럽’의 300호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필란트로피클럽은 1억 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한 기아대책 후원자 리딩그룹으로 현재 홍보대사인 배우 김혜은과 가수 윤도…
오클라호마, 계란교회, 퍼스트 크라이스트 교회

美 오클라호마 유서 깊은 ‘계란교회’ 철거당해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에 위치한 유서 깊은 교회가 구조물을 보존하기 위한 수 년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철거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독특한 돔 형태 때문에 ‘계란교회’로 불리던 ‘퍼스트크라이스트교회’(First Christ Church)가 …
한국 순교자의 소리, 중보기도

러시아 당국, 우크라 교회 예배 중 난입해 폐쇄

주일이던 지난 9월 11일, 러시아 당국자들이 예배 중이던 우크라이나 멜리토폴시 ‘그레이스침례교회’(Grace Baptist Church)에 난입해 교회를 폐쇄했다.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 VOM)에 따르면, 러시아 점령 당국은 지난 두 달 사이 멜리토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복음주…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