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경섭

[이경섭 칼럼] 무지개빛 하나님 사랑

사랑은 그 안에 다양한 색깔을 담고 있다. 소위 ‘사랑 장(章)’이라고 하는 고린도전서 13장에 나타난 ‘사랑의 정의’만 보더라도 그렇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사랑이 담고 있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색깔들을 ‘무지개’에 비유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무지개…
대구 퀴어축제 2022

대구 퀴어축제, 교통 대란 우려… 중구청 미온 대처 논란

도로 점용 미허가에도 과태료 미부과… “공익시설 판단” 시민들 “퀴어 자체가 공익 아냐”… ‘직무 유기 고발’ 예고 “다른 행사 대부분 공원서… 시민 불편 저희도 우려” 해명 대구 퀴어문화축제가 오는 10월 1일 개최될 예정이다. 하지만 개최 장소가 대…
퇴비장,

美 캘리포니아, ‘시신 퇴비화’ 법안 통과… 존엄성 논란

미국 캘리포니아가 인간의 사체를 비료화하는 새로운 법을 통과시켜 교계의 비판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주 개빈 뉴섬(Gavin Newsom) 주지사는 지난 18일(현지시각) 묘지 및 장례법으로 알려진 AB351에 서명했다. 이 법안은 시체를…
지난 20일 제77차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의 유엔 기조연설, ‘자유 수호’ 의지 전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이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20일 제77차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대해 지지 입장을 밝혔다. 한교연은 “‘자유’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국제 사회의 연대를 강조했다. 경제·안보 등의 복합 위기로 세계의 ‘자유’와 ‘평화’가 위…
아흘란트립

감춰져 있던 기독교 성지, 사우디 광야에서 마주하다

오랜 시간 이슬람의 종주국 혹은 석유국가로 알려져 있던 사우디아라비아가 2019년도에 관광비자가 생기면서 전 세계인들에게 그 문을 열었다.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에서는 일부 군사지역을 개방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관광지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
예장 개혁 107회 총회

예장 개혁, 제107회 총회장 김운복 목사 선출

취임 일성 “다시 한 번 힘차게 전진하자” 부총회장 정학채 목사·문효태 장로 선출 예장 개혁 제107회 총회가 9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강서구 예원교회(담임 정은주 목사)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돼 현장에는 임원 및 노회장, 임원 후보…
예장 호헌 107회 총회

예장 호헌, 제107회 총회 개최

예장 호헌 제107회 총회가 9월 21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인지교회(담임 조명숙 목사)에서 ‘새롭게 세워지는 총회’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 신임 총회장에는 조명숙 목사가 다시 선출됐다. 조명숙 목사는 “하나님 은혜로 다시 총회장을 맡게 됐다. …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

감신대 평생교육원, 9월 27일 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 개강

감리교신학대학교 평생교육원(박은영 원장) 목회(기독교) 상담사 자격증 과정이 9월 27일 화요일 저녁에 개강한다. 본 과정은 전 과정 온라인 플립러닝으로 진행되는 수업으로 녹화 강의와 실시간 수업을 병행하여 진행된다. 목회(기독) 상담은 예수님의 사랑을 돌…
홀리 엔젤  ‘See ya’

홀리 엔젤, 고품격 만남액자 ‘See ya’ 출시

기독교 성물, 봉안함 업체 홀리 엔젤은 올해 ’See ya’(see you again)라는 브랜드로 만남액자, 기도액자, 추모액자 용도의 신상품을 개발 및 출시했다.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코로나로 소중하고 사랑하는 이들을 서로 만나지 못하고 교회 역시 많은 수의 성도들이 교…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김명혁 목사 “저는 온갖 죄와 허물 가득한 죄인 중 죄인”

본문: 마 5:23-25, 38-45, 6:14,15, 18:21.22, 막 11:25, 눅 11:4, 엡 4:32 성자 예수님께서는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시고 우리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서 죽게 하신 성부 하나님의 지극하신 사랑을 따라서 이 세상에 오셔서 33년…
데이비드 플랫 목사

데이비드 플랫 “복음 못 들으면 천국 못 가는 이유”

미국 버지니아주 맥린바이블처치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44) 목사가 “하나님께서 누군가를 지옥에 보내시는 것은, 그들이 단순히 복음을 듣지 못했기 때문이 아니라 여전히 죄에 빠진 상태이기 때문”이라며 “미국교회는 미전도종족에 복음을 전하는 데 더 많은…
사마리안퍼스

토이트론,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크리스마스 사역’ 동참

지난 9월 5일, 장난감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기업 토이트론에서 사마리안퍼스 코리아에 3억 530만 7,300원 상당의 장난감 2만 1,250개를 기부하며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차일드 사역’에 동참했다. 토이트론…
예배회복을 위한 자유시민연대(예자연)

총신대 이상원 교수 2차 징계 철회 위한 탄원서 서명운동

총신대 이상원 교수에 대한 2차 징계 철회를 위한 온라인 탄원서 서명 접수가 지난 19일부터 시작됐다. 연대서명자 일동은 19일 “총신대 이상원 교수에 대한 2차 부당징계 철회를 위한 법정 소송이 지난 9월 15일 시작됐다”며 “부당한 징계를 철회하고 공정한 재…
미래목회포럼

다음세대 어떻게 할 것인가? 각 교단 교육 책임자에게 듣는다

미래목회포럼(이사장 박경배 목사, 대표 이상대 목사)이 오는 10월 6일 오전 11시부터 제18-5차 포럼을 ‘다음세대 어떻게 할 것인가? 각 교단 교육 책임자에게 듣는다’는 주제로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 중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각 교단 교육 …
장기기증

집사가 기증한 신장, 목사가 받아 “하나님께서 하신 일”

15-16일 새생명나눔회 해파랑길 ‘신기한 동행’ 신장기증인 44명, 신장이식인 7명… 51명 참여 2015년 신장 기증 집사와 이식받은 목사 함께 “주님의 사랑 안에서 제게 생명을 나누어주신 기증인께 온 마음을 다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김동조 목사는 7년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