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결혼

보수적 호주 성공회 교인들, 동성애 반대하는 새 교구 설립

호주에서 결혼과 성에 관한 자유주의적인 입장에 반대하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성공회 교구가 세워졌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남십자교구(The Diocese of the Southern Cross)는 전세계성공회미래회의(가프콘·Gafcon) 운동에 따라 형성된 것으로, 호주성공회의…
한국교회연합, 한교연

한교연, 폭우 피해 교회 지원… 국가 위한 조찬기도회 정례화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지난 18일(목) 오전 11시 회의실에서 제11-3차 임원회를 열고 수도권에 내린 폭우로 수해를 당한 교회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기로 했다.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의 사회로 진행된 임원회에서는 수도권에 …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각종 사회 갈등, 한국교회가 ‘복음’으로 해소하고 극복”

1940년대생 ‘섬김이’, 1930년대생 ‘모심이’ 추대 아직 은퇴 전인 1950년대생 ‘청지기’까지 삼겹줄 사회 갈등 해소, 국가 발전과 경쟁력 확보 큰 힘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창립예배 및 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창립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 창립예배 및 포럼이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기독교원로의회는 김선규, 박종화, 이성희, 이용호, 이정익, 전병금, 최홍준 목사 등 주요 교단 총회장과 총무를 역임한 뒤 은퇴한 1940년대생 목회자들이 ‘…
지옥

지옥은 극악무도한 악인들이 가는 곳인가?

◈영원한 죽음, 지옥 흔히 ‘죽음’ 하면 사람들은 생물학적인 개념, 곧 ‘육체의 호흡이 끊어진 것(시 104:29; 146:4)’만을 떠올린다. 그러나 그것은 죽음의 한 부분일 뿐이고, 그 이상의 무거운 의미들을 함의한다. ‘육체의 죽음(physical death)’이 ‘죽음의 전부…
산호세 갈보리 채플

‘예배 드리다 억대 벌금’ 美 교회, 항소심서 승소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교회가 코로나19 집합 제한조치 위반에 따른 20만 달러(한화 약 2억 6천 6백만 원) 이상의 벌금 취소 소송에서 승소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제6항소법원 재판부는 코로나19 집합 제한 조치를 위반하고 대규모 대면 …
아름다운피켓

아름다운 피켓, 해운대에서 ‘2022 바캉스 생명존중 캠페인’

아소르와 건전한 성문화 의식 개선 및 낙태 반대 프로라이프 비영리단체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과 부산미혼모협회 아소르(대표 박형태)가 지난 17일 바캉스 시즌을 맞아 위기 임신 예방 및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바캉스 생명존중 캠페인’을 17일 낮 …
아름다운피켓

“7-8월 휴가철 이후 낙태 급증!”

프로라이프 비영리단체 아름다운피켓(대표 서윤화)과 부산미혼모협회 아소르(대표 박형태)가 지난 17일 바캉스 시즌을 맞아 위기 임신 예방 및 태아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는 ‘바캉스 생명존중 캠페인’을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
아프가니스탄, 아프간

美 복음주의자들 “아프간 난민에 합법적 지위 허용하라”

미군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한 지 1년이 지난 가운데, 복음주의 기독교 지도자들과 단체들이 미국 내 아프간 난민들에게 합법적인 영주권을 허용하는 법안 통과를 미 의회에 촉구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민에 대한 초당적 해결책’을 옹호…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북한 복음화 위해 3만 5천의 탈북민 먼저 하나돼야”

제3차 글로벌복음통일전문 선교컨퍼런스 둘째 날, 탈북 신학생들의 은혜로운 간증들이 이어졌다. 16일 휴스턴한빛교회(담임 정영락 목사)에서 진행된 집회에서는 대회에 참석한 탈북 신학생들이 오전과 저녁까지 모든 순서를 맡아 각자의 간증을 전했다. 탈북 신학…
영국 런던 코번트 가든에 위치한 트라팔가 광장에서 한 거리 설교가가 전도하고 있다.

“어린이 전도 중요하지만, 성인 전도 포기해선 안 돼”

미국 빈곤층 사회봉사단체 ‘데어포어 프로젝트’(Therefore Project) 회장 론 튜슨(Ron Tewson)이 미국교회에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전도의 비중을 늘릴 것을 촉구했다. 튜슨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게재한 칼럼에서 “최근 연구에서 사람이 13살까지 기독교 신앙을 …
빛고을광염교회

광주 한 개척교회, 서울 신림동 수재민 돕기 나서

개척 6년째인 성도 40여 명의 광주 한 교회가 서울 신림동 수재민 긴급 구호에 나섰다. 광주 북구 빛고을광염교회(담임 박이삭 목사)에서 반지하에 살다 지난 8-9일 폭우로 침수 피해를 당한 서울 관악구 신림동 한 반지하 이재민이 급히 옮긴 원룸 한 달 월세를 지…
이스라엘 유대 달 월 한달

이스라엘 민족, 구약 시대 3년마다 ‘13월’ 넣은 이유

달 모양 변화 맞춰 농사 시기 판단, ‘한 달’ 개념으로 나일강 홍수 때 가장 중요한 애굽, 달에 신경 안 써 메소포타미아와 이스라엘, 달 주기 변화 파악 비슷 유대인 현재 사용 열두 달 이름, 바벨론 포로 유산 3. 달(Month) 1) 달의 주기 낮과 밤의 반복되는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