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남침례회 총회,

美 남침례회, 성학대 피해자들에 공개 사과… 범죄자 정보 공개 약속

미 남침례회 지도자들이 교단 내 성추행 피해자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성범죄 은폐 혐의를 고발한 보고서에 대응해 범죄자들의 개인 데이타베이스를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최근 남침례회 지도자들은 수사전문회사인 가이드…
굿피플

강릉원주대, 굿피플에 울진·강원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위해 100만 원 후원금 전달 ‘착한 릴레이, 좋은 학생 좋은 기부’ 캠페인 진행 강릉원주대학교 학생들이 울진·강원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에 100만 원을 후원했…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 ‘2022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

총 124억 3천만 원 상당 키트 총 8,881개 지원 “놓칠 수 있는 사회 취약계층 지원 이어갈 것”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부활절을 맞아 위기가정을 위한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을 진행했다. 부활절을 맞아 131개 교회 및 연합…
우크라이나 지원 발대식

우크라이나에 150톤 구호물품… “상처 아물고 승리하길”

우크라이나 지원 공동대책위원회(이사장 황우여 전 사회부총리, 위원장 이양구 전 우크라이나 대사)가 지난 23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신안산대학교에서 의류와 생필품 등 150톤의 구호물품을 우크라이나로 보내는 인도적 지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선 김…
서울시교육청

“서울시 교육감 중도보수 후보, 여론조사 1위에 투표해 달라”

시민사회 지도자회의에서 서울시 중도보수 교육감 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시민들을 향해 “여론조사 1위 후보에게 투표해 단일화를 이뤄 달라”고 호소했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후 롯데시티호텔 미팅룸에서 4시간에 걸쳐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중도보수 …
기성 총회

‘3파전’ 기성 목사부총회장에 임석웅 목사 당선

1차 투표서 엇비슷한 결과로 3위 사퇴 2차 투표서 2/3 득표자 없어 2위 사퇴 “더 좋은 교단 만드는 데 쓰임받고파”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제116년차 총회에서 목사부총회장으로 임석웅 목사(부산 대연교회)가 선출됐다. 총회 이튿날인 25일 오후 신길교회(담임 이…
기독교학술원 이사장 취임식

기독교학술원 여주봉 신임 이사장 “공적 역할 다하길”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 제4대 이사장에 여주봉 목사(포도나무교회)가 취임했다. 1982년 설립돼 40년간 한국교회를 올바른 개혁주의 신학 위에 굳건히 세워 온 기독교학술원은, 25일 오전 11시 용인 포도나무교회 본당에서 4대 이사장 취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
기독교계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강행하려 하는 더불어민주당을 규탄했다.

“검수완박처럼 차별금지법 강행하는 민주당, 국민 의사 짓밟아”

기독교계가 국민의힘 관계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다수 국민이 반대하는 평등법·차별금지법을 ‘검수완박법’처럼 국민의힘과 협의 없이 일방적 공청회 후 통과시키려는 더불어민주당을 강력 규탄한다!”고 밝혔다. 수도권기독교총연합회(서울·경기·…
예수병원 암센타

전주 예수병원 이사회, 현 병원장 포함 차기 병원장 선출 공모 결정

전주 예수병원은 지난 5월 13일 이사회에서 차기 원장 선출방식에 대해 투표한 결과, 원장 공모안 6표, 재신임 투표안 2표, 기권 1표 등으로 공모를 결정했다. 공모는 현 병원장을 포함해 진행 예정이며, 선출 절차는 5월 31일까지 서류 접수, 6월 3일 면접 후 6월 10일 …
대한노인회 기독교신우회

“870만 노인들에게 천국 소망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많은 노인들 복지 혜택 누리지 못하고 고생 소외계층 노인들 무료급식, 생필품 지원 등 지역 교회 협력해 노인공경과 효 실천할 것 대한노인회 기독교신우회(회장 이선구 목사) 감사예배 및 상임고문 추대식이 5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됐다. …
북카페 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운동본부, 플랜잇코리아와 업무협약

교회 북카페, 엄마와 아이들의 창조적 놀이터 요셉의창고 통해 다음세대 살리기 전략 강의 10평의 기적 ‘교회 작은도서관’, 코로나 대안 사단법인 한국복지목회협의회 산하 전국작은도서관운동본부(대표 장윤제 목사, 청림교회)는 지난 24일 플랜잇코리아(대…
텍사스 초등학교 총격 사건

텍사스 초교에서 총격 사건… 학생 14명·교사 1명 사망

미국 텍사스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24일(현지시각)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 최소 14명 학생과 교사 1명이 숨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그렉 애보트 텍사스 주지사는 이날 긴급 브리핑을 열고 피해 현황을 전했다. 이날 총격은 텍사스주 유밸디의 롭초…
마이클 브라운 박사.

마이클 브라운 박사 “근거없는 증오가 미국 파괴 중”

지난 14일과 15일 미국 뉴욕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하는 등 인종혐오 범죄가 잇따른 가운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칼럼니스트인 마이클 브라운(Michael Brown) 박사가 “근거 없는 증오가 우리 조국을 파괴하고 있다”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