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크레이그 그로쉘

크레이그 그로셸 목사 “‘사랑의 예수님’만 좋아하는가”

미국 라이프닷교회(Life.Church) 크레이그 그로셸 목사가 “많은 사람들이 예수께서 ‘죄인들을 사랑하신다’는 개념을 좋아하는 반면, 그분의 ‘독점적인 외침’에는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로셸 목사는 지난 15일 주일 ‘하나님 의심하기’라는 제…
한국교육을 위한 한국교회 어머니기도회

교육감 선거 코앞인데… 현장의 위기감, 학부모에 전달 안 돼

교사 1차 선발권 교육청 강제 위탁, “몰랐다” 70% ‘교육감 투표 기준’에 72%가 ‘후보자의 정책’ 꼽아 실제 투표, 정책 아닌 정당 중심 정치선거 모습 보여 기독교 관점 15개 질의 후보들에 전달… 26일 공개 지난 3월, 사립학교들의 교사 신규 채용 절차 중 1차…
한국기독교한림원

“학문적 재능, 오직 그리스도만 위해 사용할 것”

성경적 복음주의 기초해 각 분야 기독교적 가치 실현 반복음 사상, 종교다원주의, 혼합주의·인본주의 배격 신앙의 계승과 신앙적 자유 위해, 자유민주주의 수호 한국 신학계 석학들의 모임인 한국기독교한림원(The Korean Academy of Christianity, 韓國基督敎翰林院) 창…
에브게니 푸쉬코프

수감됐던 우크라 기독교인, 전쟁 최전선에서 부활절 성가대 지휘

올해 82세의 에브게니 푸쉬코프(Evgeniy Pushkov)가 전쟁의 최전선에서 부활절 성가대를지휘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주의 하르치즈크에 위치한 (Khartsyzsk) 침례교회를 섬기고 있다. 이 교회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최전선에서 3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
엘리자베스 이튼

美 복음주의루터회 총회장 “낙태 전면 금지는 반대”

미국복음주의루터회(ELCA) 총회장이 낙태에 대한 접근을 막고 ‘로 대 웨이드’ 판결을 뒤집는 데 반대하는 서한을 발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ELCA 엘리자베스 이튼(Elizabeth Eaton) 주교는 17일(현지시각) ‘낙태에 관한 목회적 메시지’를 통해 “우…
성경, 성경책

스페인어 가톨릭 성경, ‘man’→ ‘person’으로 변경

로마가톨릭 성경의 새로운 스페인어 버전에서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 ‘man’이 ‘person’으로 변경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출판사 데슬레데브루어(Desclée de Brouwer)에서 나온 예루살렘성경은 최신 스페인어판에서 ‘man’(hombre)에 사용된 단어…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힐링핸즈, 국제 컨퍼런스 진행 예정

의료선교단체 성누가회 힐링핸즈가 오는 24일(화) 오후10시 온라인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미국의 의료시스템과 미국 간호사 면허 취득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는 미국에서 활동중인 현직의사(이사무엘 비뇨기과 전문의, 現 캘리…
차별금지법

국회 앞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목소리 계속돼

교사들 동성애 교육이나 동성애자 채용 막지 못해 비판조차 못하게 돼 학문과 표현의 자유 침해받아 기업말살법에 소수독재법, 역차별법, 생명파괴법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계속 추진 중인 가운데, 이에 반대하는 기독교인들의 …
신현옥

신현옥 목사, ‘말씀 치유 은사 사명자 축복 세미나’ 개최

세계목회자후원부흥사협의회(총재 신현옥 목사, 대표회장 신금용 목사) 주최 ‘말씀 치유 은사 사명자 축복세미나’가 지난 5월 16-19일 3박 4일 간 ‘와서 성령의 말씀 백신을 맞으라… 우리의 예방 백신은 예수그리스도라’는 주제로 시온은혜기도원에서 열렸다. …
지난 16일 미국 버팔로 소재 더럼 메모리얼 A.M.E 시온교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총기 난사 사건 사망자인 루스 화이트필드의 유가족들과 민권변호사 벤 크럼프(가운데)가 연설했다.

美 교회, 버팔로 총격 사건으로 희생된 선교사 추모

미국 뉴욕주의 버팔로 소재 교회가 14일 벌어진 총격 사건으로 사망한 최고령자인 루스 휘스필드(86) 선교사를 추모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16일 버팔로 소재 더럼메모리얼A.M.E시온교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는 피해 유가족들과 민권변호사 벤 크럼프…
이경섭

[이경섭 칼럼] ‘죽음’은 비참하기만 한 것인가?

‘인간의 죽음’은 그 자체로 숭고한 의미가 없진 않지만, 현실적으로 언제나 비참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특히 악성 질병이나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는 경우엔 더더욱 그렇다. 이런 죽음의 비참함을 볼 때, 과연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만물의 영장(the lord…
한동대

한동대 학부모 기도회 대구팀, 외국인 학생들 대상 ‘러브 피스트’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학부모 기도회 대구팀이 지난 16일 한동대학교에 재학 중인 150여 명의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러브 피스트 (Love Feast)’ 행사를 개최했다. 러브 피스트는 타지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학부모 기도회에서 주관…
자살률

서서울생명의전화, 2030 여성 자살예방 위한 사이버상담사 양성

서서울생명의전화는 2030 여성 자살예방을 위한 사이버상담사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30 여성 자살예방을 위한 사이버상담사 양성과정은 4월 30일부터 6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2020년 발생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는 2030 여성들이 증…
은혜제일교회

서울 상봉동 은혜제일교회, 용혜원 시인 초청 북콘서트

서울 중랑구 상봉동 은혜제일교회(담임 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에서는 오는 28일 오후 2시 ‘행복한 우리 동네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은혜제일교회는 지역사회와 호흡하며 사회 변화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기 위해 매월 1회 북콘서트를 열고 있다. 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