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성전환 화장실

美 유권자 78% “아동 대상 외과적 성전환 수술 반대”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외과적 성전환 수술’과 ‘성적지향 및 성 정체성 교육’에 반대하지만, 보복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그 같은 견해를 밝히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서밋미…
세계부부의날 위원회

“‘세계 부부의 날’에 열리는 한미정상회담, 앙코르 웨딩 같아”

‘세계 지도자 부부상’에 우크라 젤렌스키 부부 선정 세계부부의날위원회(이사장 최귀석 목사, 창시자 겸 대표 권재도 목사)가 19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18층 서울외신기자클럽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번 기자회견은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
헨리 맥매스터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지사.

美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생물학적 男’의 女 경기 참여 금지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 헨리 맥마스터(Henry McMaster) 주지사는 학업 스포츠에 관한 최근 주 차원의 법안의 일환으로 생물학적 남성이 여자 스포츠에서 뛰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맥마스터 주지사는 15일(현지시각) 하원법안 4608 또는 ’여성 경기 보호…
기성 설문

기성 목사·장로 58.6% “코로나 이후 출석교인 10% 이상 감소”

38.6%는 10% 이내 증감, 2.8%는 10% 이상 증가 헌금액 변화, 57.6% 비슷, 39.6% 10% 이상 감소 코로나 이후, 대면 예배 회복과 공동체 의식 집중 기성 총회 목사·장로 10명 중 6명은 코로나 이후 교회가 집중해야 할 분야로 ‘대면예배 회복’과 ‘공동체 의식 강화’를 꼽았…
설동욱 목사(예정교회 담임, 세계복음화협의회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 칼럼] 그리스도의 향기

요즈음 산에 오르다 보면 가끔 아카시아 향기에 취할 때가 있다. 그 향기에 기분마저 상쾌하고 좋아진다. 또 어떤 곳에는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이상한 냄새가 날 때도 있다. 향기 요법이라는 게 있다. 꽃향기나 잎향기를 정제해서 코로 냄새를 맡거나 목욕물에 약초…
파친코

가정의 달… ‘홀로 세대’ 증가 인한 ‘가정 해체’ 위기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적 이유 등의 영향으로 위기가정이 급증하고 있다. 가족 해체의 대표적 원인은 이혼율 증가다. 고용과 소득 불안정 등 경제적 문제가 가족 해체를 심화시킨다. 양육 부담 등으로 저출산 현상이 이어지고, 극심한 취업 경쟁으로 결혼 연령이 …
프랜시스 챈 목사

프랜시스 챈 목사, 친낙태 슬로건 ‘내 몸 내 선택’ 비판

목회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프랜시스 챈(Francis Chan) 목사가 “하나님은 어떤 것도 당신의 것이 아니라고 말씀하신다”며 친낙태 단체의 대표적 슬로건인 ‘내 몸, 내 선택’을 비판했다. 캘리포니아에서 코너스톤커뮤니티교회(Cornerstone Community Church)를 이끌고 …
북한 코로나 김정은

WCC “북한 코로나 우려… 긴급원조 필요”

세계교회협의회(사무총장 대행 론 사우카, 이하 WCC)에서 북한의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우려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WCC는 “북한에서 코로나19 발병으로 중대한 인도주의적인 위기가 발생할 것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있다”며 “북한 당국은 적어도 27명이 사망했으며…
 전북지역 교계 지도자 차별금지법 반대 국회 앞 기자회견

“법안소위 차금법 공청회, 졸속 진행은 국민 무시”

국회 앞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의 폐해를 알리는 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진평연(집행위원장 길원평 한동대 석좌교수)이 “민주당이 오늘(19일) 또는 내일(20일) 국회 법사위 법안심사소위원회(이하 소위)에서 차별금지법 공청회 개최 결정하려고 한다”며 우…
루이지애나주 배턴루지에 있는 라이프태버너클교회의 토니 스펠 목사.

미 법원 “루이지애나주 코로나 봉쇄령, 종교 자유 침해”

미국 루이지애나주지방법원이 코로나19 대유행 초기에 존 벨 에드워즈 루이지애나 주지사가 내린 ‘스테이 앳 홈’ 명령이 위헌이라고 13일 판결했다. 그러자 한 지역 목회자가 자신의 부당한 체포에 대해 에드워즈 주지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발표했다. …
월드비전

‘골때녀’ 조혜련·김병지, 월드비전 ‘꿈나무 축구단’ 응원

월드비전 조혜련 홍보대사와 전 축구 국가대표 김병지 선수가 지난 14일 월드비전 ‘꿈나무 축구단’을 코칭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혜련 홍보대사와 김병지 선수는 이날 용인 오케이 풋살클럽에서 스페셜 코치로 나서, 축구 꿈나무 아동들을 격려하는 …
성경책, 성경, 소망, 미래,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에 관한 성경구절 21가지

인생은 예측할 수 없다. 아무리 좋은 계획과 의도가 있다고 해도, 아무도 인생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확실히 예측할 수 없다. 예상치 못한 시기를 만났을 때, 모든 것이 통제가 불가능한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께서 선하시고 통제하실 수 있으며, 신뢰할 만한 분…
이명진 원장

[이명진 칼럼] 대통령 선거보다 중요한 교육감 선거

6월 1일 17개 자방자치단체와 교육감 선거가 있을 예정이다. 각 지자체장과 의회의원들을 잘 선출해야 하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지난 4년 간 일부 지자체장들의 성추문과 이권개입 그리고 견제와 균형의 기능을 상실한 수준 미달의 의회 의원들의 횡포를 잘 보…
광동제약

비타500, 국내 최대 규모 참여형 광고 ‘온국민 온에어’ 캠페인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를 전개한다. 국민 10명 중 9명이 아는 ‘장수∙국민 브랜드’로서(브레인 브랜드 인지도 94.6%, 마크로밀엠브레인, 2021년) 온 국민이 비타500과 함께 주인공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