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C.S. 루이스

최고의 기독교 변증가 루이스 다룬 영화, 반전 흥행

무신론자에서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기독교 작가로 회심한 C. S. 루이스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루이스 전문가 노먼 스톤이 감독한 영화 ‘가장 반항적인 개종자(The Most Reluctant Convert)’는 단 하루만 개봉될 …
법정에서 베를린 스트랭지 목사의 가족들이 음주운전자인 데이비드 넬슨을 용서하고 있다.

사고로 목사 남편 잃은 美 가정, 음주운전 가해자 용서

미국에서 음주운전자가 낸 추돌사고로 목회자인 남편을 잃은 가족과 교인들이 법정에서 용의자를 용서한 일이 주목받고 있다. 26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미네소타주 클리어브룩에 위치한 제일침례교회 담임목사 베를린 스트랭지(69)는 지난해 11월, 고…
성탄, 크리스마스, 트리,

휴가철에도 건강한 사역 문화를 유지하기 위한 4가지

추수감사절나 크리스마스와 같은 휴일은 누구에게나 정신없는 시기이지만, 사역을 하는 기독교인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휴일의 혼돈 속에 우연히 또는 일부러 팀원들에게 “올 시즌에 살아남기 위해 해야할 일을 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쉽다. 여러분들이…
국가비상 긴급기도대성회(세계로교회)

낙동강 기도의 횃불, 임진강으로… 2차 국가비상긴급기도대성회

부산에서 불씨를 지피고, 국내 주요 도시에서 연달아 점화된 국가비상긴급기도대성회의 열기가 북한을 바라보는 임진강으로 이어진다. 제2차 국가비상긴급기도대성회가 오는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정으로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세계로금란교회(주성민 목…
조성래 목사(한국재난구호 이사장).

[조성래 칼럼] 기도의 질과 시간

한국은 불교 역사가 약 1650년 가까이 됩니다. 조상들은 오골계처럼 뼛속까지 불교의 문화가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그런 상황 속에서 복음이 한국에 들어오면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필자의 어린 시절 전도 용어는 “예수 믿으면 복을 받게 됩니다…
성누가회 힐링핸즈

성누가회, 안산시 글로벌미션센터에서 의료봉사 시행

의료선교회 성누가회에서 운영 중인 봉사활동 힐링핸즈가 정기적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힐링핸즈는 지난 11월 28일 안산 글로벌 미션센터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진료 과목으로 한방과, 내과, 치과, 정형외과, 약국…
진평연 광고 전광판 혐오

“‘혐오 프레임’으로 표현의 자유 탄압, 강력 규탄”

광고 운용사에 광고 사업 허가 취소 행정처분 압박 송파구청, 동성애 및 LGBT 독재 세력 부역자 역할 모든 국민들과 자유민주주의 회복 위해 투쟁할 것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이하 진평연)’에서 송파구청 앞 광고 논란과 …
토리 켈리.

美 그래미상 수상자 토리 켈리 “신앙은 제 삶의 일부”

미국에서 그래미상을 수상한 CCM 아티스트인 토리 켈리(28)가 더빙한 영화가 곧 개봉될 예정이다. 켈리는 자신이 그린 그림책까지 소개하며 근황을 전했다. 가수이자 작곡가인 그녀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날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은 누구든…
아름다운 우아 꽃 겨울 배경 크리스마스 금 파인 트리 장식 휴가 오요한

176절까지… 성경에서 가장 긴 시편 119편의 결론

시편 119편 강해 161-176절 요절: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165절) 오늘은 성경에서 가장 긴 시편 119편의 마지막 말씀입니다. 시인은 말씀의 능력을 체험하고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자에게…
개혁신학포럼 정기세미나 20차

“교리 공부, 양적 성장 위해 한다면 결국 실패”

1647년 만들어진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오늘날 개정 필요성 느끼지 못할 만큼 완벽해 믿어야 할 교리, 살아야 할 원리 체계적 배열 WCF 교회론 추구, 공교회성 회복 가능성 높여 개혁신학포럼 제20차 정기세미나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어떻게 교육할 것…
백석대신 황규식 총회장

“직영 신학교 설립, 총회장 임기 최우선 목표”

개교회 예산 0.5% 신학교 운영기금 헌신, 인재 양성 ‘정년 연장’ 노회 수의 통과 위해 권역별 순방 예정 규모가 아닌 마음을 하나로 합하는 교단 통합 추진 예장 백석대신 교단은 황규식 목사를 제44회기 총회장으로 추대하고 도약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분당중앙교회 최종천 목사

[최종천 칼럼] 하늘 유리창

오래 전 성장의 때에, 소원이 하나 있었습니다. “내가 어른이 되면 나는 지붕을 유리로 덮을 것이야” 하늘이 좋았습니다. 파란 하늘이 좋았고, 희끔한 회색 하늘도 좋았습니다. 뭉게구름도 좋았고, 비오는 날 지붕 위 탁탁 치는 소리를 품은 그 광경은 꿈이…
랑종

성탄절 새벽, 무당 집마다 찾아가 전도지를 선물했다

흔히 무당(巫堂)을 세 부류, 즉 세습무, 강신무, 학습무로 구분한다(참고, 『한국민족문화 대백과사전』). 명칭 그대로, 세습무는 조상 대대로 무업을 전수받은 무당이고, 강신무는 신내림을 통해 무당이 된 경우이며, 학습무는 말 그대로 학습을 통해 무당이 된 경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