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전체기사

이아린

배우 이아린 34주 출산… “유민이 잘 키우겠다”

배우 이아린 사모가 결혼 6년 만에 엄마가 됐다. 이아린은 최근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드디어 출산했다”며 “6주년 결혼기념일에 드디어 아이를 마음껏 안아 보았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 제가 31주에 양수가 터져서 아이가 정말 위험했는데, 하…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인권,

北 기독교 구체적인 박해 사례 다룬 보고서 나와

인권단체인 ‘한미래’(Korea Future)의 새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의 교도관들이 성경을 공부한 것으로 의심되는 수감자들의 머리를 ‘피가 솟구칠 때까지’ 때렸다고 한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P)에 따르면, 한미래 조사단은 지난 2019년 11월부터 2021년 8월까지 공…
로렌 데이글

美 CCM 가수 로렌 데이글 “기독 청년들, 담대함 구해야”

미국의 CCM 가수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이 청년 기독교인들에게 “압박에 직면할 때마다 하나님께 용기를 구할 것”을 독려했다. 데이글은 지난 19일 도브 어워즈 제52회 시상식에 참석해 공연했다. 올해 30세인 데이글은 2018년 앨범 “룩 업 차일드(Look Up Child)”와 …
에릭 메탁사스

“과학이 신앙 부정? 최근 50년간 정반대 현상 발생”

에릭 메탁사스(Eric Metaxas)가 “과학과 고고학이 갈수록 하나님의 존재를 가리키는 가운데, 문화가 패러다임 전환의 순간을 맞았다”고 강조했다. 미국의 기독교 작가이자 연설가이며 보수 성향의 라디오 진행자인 메탁사스는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
이재훈

“노약자와 중환자가 VR로 예배 경험 지속한다면?”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가 눈앞에 다가온 메타버스 시대에 교회가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메타버스란 ‘가상’의 메타(Meta)와 ‘현실세계’의 유니버스(Universe) 합성어다. 28일 국민일보가 주최한 국민미션포럼에서 ‘메타버스 시대 목회-새로운 …
성조기와 텍사스기.

美 텍사스 “예배 제한 금지법” 주민투표 곧 시작

미국 텍사스주가 ‘주·지방 정부의 종교 예배 제한 금지’를 결정하는 주민투표를 내달 2일 실시한다. 미국 기독교 일간지 ‘크리스천헤드라인스’에 따르면, ‘발의안 3호’로 알려진 이 개정안이 통과될 경우, 주정부나 지방 당국은 종교 예배를 금지하거나 제…
이름없는교회 백성훈

이단·사이비에 빠진 사람들, 다시 빠져나오지 못하는 이유

시편 91편 사단은 성경으로 우리를 시험합니다 성경은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할 것(고후 11:14)이라고 말합니다. 그 말은 사단이 성경 말씀을 들고 우리를 속인다는 의미입니다. 실제로 수많은 이단과 사이비들은 성경의 가장 중요한 교리를 가지고 …
조지 뮬러

하나님께 기도했던 조지 뮬러, 사람들에게 전화했던 찰스 스펄전

우리가 다 잘 알고 있는 오병이어 기적 사건이 우리에게 주는 가르침과 교훈은 무엇일까? 예수님께서 빌립에게 처음 이르신 말씀을 기억하는가? “우리가 어디서 떡을 사서 이 사람들을 먹이겠느냐?”(요 6:5b). 사실 주님이 내신 시험문제 속에 정답에 대한 힌트…
생명을 위한 행진

美 대규모 친생명 운동, 내년 1월 워싱턴DC서

‘생명을 위한 행진 교육수호재단’(March for Life Education and Defense Fund) 진 맨치니 총재는 16일 미 워싱턴 헤리티지재단 본부에서 열린 행사 도중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됐다. 맨시니 총재는 “이 주제는 최근 전국적으로 평…
고우리

고우리, ‘모래알처럼’ 발매… 김브라이언·조유진 참여

CCM가수 고우리가 다섯번째 싱글 ‘모래알처럼’을 발매했다. 오랫동안 각종 방송 및 기업 사내교육 인기 강사로 유명세를 탔던 고우리는 2020년 CCM 가수로 데뷔해 ‘내게로 오신 주’, ‘Dear my baby (부제 아가에게...)’, ‘보고싶어 눈물이 나요’, ‘나의 주 찬양…
사닥다리종합건설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 사닥다리종합건설과 업무협약

사닥다리종합건설, 시공책임형 CM 방식 사용 건축 과정 예산 넘어서는 추가 비용 발생 막아 연구소, 교회 입장 ‘지출 최소화, 보상 최대화’ 한국교회재개발연구소(소장 이봉석 목사)와 교회건축 전문 업체 사닥다리종합건설(대표 나성민 장로)이 지난 10월 26일 …
한교연

한교연, 연합기관 통합 위한 대화 계속 참여키로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연합기관 통합을 위한 대화 모임에 계속 참여하기로 했다. 한교연은 26일 오후 경남 통영 금호 마리나리조트 장사홀에서 제10-4차 실행위원회 및 임시총회를 개최해 신규 회원 교단과 단체를 인준하는 한편 이 같…
34회 감리회 입법의회

감리회, 연회 축소·신대원 통합 등 ‘개혁 시동’

연회 11곳에서 5-6곳으로 축소 재편하기로 감신·협성·목원 등 3개 신대원 통합 결의도 전체 목사에게 선거권, 예배처소 공유제도 기독교대한감리회(감독회장 이철 목사) 제34회 총회 입법의회가 10월 26-27일 이틀간 평창 한화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이번 입법의…
1 2